본문 바로가기

IT 정보/통신사소식

[KT 유클라우드] 50GB 무료 저장공간 제공! KT 유클라우드

반응형

[KT 유클라우드]

 

대학을 다닌다면 한번쯤 과제물이나 발표용 문서파일을 USB나 외장하드에 저장해 보신적이 있을 겁니다. 또한 직장생활을 하는 분이라면, 다양한 확장자의 문서파일이나, 사진, 음악, 동영상을 등을 외부저장 장치에 일일이 저장하고 항상 지참하고 다니는 분들이 계실 건데요. 이러한 분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서비스가 바로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최근 스마트기기의 활성화와 함께 클라우드 시장 경쟁이 한층 뜨거워 지고 있는것 같은데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업체간 경쟁이 치열해지는것 같습니다. KT가 서비스하고 있는 유클라우드가 5월 2일부터 무료저장공간 50GB를 제공함에 따라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KT 유클라우드가 한발짝 앞서가는 모습입니다.

 

 

 

 

유클라우드는 5월 2일부터 올레 휴대폰 및 모바일/인터넷 가입자를 대상으로 기존 20G를 제공하던 저장공간을 무료로 50G까지 한다고하는데요. 저도 바로 가입을 했습니다.


 

 

 

가입절차는 간단합니다. 유클라우드(home.ucloud.com)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올레 KT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절차를 거친다음 가입절차에 따르면 됩니다. 처음에 약관에 동의를 하고, 가입서비스를 선택하고 가입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하면 올레 KT 회원이라면 무료로 50GB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클라우드는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통해서 유클라우드와 실시간 자동 동기화를 통해 자유롭게 접근하고,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저도 제가 집에서 쓰는 PC에 유클라우드 매니저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아이폰에 유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올레 KT 계정으로 유클라우드에 가입하고 로그인을 해봤습니다.

유클라우드에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면, 컴퓨터/스마트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문서, 사진, 음악, 영상 등의 파일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유클라우드의 특징을 몇가지 소개해 드리면,


1. 동기화 폴더 설정 / 사용

- 유클라우드 매니저의 동기화 폴더 지정을 통해 파일이 자동으로 유클라우드에 동기화 되게 되어있습니다. 집, 회사, 학교 등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매직 폴더 기능

- 일일이 파일 복사를 할 필요없이 유클라우드 매니저가 설치되어 있는 모든 컴퓨터의 자료가 매직폴더로 자동 공유됩니다.

 

3. 웹폴더

- 이제는 파일을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PC의 하드 드라이브 파손이나 도난시 데이터가 손실되는데요. 이제는 유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로드가 굉장히 쉽게 개발되어 있는데요. 간편하게 드래그 & 드롭 방식의 업로드를 통해 어느 누구나 쉽게 업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4. 라이브러리 파일 관리

- 유클라우드에 파일을 업로드만 해도 유클라우드가 알아서 문서/사진/음악/영상으로 파일을 분류해줍니다. 또한 각각의 파일 특성에 맞는 뷰어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파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모바일 / 타블렛 / IPTV 유클라우드

- 모바일 / 타블렛 : 유클라우드는 모바일웹페이지를 비롯해 애플의 아이폰과 다양한 안드로이드폰, 아이덴티티탭이나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 PC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파일 전송을 할 수 있고, 모바일에서 유클라우드에 접속해 자신이 올린 사진, 음악, 영상등을 보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촬영한 사진을 케이블 선 없이 무선으로 바로 유클라우드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된 파일은 보기, 메일보내기, 사진 업로드, 파일 다운로드 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 IPTV : 쿡 TV를 통해 사진과 영상을 감상하며 볼 수 있습니다.

6. 데이터 보안

-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통해 파일은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업로드시 최고 수준의 보안 시스템인 SSL 암호화 기법을 이용해 서버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합니다. 또한 은행 금융거래에서 사용되는 보안시스템과 동일한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업데이트된 데이터는 두곳의 서버에 저장되어 안전하게 데이터 동기화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운로드시에도 파일이 서버를 떠나기 전에 모든 파일을 암호화해서 사용자에게 전달한다고 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경쟁회사들과 유클라우드를 비교해보았는데요. 용량이 무료로 최대 50GB까지 지원하고, 용량이 부족하면 유료로 용량을 늘릴수 도 있으며, 서비스 해지시 30일간 데이터 보관, 자동 폴더를 생성해 관리 다양한 기기를 통해 동기화 지원 등 KT 유클라우드가 모든 면에서 앞선다고 생각됩니다.

 

 



 

5월 2일부터 50GB 대용량 메일을 서비스하고 있으니~

지금 바로 신청하고, 대용량 KT 유클라우드를 체험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