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캐논 미니프로젝터

빔프로젝터 추천! 캐논 미니 프로젝터 Rayo-R10 야외에서 제대로 활용하기!

반응형

 

 

 

  

빔프로젝터 추천! 캐논 미니 프로젝터 Rayo-R10 야외에서 제대로 활용하기!

 


작년부터 국내 캠핑시장이 굉장히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가족단위나 친구나 지인끼리 잠시나마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낭만과 추억을 찾으려는 분들이 많다는 건데요.

 

막상 캠핑을 가면 즐길거리라고 하면 텐트를 쳐 놓고 나들이 산책을 하거나 바베큐파티, 게임 등이 있을 겁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사무실이나 학교 등 실내는 물론 캠핑이나 여행 등 야외에서 재미를 더해줄 미니 프로젝터 캐논 Rayo-R10입니다.

 


 

 

지난 금요일에는 2013 프로야구 올스타전이 열렸죠. 평소 좋아하는 포르야구 경기를 야외에서 커피 한잔을 하면서 보기 위해 당골 커피숍을 찾았습니다.

 

여름 밤 야외 커피숍에서 즐기는 프로야구 올스타 기대되지 않나요?

 


 

 

제가 자주 찾는 커피숍 CAFE ELEFANTE 입니다.

 


 

 

까페 엘레판테(Cafe Elefante)는 파워블로거 아톰비트 (http://blog.naver.com/film1982) 님이 운영하는 커피숍으로 커피맛이 좋고 많은 당골 손님들로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

 


 

 

캐논 미니 프로젝터 Rayo-R10를 가지고 까페 엘레판테(Cafe Elefante)를 찾았습니다.

 

평상시에는 Rayo-R10의 전용 파우치 케이스에 넣어 캐논 미니 프로젝터 Rayo-R10를 넣어 보관하거나 이동할 수 있는데요. 크기가 굉장히 작아 휴대성이 좋습니다.

 

실제로 캐논 미니 프로젝터 Rayo-R10은 116x126x40mm의 크기로 CD보다 작은 크기를 자랑합니다.

 


 

 

까페 엘레판테(Cafe Elefante)의 야외에 캐논 미니 프로젝터 Rayo-R10을 설치했습니다.

 


 

 

기본사

해상도

1,280×800(WXGA)

밝기

100 ANSI Lumens

명암비

1900-02-10 16:01

초점조정

수동

화면 크기

30~80인치

화면비율

16:10

광원

LED (20,000시간)

음성출력

내장스피커 최대 1W(mono), 외부음성출력(Stereo)

입력

AV(콤포지트) : MMI 20pin 단자

PC(RGB) : MMI 20pin 단자

HDMI : MINI HDMI 단자

USB : A타입 USB 단자

SD카드 : Micro SD 카드 슬롯

DMB : MCX 커넥터단자

전원공급

DC12V(3A)

소비전력

24W이하

동작온도

0도~40도

기타사양

KCC 인증 필 유무

KCC-REM-LCI-RayoR10

정격전압

12V(3.0A)

소비전력

24W 이하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비대상

동일모델의 출시년월

13년 5월

제조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주)

제조국

Korea

크기

116x126x40mm

품질보증 기준

1년

AS책임자와 전화번호

1588-2500

 


 

 

최근 월드컵 예선을 비롯해 프로야구경기를 많이 보실텐데요.

 

캐논 미니 프로젝터 Rayo-R10은 구성품으로 DMB 안테나 케이블을 지원해 DMB 수신이 가능한 곳에서는 큰 화면으로 DMB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캐논 미니 프로젝터 Rayo-R10는 여러가지 입력포트를 지원합니다. 기본적으로 내부 메모리로 제공하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USB 메모리, SD카드를 삽입만 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DMB 안테나를 이용해 지상파 DMB를 시청하거나 노트북, PC 등을 연결해 활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HDMI 케이블을 지원한다는 것인데요. MHL을 지원하는 스마트폰부터 게임기, 태블릿 제품까지 모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DMB를 보기 위해서는 DMB 안테나를 먼저 연결하고 외부입력 메뉴에서 DMB를 선택하면 채널 스킨을 통해 바로 DMB 시청이 가능합니다.

 


 

 

빔프로젝트를 일일이 상단 조작버튼으로 조작하려면 불편할 때가 많이 있는데요. 이럴 때 리모컨을 사용하시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리모컨으로는 전원을 켜고 끌 수 있고, 사다리꼴 화면 보정, 상/하 이동, 실행, 좌/우 이동, 재생 모드 변경, 음소거 설정, 뒤로 가기, 홈으로 이동, 설정, DMB, 외부입력 선택등이 가능합니다.

 


 

 

동군과 서군으로 나눠 경기를 하는 2013 프로야구 올스타전을 시청하기 시작했습니다.

 

크기가 작은 미니 빔프로젝트지만 1,280×800(WXGA) 해상도, 100 ANSI Lumens의 밝기는 물론 30~80인치까지 넓은 화면에서 영상을 볼 수 있어 캐논 미니 프로젝터 Rayo-R10은 마치 들고 다닐 수 있는 작은 극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제가 까페 엘레판테(Cafe Elefante)에서 자주 마시는게 2가지 종류인데요. 하나는 바닐라 라떼, 하나는 시트러스 모히또 입니다.

 


 

 

개인적으로 달콤한 것을 좋아해서 커피를 마실 때는 바닐라라떼, 상큼한 맛을 원할 때는 시크러스 모히또를 자주 마시는데, 시크러스 모히또를 마시며 보는 2013 프로야구 올스타전! 재미있네요.

 

역시 야구는 여러명이서 함께 봐야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캐논 미니 프로젝터 레이요 R10 (Rayo-R10)는  HDMI를 지원합니다. HDMI 출력기능을 지원하는 디지털카메라나 PC, 게임기, DVD 플레이어 등 외부기기가 있다면 HDMI 케이블을 HDMI 변환젠더에 연결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MHL도 지원하는데요. MHL은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잘 모르시면 지원 스마트폰인지 꼭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MHL은 Mobile High-Definition Link의 약자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화면과 소리를 모니터나 TV 등에서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기술을 뜻하는데요. 캐논 미니 프로젝터 레이요 R10는 MHL을 지원해 스마트폰의 화면도 출력해줍니다.

 


 

 

저는 LG전자의 옵티머스G를 캐논 미니 프로젝터 레이요 R10 (Rayo-R10)과 연결해 보았는데요. 자동으로 LG 스마트폰은 디스플레이 화면에 MHL 전용 화면을 출력해주었습니다.

 


 

 

동시에 캐논 미니 프로젝터 레이요 R10 (Rayo-R10)에도 스마트폰과 똑같은 화면이 출력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스마트폰으로 POOQ이나 Btv 모바일 등 실시간이나 VOD로 TV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DMB보다 더욱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다는 장점과 무겁고 휴대성이 떨어지는 DVD 플레이어나 DMB 안테나가 필요없어 휴대성이 좋고, 미리 보고자 하는 영화나 영상을 USB나 SD카드에 저장해둘 필요없이 스마트폰의 동영상 컨텐츠 제공 앱만 이용하면 되니 편한 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MHL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의 동영상 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음악, 유튜브 영상 등 다영한 컨텐츠를 캐논 미니 프로젝터 레이요 R10 (Rayo-R10)를 통해 볼 수 있는데요.

 


 

 

친구들이나 가족끼리 캠핑이나 여행을 가서 함께 추억한 사진이나 음악을 들으면 굉장히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것도 노트북이나 PMP, 태블릿, 스마트폰과 같은 작은 화면이 아니라 최대 80인치의 넓은 화면으로 영화나 스포츠를 비롯해 예능이나 드라마 등 다양한 컨텐츠를 평소보다 몇배는 더 재미있을 것 같네요.

 


 

 

간단하게 파워블로거가 운영하는 당골 커피숍 까페 엘레판테(Cafe Elefante)에서 즐긴 캐논 미니 빔프로젝터 레이요 R10 (Rayo-R10)의 사용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캐논 미니 빔프로젝터 레이요 R10 (Rayo-R10)는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설치하고 작동 시킬 수 있는 장점과 무엇보다 선명한 화질과 색재현력 그리고 풍부한 색감으로 실내를 비롯해 실외에서도 사용하기에 딱 좋은 미니 빔프로젝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입력단자를 지원해 PC와 노트북의 RGB 케이블 연결은 기본! HDMI나 USB, 마이크로 SD 카드 등 다양한 입력을 지원하고 자체 문서 뷰어 프로그램을 내장해 다양한 문서파일은 별도 변환이나 실행장치 없이 열 수 있어 간편하고 유용한 빔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캐논 미니 빔프로젝터 레이요 R10 (Rayo-R10)를 들고 가는 곳마다 80인치의 영화관으로 변하는 모습! 직접 체험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본 포스트는 캐논 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