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카드RPG] TCG게임 밀리언아서 VS 데빌메이커

반응형





[카드RPG] TCG게임 밀리언아서 VS 데빌메이커

 

 

TCG게임이 강세인 요즘 카카오톡과 연계되어 플레이가 가능한 카드RPG게임이 런칭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TCG게임이라고 하면 바하무트나 밀리언아서를 즐기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별도의 소셜 기능을 갖추고 있지 않아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카카오톡과 연계되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데빌메이커 TCG게임이 정식 런칭 되었습니다.





데빌메이커는 카카오톡게임을 통해 안드로이드앱스토어와 IOS앱스토어로 연결 무료로 다운로드와 설치가 가능합니다. 유명 성우 서유리씨가 참여한 고품격 카드 RPG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톡과 연계되어 즐길 수 있는 게임인 만큼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해 진행할 수 있고, 데빌메이커를 진행할 캐릭터 이름을 입력해주면 바로 게임진행이 가능합니다.





데빌메이커를 시작하기 전 인트로 영상은 앞으로 만나게 되는 카드에 대한 기대를 높여주기 충분했습니다. 화려한 일러스트와 탄탄한 스토리. 데빌메이커가 기대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초반에는 자칫 밀리언아서를 연상하게 하는 보조캐릭터의 등장은 기존 TCG게임과 크게 다른 부분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들게 만들었습니다. 데이터를 다운받는 방식이나 초반 튜토리얼을 진행하는 부분이 비슷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막상 플레이를 진행 하다 보면 데빌메이커만의 특징들을 만날 수 있고, 밀리언아서보다 한 단계 업그레드 된 TCG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데빌메이커는 크게 탐색/ 스토리/ 악마소환/ 카드강화 등의 메뉴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의 기본이 되는 탐색메뉴를 통해 경험치와 실버를 획득할 수 있고 악마들을 물리치면서 새로운 카드획득이 가능합니다.





탐색은 레벨에 따라 구역에 따라 필요한 요구조건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구역을 클리어 할 때 마다 획득할 수 있는 기본 보상이 달라지기 때문에 보상획득을 위해 몇 번이고 같은 지역 탐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밀리언아서에서는 탐색기능을 통해 퍼즐조각이나 카드만을 획득하는 것과는 달리 데빌메이커에서는 기본적으로 획득 가능한 카드와 경험치 이외에 클리어 한 횟수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고, 탐색전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하면 보너스까지 획득이 가능해 보다 아이템을 많이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탐색을 할 때마다 탐색포인트가 들어가는 것과 달리 한 지역을 클리어 하는데 필요한 탐색포인트가 정해져 있어 보유하고 있는 카드덱에 좀더 신경 써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데빌메이커의 빼놓을 수 없는 재미는 대결모드입니다. 가지고 있는 카드를 가지고 대결이 진행되는 동안 카드가 가지고 있는 스킬 사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투플레이가 필요하지 않다면 전투스킵을 통해 빠르게 진행도 가능합니다. 밀리언아서의 경우 탐색과 요정과의 전투에서 각각의 카드를 관리하는 부분이 부족했다면 데빌메이커에서는 카드덱 구성은 물론 탐색이나 악마,보스전에 참여 하기 전 개별적으로 카드관리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전투에 필요한 별도의 전투포인트는 필요하지 않지만, 카드의 체력을 잘 관리하는 부분 즉 육성부분이 좀더 강화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TCG게임은 진행하는 스토리라인과 재미도 중요하지만 각각의 다양한 일러스트가 담겨져 있는 카드를 모으는 재미도 빠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 400여가지 이상의 각양각색의 일러스트를 담고 있는 데빌메이커는 카드를 육성하는 재미와 더불어 수집하는 재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같은 이름을 가진 카드라고 해도 희귀도에 따라 각기 다른 모습을 가진 일러스트들을 수집하는 재미가 각별한 부분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카드는 강화메뉴를 통해 레벨과 스킬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마음에 드는 카드가 있다면 다양한 카드조합을 통해 나만의 카드로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직 하나뿐인 나만의 카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보스급 몬스터의 등장도 데빌메이커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탐색을 통해 만나게 되는 보스 이외에도 경험치 카드를 받을 수 있는 어둠의 발생이라던가 시간에 맞추어 오픈 되는 이벤트들을 통해 새로운 보스와 카드 획득이 가능합니다. 플레이를 하다 보면 좀더 좋은 카드를 갖고 싶고 나만의 카드덱을 구성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는 건 바로 보스와의 전투에서 밀리지 않고 한번에 승리 하고픈 마음이 크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악마와의 조우를 통해 획득 가능한 카드를 비롯해 탐색에서 획득한 뽑기티켓을 이용해 프리미엄 악마를 소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 노멀한 카드 외에 좀더 등급이 높은 카드 획득이 가능합니다. 초반 좋은 카드를 가지고 게임을 진행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악마소환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데빌메이커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이벤트도 한참 진행 중에 있습니다. 카톡 런칭 기념 친구 이벤트는 카톡 친구를 초대할 때마다 100% 선물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바니걸 서유리카드를 비롯해 데빌메이커를 플레이 하는데 있어 필요한 아이템들이 우수수 쏟아지고, 친구 숫자가 10명을 넘으면 절친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어 최신 스마트폰이나 갤럭시 노트2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친구초대를 하지 않아도 데빌메이커를 플레이 하면서 다양한 게임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유저들이 프리미엄 악마 소환시 피버게이지가 상승해 희귀카드 획득 확률을 증가시켜줍니다. 그리고 최초 골드 구매시 받을 수 있는 선물을 비롯해 주말마다 경험치와 실버 획득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재미가 더해집니다.






빠르게 진행되는 스토리 라인과 레벨업은 데빌메이커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만의 카드를 만드는 커스터마이징 부분 역시 놓치기 힘든 재미이고 말이죠기존 밀리언아서나 이외에 TCG게임을 즐겼던 분들이라면 데빌메이커를 접하는 순간 기존TCG게임과는 사뭇 다른 카드RPG게임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로운 TCG게임을 원하는 분이라면 데빌메이커를 만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