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추천MMORPG]할만한게임 어디없을까 고민중이라면 무협MMORPG 열혈강호2

반응형

 

 

[추천MMORPG]할만한게임 어디 없을까 고민중이라면 무천MMORPG 열혈강호2

 

이번 주는 삼일절이 있어 목요일까지만 일을 하면 되니 많은 직장인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주가 아닐까 합니다. 저역시 요즘 푹 빠져 있는 열혈강호2를 널널하게 즐길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콧노래가 절로 나온답니다. 연휴 동안 할만한게임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MMORPG게임 열혈강호2 입니다.

 

 

 

MMORPG게임도 여러 가지 장르가 있지만 무협MMORPG게임이 딱인 듯 합니다. 무협소설의 한 장면의 주인공이 되어 플레이 하는 재미는 일 말로 할 수가 없을 정도랍니다. 현재 사파 술사를 플레이 하고 있는데 요즘 비적단 던전을 플레이 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레벨 50인 술사 캐릭으로 즐기는 열혈강호2 어떤 재미가 숨겨져 있는지 궁금하시죠?

 

 

 

 

술사는 레벨이 높아질 수록 솔플과 멀티플에 능한 캐릭터로 변모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심법을 익히느냐에 따라 사냥법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심법은 세 가지입니다 때에 따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는 중인데 심법에 따른 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몹을 처리하는 속도가 달라집니다.

 

 

 

 

▶ 솔플의 진정한 심법 요령지공

 

술사의 심법은 전투에서 데미지를 주는 방식에 따라 크게 세 가지의 심법으로 나뉘어 집니다 (50레벨 공력 술사를 기준) 주로 솔플을 할 때에는 요령지공의 심법을 이용합니다. 1:1 전투시 강한 타격을 줄 수 있어 빠른 공격과 전투가 가능한 장덤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킬중에는  순식간에 몹 뒤로 이동해서 타격을 주고 넉빽을 시킬 때의 재미가 더해지는 심법입니다.

 

 

 

 

요령지공심법은 통암술/ 초무풍위/ 화간접무/ 화령탄/ 폭염철포 다섯가지의 스킬로 연계되어 연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무공입니다. 술사는 주로 영체와 요기를 이용해서 공격을 하기 때문에 연달아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기본공격으로 연타를 진행하면서 스킬을 사용해주는 컨트롤이 필요한데요, 실제 몹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 상태에서 요령지공 스킬들을 연계해주면 크게 어려운 컨트롤은 없습니다.

 

 

 

 

요령지공 심법의 화령탄을 이용해서 몹을 공격하는 모습입니다. 동랩이나 고랩의 몹을 큰 어려움 없이 잡을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심법입니다. 하지만 술사 캐릭터 자체가 근접전 보다는 원거리가 유리하기 때문에 몹을 잡을 때에도 공격시 최대거리를 벌리고 시작해야 캐릭터의 랩보다 높은 레벨의 몹도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몹을 공격하다 보면 갑자기 돌진해오거나 회심의 일격이 필요할 때 화간접무 스킬을 사용 순간 몹을 행동불가상태로 만들어 버림과 동시에 후방으로 순식간에 이동 접예풍으로 연계된 스킬을 사용하면 몹의 뒤통수를 따악~때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몹이 근접으로 붙기 때문에 파티사냥이 아닌 이상 초반에 사용하는건 권해드리고 싶지 않는 기술입니다.

 

 

 

 

요령지공으로 배운 스킬들을 이용해 몹을 잡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화간접무 스킬을 이용해 순식간에 몹의 뒤쪽으로 돌아가 스킬을 날리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몹의 허점을 노림과 동시에 약을 올리는 듯한 기분이 들어 전투가 몹의 피가 절반 정도로 떨어졌을 때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광역기술을 원한다면 답원지공

 

두 번째 심법은 답원지공입니다. 답원지공은  많은 몹들에게 한번에 데미지를 주어야 하는 상황에서 주로 사용하는 심법입니다. 여러마리의 몹에 강한 데미지를 주는 장점이 있지만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다른 행동을 할 수 없는 단점과 처음 지정한 부분에만 스킬이 적용되기 때문에 파티사냥에서 탱커가 몹을 잡고 있는 경우 그 효력이 강해집니다. 솔플을 할 경우 많은 몰이 사냥에서 다른 심법들과 적절하게 사용해야만 그 위력이 더욱 빛을 발하는 심법입니다.

 

 

 

 

 

비바람을 몰아치게 하는 뇌운사 스킬을 사용한 모습입니다. 스킬을 시전할 때 몹이 붙으면 강한 데미지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해야하는 심법중 하나입니다. 솔플을 할 때 몰이사냥을 하거나 파티 사냥중 다수의 몹을 잡을 때 단시간에 많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어 편리한 심법입니다. 그리고 위급한 경우 암피벽 스킬을 이용하면 받은 데미지를 요기로 대신 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답원지공을 이용한 전투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순식간에 여러 몹에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주기적인 데미지를 원한다면 할해지공

 

 

기본 전투에서는 요렁지공 광역전투를 해야 할 때 답원지공을 이용한다면 주기적인 도트공격을 위한 심법은 할해지공이 제격입니다. 몹에게 지속적으로 추가 공격을 주기 때문에 전투의 초/중/후반 적절한 타이밍에 맞추어 사용한다면 다른 스킬들과 상승작용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아직 할해지공을 모두 익히지 않은 상태라 2% 부족한 스킬이긴 하지만 요령지공과 답원지공을 받쳐주는 든든한 심법입니다. 각각의 스킬은 모두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니 쿨타임을 잘 이용해서 심법들을 변동시켜 사용해 주면 최강술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0공력 술사가 이용하는 세가지 심법을 이용 몹을 잡는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좀더 화려한 컨트롤로 많은 모습을 보여 줄 수 있었는데 미처 그러지 못한 점이 아쉽기만 하네요. 공격/ 광격/ 도트의 세가지 스킬을 모두 이용하는 전투! 연계되는 스킬들을 이용한다면 더욱 스릴 넘치는 열혈강호2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술사는 배우는 심법을 잘 이용한다면 최강 캐릭터라고 불리어도 손색이 없는 듯 합니다. 요기와 생명력을 별도의 환단 없이도 채울 수 있고, 일대일/광역/도트 3중 공격이 가능 개개인 별로 자신만의 공격방법을 구사할 수도 있어 레벨이 올라갈 수록 플레이 하는 재미를 더해가는 캐릭터 입니다.

 

무협MMORPG게임의 백미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는 물론 파티를 맺고 함께 던전을 플레이 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스킬들을 이용해서 충분한 솔플이 가능하다면 파티를 맺고 진행하는 던전에서는 어떤 재미를 느낄 수 있을지 매의 비적단 본거지를 습격하는 이야기를 다음 포스팅에서 풀어볼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