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날씨도 확인하고 대화도 즐기는 아이폰 날씨 어플 웨더톡

2011. 4. 14. 00:09


[아이폰] 웨더톡은 2010년 11월에 출시한 위치기반의 실시간 날씨와 대화가 가능한 어플입니다. 4월 12일에 v2.1로 업데이트 되면서 3일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웨더톡의 대표적인 기능은,

위치기반의 관심지역의 현재 날씨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과, 오전/오후 단위로 3시간단위로 시간별 상세 예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거 2일을 포함해 10일간의 주간 날씨 제공, 전국의 육지날씨, 바다 날씨및 조석정보 제공, 내위치 및 관심지역 날씨 비교, 기상속보 및 특보, 위성 및 레이더 날씨영상을 제공합니다.



 

 

 

2010년 11월에 오픈한 날씨SNS 웨더톡은 현재 약 15만명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으며, 고객이 위치한 지역의 날씨에 대한 사진이나 연계된 글 등을 톡에 올려 여러 이용자들과 날씨 정보를 기반으로 대화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하단에 메뉴는 시간별, 주간, 전국, 비교, 특보, 영상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시간별을 선택하면, 내가 위치한 지역의 오전과 오후 날씨를 구분해서 보여줍니다. 또한 화면을 드래그하면 내일 날씨까지 알려주는데요.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깔끔하고, 시간별 날씨, 기온, 강수확률, 강수량, 일출/일몰 시간, 체감온도, 바람, 습도, 일강수까지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주간 날씨를 선택하면 내가 위치한 지역의 1주일 날씨를 보여주는데요. 최저온도와 최고온도를 구분해서 날씨정보를 알려줍니다.


 

 

전국날씨의 경우 서해5도를 비롯해 서울/경기, 영서, 영동, 울릉/독도, 충남, 충북, 경북, 전남, 경남, 제주 등 전국 날씨를 한번에 제공합니다.

또한 해당 지역을 선택하면 상세 지역이 나오는데요. 현재날씨, 오늘날씨, 내일날씨, 모레날씨까지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내가 등록한 지역의 날씨를 비교해서 볼 수 있는데요. 오늘 날씨와 주간 날씨로 선택해서 지역별로 비교해서 날씨를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간별, 지역별로 발생하는 특보를 게시판형태로 알려주는데요. 최근 일기예보에서는 건조 주의보나 강풍주의보에 대한 내용이 많네요.

 

또한 날씨 정보를 위성영상이나 레이더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보면 웨더톡 버튼이 있는데요. 웨더톡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모든 플랫폼에서 올라온 톡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웨더톡에 접속하면 최신톡, 내지역톡, 나의톡, 지역변경, 프로필 메뉴가 있는데요.

최신톡을 선택하면 각 지역에서 사용자들이 올리는 톡들을 지도형태나 목록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추천을 하거나 덧글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내지역 메뉴를 선택하면 위치기반으로 내가 있는 주변 지역의 톡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지역 톡들도 지도형태나 목록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나의 톡을 선택하면 내가 입력한 톡들이 보이는데요. 톡을 입력할때는 카메라로 촬영해서 사진을 넣던지, 사진첩 안에 있는 사진을 첨부해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지역을 변경할 수도 있고, 프로필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날씨 어플 중에 가장 깔끔한 인터페이스에 정확한 날씨를 제공해주는 것 같습니다.

웨더톡은 원래 0.99$로 판매되는 어플인데요. 4월 12일에 V2.1이 출시함에 따라 1.99$로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2.1버전 출시기념으로 3일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니 이번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잇통 엠찬 스마트폰 앱/iO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