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쉬운MMORPG]불멸 온라인보다 재미있는 MMORPG게임의 서막을 알리다 칼리고벨룸

반응형




[쉬운MMORPG] 불멸 온라인보다 재미있는 MMORPG게임의 서막을 알리다 칼리고벨룸


게임을 시작하면 조작방법부터 시작해 레벨업을 위한 무한퀘스트와 사냥 그리고 장비를 맞추는게 어려워 초반 재미를 느끼기 힘든 게임중 하나가 MMORPG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그만큼 시작과 진행과정이 익숙해질때 까지 어렵다는 이야기인데요, 얼마전 CBT를 성황리에 마친 칼리고벨룸의 경우 쉬운MMORPG 게임이라는 모티브를 가지고 시작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이를 이어 오는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Prd- OBT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웹게임의 편리함과 MMORPG게임의 조화를 이룬 칼리고벨룸의 CBT를 먼저 참여해 플레이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불멸 온라인보다 재미있는 칼리고벨룸의 플레이 후기 궁금하지 않으세요?





칼리고벨룸을 시작하기 전 제일 먼저 선택해야 하는 것은 종족선택입니다. 늑대인간/ 인간/ 타락천사/ 흡혈귀 총 네 종류의 종족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종족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종족을 선택할 시 장단점을 잘 파악해 어떤 방향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지 미리 생각해두고 선택하면 이후 게임플레이가 좀더 수월해집니다.





종족을 선택할 때 까지만 해도 멋진 장비를 갖춘 캐릭터였는데 종족과 외모를 선택하고 보니 속옷에 무기만 장착한 모습이 헛웃음이 나게하는 매력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이럴줄 알았다면 아마 여성캐릭터로 도전해 보아도 좋았을텐데 하는 괜한 아쉬움이 남더군요.




쉬운MMORPG 칼리고벨룸을 시작되었습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볼거리들이 많아 잠시 주춤하기도 했는데요, 기존의 MMORPG게임들의 초반 긴 동선과 퀘스트 진행에 있어 오랜 시간이 걸린 반면 칼리고벨룸은 짧은 동선과 빠른 퀘스트의 진행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간단하게 클릭 몇번이면 이동,퀘스트진행과 완료 사냥까지 즐기기 위한 게임이라는 점이 몸소 느껴진 부분이기도 합니다.





칼리고벨룸에서는 빠른 탈것지원이 가능합니다. 실제 캐릭터를 육성하는데 있어 제일 많은 시간을 소요하는게 이동거리입니다. 이때 탈것은 시간을 단축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고 있는 반면 갖은 노가다를 비롯해 캐릭터의 레벨이 일정수준에 도달해야만 이용이 가능한 반면 칼리고벨룸에서는 초반 탈것을 지원해주고 있어 보다 빠른 이동이 가능합니다. 초고속 스피드의 탈 것은 아니지만 일일이 캐릭터가 뛰어다니는 속도에 비하면 무척 빠른 속도 입니다.





칼리고벨룸은 기존 웹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자동 길 찾기 기능을 도입 일일이 퀘스트 진행을 위해 조작을 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동하고자 하는 곳을 자동 길 찾기를 실행해두면 별도의 조작 없이 해당하는 곳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퀘스트를 진행할 때에도 목록에 있는 목적지만 클릭해주면 별도의 조작 없이 이동이 가능해 빠른 렙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칼리고벨룸만의 또 다른 장점! 레벨속도가 기존의MMRPG게임보다 월등하게 빠르다는 점입니다. 퀘스트 한 개를 진행하면 1렙이 오르는 정도의 속도를 자랑 초반 캐릭터의 레벨업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을 일이 전혀 없습니다. 게임은 즐기라고 하는 것이지만 진정MMORPG게임을 즐기다 보면 즐기는건 뒷전이고 캐릭터의 레벨업과 장비를 맞추는 부분에 온 정신이 들어가는 부분을 감안한다면 쉬운MMORPG게임이라는 이야기가 과언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레벨업이 빠르니 그 만큼 재미도 배가 되더군요.





칼리고벨룸은 자동 길 찾기에 이어 자동사냥도 가능합니다. 자동사냥의 경우 일반공격만 연타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레벨이 오르면서 배운 스킬들을 단축키에 지정해 놓으면 알아서 스킬들을 사용하면서 사냥을 진행합니다. 자동사냥이지만 충분한 타격감과 스릴을 맛 볼 수 있었습니다. 






쉬운MMORPG게임을 지향하는 칼리고벨룸이지만 기본적인 틀에 충실한 점은 놓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퀘스트진행을 위한 사냥 이외에도 채집이나 제작을 통해 진행되는 컨텐츠 부분들은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주고, 레벨업과 사냥에 이은  칼리고벨룸만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쉬운 게임이라고는 하지만 기본적인 강약조절을 해주지 않으면 흥이 떨어지는건 어쩔수 없겠지요? 칼리고벨룸의 경우 게임유저들의 이런 마음을 잘 파악하고 있는 게임인 듯 보였습니다. 자동 길 찾기와 자동사냥은 물론 손끝에서 느껴지는 타격감은 불멸 온라인 이상의 재미를 주고 있는 칼리고벨룸의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CBT종료 이후 많은 칼리고벨룸 유저들을 기다리게 한 Pro OBT인 만큼 이벤트도 풍성하게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OBT기간중 50레벨을 달성한 유저 중 총 20명을 추첨 힐링아이템을 드린다고 합니다. 신세계기프티카드를 비롯해 설악 워터피아 입장권/ 홍삼건강식품/ 어깨안마기까지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어떤 분이 힐링아이템의 주인공이 될지 벌써 궁금해집니다. 이외에도 Pro OBT기간중 가족을 생성하거나 가입하면 마정조각아이템을 모은 유저에게 지금하고 가족원이 10명이상인 가족 중 추첨을 통해 치느님의 힐링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기분좋은 힐링타임은 물론 좀더 쉽고 재미있는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으니 이번 Pro OBT기간동안 칼리고벨룸도 즐기고 힐링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행운을 누려 보는 건 어떨까요?





쉬운MMORPG 칼리고벨룸은 불멸 온라인과 쉬운 게임이라는 비슷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 플레이를 해보면 좀더 재미있는 요소가 곳곳이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지난 CBT일정도 짧아 무척 아쉬웠는데 이번 OBT일정도 짧아 시작부터 아쉬운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재미있고 쉬운 게임을 찾는다면 오는 3월 20일 칼리고벨룸 OBT에서 만나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