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초 새로운 계획과 다짐을 도와줄 달력과 다이어리 어플을 소개합니다.

반응형

 

연초 새로운 계획과 다짐을 도와줄 달력과 다이어리 어플을 소개합니다.

 

올 한해 계획했던 일들은 모두 이루셨나요? 저는 계획했던 모든 것은 이루지 못했지만 그래도 만족스러웠던 한해였다고 생각됩니다. 올해 남은 한해를 되짚어 보고 내년에는 더욱 활기차게 계획을 실천하겠다고 마음먹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달력 및 다이어리 어플을 몇개 소개해 볼까 합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어플은 무한도전 달력(무한도전 캘린더) 어플입니다. 무한도전은 이미 몇년째 달력을 만들어 판매해 오고 있는데, 이제는 그 달력을 어플로도 만날 수 있다니 기쁜 소식이네요.

 

 

무한도전 달력은 아이폰(안드로이드도 출시되어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콘도 무한도전의 상징 마크에 2013년 캘린더라고 이쁘게 써져 있네요.

 

 

어플은 옆으로 넘기면 달력 디자인에 수록된 다른 사진들을 감상할 수 있고, 아래쪽으로 넘기면 다음달로 넘어가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국내에서 2013년을 타겟으로 제작된 달력이니 만큼 국경일이나 각종 기념일등을 정확하게 미리 체크해 놓을 수 있어 정말 편리함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그밖에 무한도전 어플을 이용해서 할일을 기록해 놓고 체크해서 자신의 스케쥴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네이버 달력(네이버 캘린더) 어플 입니다. 요즘 거의 대부분 네이버 아이디를 가지고 있을 거라고 생각되는데,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연동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네이버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하고 편리한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마켓 어디서나 네이버로 검색하면 캘린더 어플을 무료로 쉽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실행시키면 일단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일 해야 하는데, 기존에 사이트를 통해서 캘린더를 사용하셨다면 간편하게 연동을 해서 계속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캘린더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이렇게 국경일등 쉬는 날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인데,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사막의 오아시스와돠 같은 쉬는날이 2013년에는 과연 언제 얼마나 있을지 미리 체크하면서 기다리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달력은 월별로 혹은 일별 시간대로 나눠서 스케쥴 관리가 가능한데, 자신한테 편한대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밖에도 학생이라면 시간표 메뉴를 통해 시간표를 만들어 관리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자신의 To do (할일) 목록을 만들어서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기념을 어플을 따로 또 받을 필요 없이 네이버 달력(네이버 캘린더)어플 하나면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인데, 어플이든 홈페이지든 서로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폰의 변경등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네이버 달력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바로 리얼다이어리 어플입니다. 리얼 다이어리 어플은 일반 캘린더 어플과 마찬가지로 스케쥴을 체크하면서 간략한 메모를 남겨놓거나 자신의 기분도 체크해 놓을 수 있기 때문에 마치 다이어리를 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리얼다이어리는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프리버전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다가 다양한 테마와 스티커를 이용하고 싶다면 유로 어플로 전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리얼 다이어리를 실행시키면 가장 먼저 테마를 선택하는데, 각자 취향에 따라 테마를 선택하면 어플의 배경화면이 선택한 테마로 적용되서 보여집니다.

 

 

메인화면에 달력이 표시가 되는데, 메뉴는 달력 아래쪽에 살짝 삐져 나와 있는 화살표를 터치해주면 위로 올라오는데, 메뉴는 동기화, 캘린더, 메모, 기분, 설정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메모는 그때그때 생각나는 것들을 마음대로 적어놓으면 되는 메뉴인데, 공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마음대로 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마치 실제 다이어리를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분메뉴는 그날그날의 기분을 체크해 두는 메뉴인데, 달력에 작게 표시해 두는 것보다 자신의 기분을 이렇게 따로 정리해 두면 나중에 이날은 어떤 날이였는지 더욱 쉽고 재미있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 설정에서는 리얼 다이어리를 자신의 취향대로 사용하기 위한 몇가지 설정들을 할 수 있는데, 처음에 선택했던 테마도 여기서 변경이 가능하니 자신의 취향대로 그때그때 테마도 변경하면서 사용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어플은 나의 할일2 어플입니다. 기존의 어플이 더욱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되어 며칠전 출시된 따뜻따뜻하 어플로, 바탕화면에 위젯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 어플입니다.

 

 

나의 할일2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위젯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별도로 위젯 설정을 해야 하는데, 일단 기본 어플 사용 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나의할일2 어플은 간략한 달력이 메인화면으로 나오는데, 일정을 하단에 입력해서 빠르게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단의 별모양의 아이콘은 기념일을 확인하는 아이콘으로 기념일을 미리 지정해 놓고 확인하면 됩니다.

 

 

빠른 스케쥴 추가에 추가적인 내용들을 넣으려면 + 아이콘을 눌러서 필요한 항목들을 채워넣어서 저장을 하면 됩니다. + 아이콘 바로 옆의 아이콘은 메뉴를 팝업하는 아이콘으로 앞으로 남은 일정 뿐만 아니라 과거의 일정만 따로 모아서 확인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그리고 위젯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바탕화면에서 위젯 추가를 누르고 나의할일2를 선택해주면 되는데, 1x1 붙 5x5 까지 자신의 취향이나 칸 크기에 따라서 선택해 주면 됩니다. 화면의 위젯은 4x4 크기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위젯이 투명하게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배경화면 이미지를 방해하지 않고, 설정에 따라 마음껏 꾸며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로운 계회고가 다짐을 도와줄 달력과 다이어리 어플들을 살펴봤는데, 올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많은 일들이 이루어 지고 행복이 가득하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Happy New Yea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