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크리스마스선물추천] 크리스마스선물 듀플로 레고로 함께 만들기

반응형

 

 

[크리스마스선물추천] 크리스마스선물 듀플로 레고로 함께 만들기

 

조카에게 크리스마스선물 듀플로 레고를 안겨주고 함께 놀아주기로 한 약속. 지키는게 이리 힘들지 몰랐습니다. 아이들은 혼자 놀기도 좋아하지만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이 훨씬 더 재미있는 듯 합니다. 지난번 선물과 동시에 함께 놀아준 이후 크리스마스전 함께 놀아준다는 약속을 했던 저이기에, 조카녀석과 함께 듀플로놀이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매트위로 듀플로 레고를 우르르 쏟아 놓은 조카에게 어떤 놀이를 하고 싶은지 물어봤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와서 인지 반짝반짝 빛나는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고 싶다는 말에 어떤 색깔로 어떻게 만들까 이야기를 나누다 말고 이 녀석 혼자서 뒤적뒤적 거리더니 금새 뚝딱뚝딱 만들기 시작했답니다.

 

 

 

주황색 듀플로를 나란히 줄지어 세운 조카. 무슨 생각에서 저렇게 만드는 걸까 유심히 지켜보았습니다. 매일 산만하던 조카아이가 어찌나 집중을 하고 만들던지 숨을 죽이고 지켜보았어요.

 

 

슬금슬금 무언가 완성이 되어가는 듀플로. 조카에게 무엇을 만들고 있는지 물어보았더니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고 있다는 짤막한 대답과 함께 금새 또 집중해서 만들고 있는데 모양이 영 마음에 들지 않는지 만들었다 부수었다를 몇 번이고 하더라구요. 나무모양을 만들고 싶은데 생각하는 것처럼 모양이 나오지 않아 얼마나 고민을 하던지 이제 제가 좀 도와주어야겠다는 생각에서 이야기를 꺼내보았답니다.

 

 

 

조카아이가 원하는 크리스마스트리의 모습을 물어보고 요기 듀플로를 저쪽에! 저쪽에 있는 듀플로를 이쪽으로! 요리조리 이동하면서 마음에 드는 트리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조카아이도 마음에 드는지 처음 나무모양만 잡아주니 그 다음부터는 혼자서 슥슥 듀플로를 쌓아서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마지막 듀플로를 올려 놓자 주변에서 보이는 크리스마스트리와  비슷하게 보이더라구요. 기분 좋은 조카에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 위해 듀플로트리를 좀더 꾸며주면 더욱 크리스마스분위기가 느껴질 것 같아 필요한 재료를 가지고 꾸며주기 시작했습니다.

 

 

선물모양의 상자스티커를를 듀플로크리스마스트리 여기저기에 붙여주기도 하고, 듀플로구멍사이로 끼울 수 있는 반짝반짝 빛나는 끈을 이용해서 하나 둘 듀플로크리스마스트리를 꾸며주기 시작했습니다.

 

 

조카와 함께 꾸며놓은 듀플로크리스마스트리가 완성되었습니다!  듀플로에 선물상자를 주렁주렁 달아 놓고 반짝반짝이는 색줄을 걸어놓으니 실제 크리스마스트리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인 것 같아보입니다. 조카는 자기 맘에 쏙 든다며 만들어 놓고는 기쁨의 세레모니를 펼쳤답니다.

 

 

갑자기 어디론가 뛰어가던 조카녀석. 듀플로크리스마스트리위에 바다친구들이 함께 하면 더욱 좋겠다며 트리 중간중간에 귀여운 바다친구들을 올려주었답니다.

 

 

듀플로크리스마스트리 주변에 예쁜 장식까지 해주는 센스를 발휘~!  드디어 어디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바다친구들이 함께 하는 듀플로크리스마스트리가 완성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캐롤송이 절로 나오게 하는 듀플로크리스마스트리. 어디에도 없는 단 하나뿐인 크리스마스트리랍니다.

 

 

듀플로크리스마스트리옆에 선물상자가 없으면 서운하겠지요? 커다란 선물상자를 만들어 가는 조카녀석. 무슨 선물이 가득 들어 있는 상자일까 궁금해 했더니 잠시 후 놀라운걸 보여주었답니다.

 

 

"삼촌에게만 선물상자의 비밀을 가르쳐줄께요!" 듀플로레고로 만든 커다란 상자속 주인공은 100원짜리 동전이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을 가득 가져다 줄 산타할아버지에게 고맙다고 줄 선물인데 "비밀이에요" 말하는 아이의 모습이 어찌나 웃음이 나던지요.

 

 

선물상자의 비밀을 아무도 알지 못하게 파란색듀플로를 이용해 입구를 막은뒤 보송보송 털뭉치로 선물상자를 꾸며주었습니다. 듀플로만 가지고 놀아도 아이들 손 움직임이나 생각하는게 많아서 다양한 면으로 좋다는 이야기는 익히 알고 있었는데, 다양한 소품을 이용해주니 더욱 활용도가 높아지고 재미있는 놀이가 되는것 같습니다.

 

 

초록색 듀플로판 위에 세워진 듀플로크리스마스트리와 거대한 선물상자.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지 않으세요? 징글벨 노래를 계속 부르며 입이 귀에 걸릴 정도로 좋아 하는 조카의 모습이 사진속에 그대로 담아 있는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에 산타할아버지가 선물을 안가져다 주면 어떻하지?"란 질문에 걱정 말라는 조카. 무슨이유일까 물어 보았더니 "산타할아버지가 안가져다 주시면 택배아저씨가 선물을 가져다 주실꺼에요"란 대답이 돌아 왔습니다. 택배아저씨만 왔다 가면 장난감이나 책이 생기는걸 본 조카아이가 택배아저씨가 선물을 가져다 주는 줄 아는 모양이었습니다. 그러면서 크리스마스선물을 가져다 주는 택배아저씨를 만들어 본다는 조카.

 

 

듀플로자동차를 이용해 택배아저씨차도 만들고, 택배아저씨가 배달해주는 선물들은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고 남은 선물상자 스티커를 이용해 정성스럽게 만들어 주었답니다.

 

 

듀플로크리스마스 선물 삼총사. 택배아저씨가 가져다 주실 크리스마스 선물들이랍니다.

 

 

 

선물을 가져다 주는 아저씨는 앞쪽 자리잡고, 가져다 주는 선물들은 자동차 뒤에 차곡차곡 올려주었습니다.

 

 

조카의 손에서 금새 만들어진 크리스마스선물을 가져다 주는 택배아저씨랍니다. 앞으론 조카 물건들은 택배로 보내면 안되겠어요. 아빠엄마도 아니고 삼촌도 아닌 .. 택배아저씨가 선물을 가져다 준다니.. 살짝 서운했답니다.

듀플로레고를 이용해 듀플로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기 시작해 비밀이 숨겨져 있는 커다란 선물상자. 그리고 크리스마스선물을 가져다 주는 택배아저씨 자동차까지 모두 완성이 되었답니다. 아까는 보이지 않던 여자아이도 눈에 띄었습니다. 택배아저씨가 여자친구에서 선물을 주고 가서 기뻐하는 모습이라고 친히 설명까지 해주는 조카의 모습이 기특해 보이기까지 하더군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듀플로를 이용해 크리스마스트리와 선물까지 분위기를 한껏 내 보았습니다. 택배아저씨에서 살짝 서운함도 있긴 했지만, 그럴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스스로 위안을 삼으며 말이죠.

그러고 보니 크리스마스가 벌써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크리스마스선물을 기다리는 아이들에게 줄 선물 결정은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전 다행히 올해는 듀플로레고 선물로 조카에게 멋진삼촌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네.. 자랑입니다.. ) 아직 선물 준비를 못하셨다면 아이들을 위해 듀플로 레고 선물 어떨까요?

아이들의 상상력이 더욱 풍부해 지는 좋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 포스트는 레고에서 소스를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