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블루투스 스피커] 디자인에 반하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25

반응형

 

 

 

[블루투스 스피커] 디자인에 반하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25

침대에 누워 있을 때나, 책상위에서 책을 읽을 때 그리고 아침에 기상하고 출근 준비를 할 때 저는 스마트폰의 스피커로 음악을 듣곤 합니다. 저말고도 스마트폰의 스피커로 음악을 듣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애플의 iOS나 구글의 안드로이드OS를 비롯해 블루투스를 내장하고 있는 다양한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25입니다.

SRS-BTV25는 소니가 만든 만큼 뛰어난 음질과 함께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된 블루투스 스피커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개봉기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25의 박스 패키지 모습입니다. 소니 가전제품들의 전형적인 박스 패키지와 거의 흡사한 모습으로, 제품의 특징이 소개되어 있고, 패키지만 봐도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25가 어떤 기능(360도 전방향 사운드 / 베이스 부스트 기능 / USB 충전)을 가지고 있는 제품인지 한눈에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상단에 제품보증서와 연결케이블이 있고, 그 밑으로 SRS-BTV25의 본체가 배송시에도 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격에서 안전하게 제품이 배송되도록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사용설명서와 정품보증서 그리고 전원 공급에 필요한 어답터와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25의 모습입니다. 얼핏 보면 볼링공처럼 생겼는데요. SRS-BTV25는 집안 어느 곳에 두어도 감각적인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할 것 같이 작은 구(Sphere)형태의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구(Sphere)형태의 디자인으로 한방향으로 소리가 출력하는게 아니라 360도 무지향성으로 전 방향으로 소리가 울리도록 디자인 되어 있어 더욱 섬세하고 생생한 그리고 풍부한 음악감상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25 상단에는 총 6개의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상단 전면에는 전원버튼과 볼륨 조절버튼이 있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버튼인 만큼 큼지막하게 되어 있어 조작이 편할 것 같습니다.



상단 후면에는 오디오 연결 설정 버튼과 블루투스 설정 및 페이렁 버튼 그리고 부스트 설정 버튼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스피커부의 모습입니다. 360도 전 방향으로 소리가 울려 퍼지도록 출력을 분산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후면 하단에는 오디오 IN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잭과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잭이 보입니다.



측면 하단에는 USB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배터리가 없을 때가 있기 마련이죠.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25는 USB 케이블을 통해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도록 USB 충전기능을 제공합니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25를 사용하기 위해 전원을 연결해봤습니다. 전원을 공급하고 파워버튼을 누르면 블루투스 스피커가 켜집니다.

위 사진을 보면 BOOST와 POWER이 On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죠.

SRS-BTV25에는 베이스 부스트(Bass Boost)가 내장되어 있는데, 베이스 부스트(Bass Boost)는 음악의 깊고 넓은 중저음 영역대를 커버해 컴팩트한 제품 사이즈에도 풍부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하게 됩니다.

베이스 부스트(Bass Boost)는 상단 후면 BOOST 버튼을 통해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그럼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25와 스마트폰을 연동해 볼까요? 가장 먼저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킵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태블릿PC나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제품에서 사용시에도 똑같이 블루투스를 활성화 하면됩니다.



전면 우측에 보면 블루투스 표시등이 있는데, 깜빡깜빡이는 상태일 경우 페어링 대기 상태, 파란불이 계속 들어와 있으면 블루투스 지원 디바이스와 연결된 상태입니다.

최초 연결시 파란불이 깜빡이지 않는다면, 상단 후면에 위치한 블루투스 버튼을 길게 누르면 페어링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SRS-BTV25가 검색되고, 연결 버튼을 누르면 내 디바이스와 블루투스 스피커가 연결됩니다.



무엇보다 베이스 부스트(Bass Boost) 기능을 통해 기존 블루투스 스피커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생생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갤럭시노트2를 비롯해 아이패드 미니, BBE 음장이 적용된 Q7등 다양한 블루투스 지원 디바이스를 가지고 있는데요. 각각의 디바이스를 모두 연결해 음악을 들어보았지만 만족스러운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디바이스가 없으시다면, 오디오 입력 케이블(별도 구매)을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25와 연결해 사운드를 출력해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25 !


풍성하고 왜곡이 없는 360도 전방향 사운드, 깊고 넓은 중저음 영역대를 커버해 주는 베이스 부스트 기능, 배터리가 없을 때는 USB 충전까지 가능한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25 어떤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