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iOS

[아이폰] 무료 음악 아이폰 추천 어플 프리리슨(FreeListen)

반응형

[프리리슨]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프리리슨이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프리리슨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을 받을 수 있는데요.

특징은 국내의 최신가요 및 모든 음악을 완전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것과, 음악 채널을 개설하거나 다른 사용자가 만들어 놓은 채널에 들어가서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프리리슨을 검색해서 다운을 받아 설치를 합니다. 아이콘의 모양은 헤드셋을 끼고 있는 케릭터와 함께 free라는 문구가 큼지막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프리리슨을 최초로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국내 최신곡 / 모든 음악이 완전 무료라는 점과 로그인 할 떄마다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포인트 지급건, 포인트를 소진해도 무료로 충전할 수 있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하단에 5개의 탭메뉴가 있습니다. 프리리슨 뮤직, 채널리스트, 마이리스트, 포인트 충전소, 설정이 있는데요.

프리리슨 뮤직의 경우 전체 목록 음악과, 장르별로 선택해서 음악을 볼 수 있고, 검색을 통해 원하는 음악을 찾아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처음음악을 들을 때는 회원 가입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회원가입시엔 이메일과 전화번호, 아이디, 이름 정도만 입력하면 가입이 됩니다.

채널리스트에는 사용자들이 만들어 놓은 방송리스트들이 출력됩니다. 좋아하는 장르 음악을 찾아서 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중인 채널의 음악 목록을 볼 수도 있습니다.

 

프리리슨 뮤직 메뉴에서 음악을 선택해서 방송을 할 수도 있고, 마이페이지에 담을 수도 있습니다.

 

마이리스트에 음악 50여곡을 넣고 방송을 해보았습니다. 음악을 선별하고 채널의 이름과 카테고리, 반복설정을 하고 채널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방송을 들어보았습니다. 앨범아트를 비롯해서 가사지원, 음악리스트를 재생창에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반복설정도 가능합니다.

방송을 할때나 방송을 들을 때 포인트가 차감되었습니다.

 

음악은 데이터망을 통해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3G 환경으로 접속한다면, 데이터료가 많이 나오겠죠?


 

포인트가 모두 차감되면 무료 포인트 충전소를 통해서 포인트를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로그인된 정보와 보유 포인트, 로그아웃, 자동로그인 설정, 3G 네트워크 사용 설정들을 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 출시하면서 입소문을 타서 그런지,... 최근 과부화로 인해 접속이 자주 팅기거나, 반응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는데요, 서버를 증설한다고 하니, 이런 문제는 개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폰에 음악이 없을때나 3G망을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분이나, WIFI존에 계신분들에게 프리리슨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합니다.

 

어플이 앱스토어에서 사라질 수 있으니, 미리 다운받아 두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