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DSLR 종결자! 캐논 650D 출시 신제품 발표회를 다녀오다!

2012. 6. 23. 03:37

반응형

 

 

 

보급형 DSLR 종결자! 캐논 650D 출시 신제품 발표회를 다녀오다!

DSLR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캐논에서 새로운 보급형 기종 캐논 EOS 650D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캐논 EOS 650D는 터치방식의 회전형 LCD 모니터와 신개발 CMOS 센서, DIGIC 5 이미지 프로세서, 초당 약 5매의 고속 연속 촬영 등으로 전작인 600D에 비해 더욱 빠르고, 편리하고, 재미있는 카메라로 돌아왔습니다.



지난 6월 13일이었죠. 캐논의 EOS 650D 신제품 출시기념 행사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캐논의 650D 신제품 소개와 함께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개그맨 김민수씨가 사회를 봐서 더욱 재미있고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캐논 600D가 출시 13개월 만에 15만대가 팔렸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최근 카메라 시장이 컴팩트 카메라 시장은 축소되고,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는데, 캐논의 DSLR 제품은 이런 상황에서도 폭발적인 인기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좋은 제품이라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겠죠.

캐논 650D는 더욱 막강해진 기능으로 출시해 13개월만에 15만대를 판매한 캐논 600D의 기록을 깰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캐논 650D는 유효화소수 약 1800만 화소의 신개발 CMOS센서를 탑재해 고속의 신호 판독 및 위상차 AF용 화소 구비, 소비전력 감소 등 성능을 향상 시켜 더욱 자연스럽고 풍부한 계조의 색상으로 표현해 줍니다.

또한 DIGIC5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이전 모델에 비해 데이터 처리 속도가 약 6배 이상 빨라졌고, 약 1800만 화소의 고화질 데이터를 초당 약 5매의 고속으로 연속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ISO 감도 범위 확장 등 더욱 막강해졌습니다.


초당 약 5매의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해 피사체가 빠르게 움직이는 경우에도 연속 촬영 모드로 촬영한 뒤 마음에 드는 장면을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ll Cross 타입의 9포인트 af 시스템과 하이브리드 CMOS AF 방식으로 크로스 AF가 9개 전점을 작용해 일반 AF 보다 더욱 정확하고 정교하고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회전형 LCD 모니터에 정전식 터치패널을 채용해 버튼이나 다이얼을 사용하는 기존 조작 방식에 비해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고, 각종 메뉴 설정이나 선택 등을 빠르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새롭게 삼각대 없이도 밝게 야경을 깨끗하게 촬영할 수 있는 삼각대 없이 촬영 모드와 HDR 역광 보정 모드가 추가되어 디테일하고 살아 있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AF를 지원하는 FULL HD 동영상 촬영 모드도 추가되었습니다. 동영상 촬영중 피사체 움직임에 자동으로 AF가 작동해 부드럽고 선명한, 생동감 있는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상단에는 스테레오 마이크가 탑재되어 동영상 촬영시 음질도 고음질로 녹음이 가능할 것 같네요. 무엇보다 녹음 메뉴에서 감쇠기 기능이 추가되어 갑자기 큰 소리가 발생할 때 완화시키는 등의 사운드 레코딩 관련 성능이 더욱 향상되어 고화질 고음질의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캐논 650D KIT의 가격은 119만 8천원입니다. 또한 새로운 40mm 펜케익렌즈는 22만 5천원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디자인적으로는 큰 변화는 없지만 터치방식의 회전형 LCD 모니터와 신개발 CMOS 센서, DIGIC 5 이미지 프로세서, 초당 약 5매의 고속 연속 촬영 등으로 전작인 600D에 비해 더욱 빠르고, 편리하고, 재미있는 카메라로 올해도 보급형 dslr 시장을 선도할 제품인 것은 분명해 보이네요.

반응형

엠찬 IT 정보/블로거데이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