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프라다폰3.0

[프라다폰3.0] LG 프라다폰3.0 카메라 성능 살펴보기

반응형

 

 


 

[프라다폰3.0] LG 프라다폰3.0 카메라 성능 살펴보기

 

얼마전 뉴스에서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시장이 많이 축소되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최근 스마트폰을 비롯해 휴대폰 카메라의 화소와 기능 등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인데요.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500만 화소를 탑재한 스마트폰들이 많이 출시했었는데, 최근 스마트폰들은 800만 화소의 카메라와 BSI 센서를 탑재해 출시하고 있습니다.

 

프라다폰3.0도 마찬가지로 전면 13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와 BSI센서를 탑재해 만족할만한 카메라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이번 에는 프라다폰3.0의 카메라 성능과 기능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프라다폰3.0의 카메라 성능은 꽤 쓸만합니다. 전면에는 셀카/영상통화용 130만 화소의 카메라와 후면에는 800만 화소의 AF를 지원하는 카메라와 LED 플래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HD 화질 동영상까지 촬영이 가능하고, 사진은 왠만한 컴팩트 디카 못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프라다폰3.0만 있으면 컴팩트 디카를 따로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사실 안드로이드에서는 기본적으로 카메라 모듈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제조사마다 UI를 변경하고, 부가기능을 넣고 있는데요.

 

프라다폰3.0은 기본적으로 3264X2448 해상도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높은 해상도 표현이 가능한데요.

 

카메라 화면은 가로와 세로모드를 지원합니다. 가로모드를 기준으로 오른쪽에는 사진/동영상 전환 및 촬영 그리고 도움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왼쪽은 전/후면 전환 버튼, 확대/축소, 밝기 조절, 플래시 사용유무등 설정이 가능합니다.

 

프라다폰3.0의 카메라 기능을 옵티머스LTE와 거의 동일합니다.

 

설정에서는 자동, 자동얼굴인식, 연속초점으로 초점을 설정할 수 있고, 해상도도 1280x1024~3264x2448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인물화, 풍경, 노을 등 장면모드와 100, 200, 400 그리고 자동으로 ISO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백열등, 맑은날, 형광등, 흐린날 화이트밸런스와 타이머, 연속촬영/파노라마 촬영 모드도 제공합니다.


 

동영상도 사진과 비슷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눈에 띄는건 기능은 1920X1080 Full HD 해상도로 촬영이 가능하다는건데요. 왠만한 컴팩트 카메라 수준으로 깨끗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실내 촬영 모습입니다. 사진촬영 장소는 분위기 좋은 커피숍인데요. 조명이 어두운 곳이라 노이즈가 조금 보이지만, 생각보다는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요몇일 비가 왔었죠. 흐린 날씨에 야외사진을 촬영해봤습니다. 사무실에서 멀리 보이는 용두산공원의 부산타워를 비롯해 보수로를 촬영해봤습니다. 날이 흐리지만 색감이나 초점이 나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카메라 화면 전환과 반응속도가 빨라서 마음에 듭니다.




평소 메모를 해야 할 때나, 약도, 사물을 촬영하는 일이 자주 있는데요. 프라다폰 카메라 기능 중 가능 마음에 드는 것이 초점을 잘잡아 접사가 잘된다는 겁니다.

 

 

프라다폰3.0은 파노라마 사진도 기본 제공됩니다. 아파트에서 발코니에서 촬영해봤는데 최대 6장으로 파노라마 촬영이 가능합니다.


 

프라다폰3.0은 BSI(Back illuminated Structure)센서를 장착해 기존 방식보다 빛을 더 많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해서 빛이 약한 실내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때 더욱 화사하고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한데, 카메라 기능이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필수 조건이 아니지만, 비슷한 스팩의 스마트폰과 비교할 때 사용자에 따라 중요한 선택 조건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