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엑소스사가 애니메이션이 돋보이는 RPG

반응형



엑소스사가 애니메이션이 돋보이는 RPG


고퀄리티의 애니메이션이 돋모이는 신작모바일RPG 엑소스사가 오픈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출시 전 부터 상당한 기대를 하고 있던 터라 빠르게 플레이를 진행해보았는데요, 기존 모바일RPG와는 다른 그래픽과 재미 덕분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킹스가더스의 다섯 멤버 중 한사람을 선택 엑시스투르크를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되는 과정은 어떤 캐릭터를 선택해야 할지 깊은 고민에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모든 캐릭터가 마음에 들고, 각기 특징이 다른터라 한참 고민이 될 정도였습니다. 더욱이 캐릭터를 선택하면 함께 팀을 이뤄 진행하는 영웅들이 자동선택이 되기 때문에 따져보게 되더군요.




마리노스의 후계자 레라를 선택하고 시작한 플레이는 초반부터 제대로 된 애니메이션 그래픽의 진수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마치 잘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는 듯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전투와 스토리라인 덕분에 스피드하게 진행도 가능할 정도입니다. 스테이지마다 등장하는 새로운 몹들을 보는 즐거움도 있고 말이죠.





엑소스사가는 선택한 캐릭터외에 3명의 영웅을 추가해 부대원을 구성 팀을 이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각 영웅마다 탱/딜/힐의 직업을 가지고 있어, 최초 선택한 캐릭터를 중심으로 탱/딜/힐의 숫자를 맞춰 파티를 구성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초반에는 등급이 높은 영웅을 위주로 기용하는 것이 유리하더군요.




모험을 위한 준비는 마을 여관내에서 준비하는 듯한 편안한 인상을 주는 공간에서 진행됩니다. 가방에 저장된 아이템을 확인하거나 사용할 수 있고, 파티구성이나, 특성스킬을 선택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파티원들은 메인화면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기도 한데요, 아이템을 진화하거나 캐릭터 진화가 가능한 경우 녹색 느낌표 아이콘이 보여저 수월하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캐릭터를 육성하고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모험외에도 다른 유저와 겨뤄볼 수 있는 아레나와 요일던전. 레이드, 보물섬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저의 레벨에 따라 오픈되는 시점이 달라지기 때문에 부지런히 레벨을 올리는 일이 중요합니다. 특히 레이드는 한번 즐기면 헤어나오지 못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레이드를 할 수 있는 레벨까지는 조금 부지런을 떨어도 무방합니다.




엑소스사가 레이드는 크게 3인 파티와 1인 파티 모드로 진행됩니다. 1인파티는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12명의 영웅을 파티로 구성해 도전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레벨이 낮거나 주력파티로 레이드를 하고 싶다면 3인 유저가 함께 도전하는 협동모드가 훨씬 유리합니다. 일반모드부터 3단계로 나뉘어져 단계별로 도전이 가능합니다.




협동모드로 돌입한 레이드는 다른 파티원 2명과 함께 총 12명의 영웅들과 전투가 진행됩니다. 보유한 영웅이 다 쓰러지더라도 다른 파티원의 영웅이 살아있다면 마지막까지 진행이 되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12명의 영웅이 가지고 있는 필살기 스킬을 사용할 경우 단독으로 공격하는 장면을 화려하게 보여주고 있어 재미를 더해주기도 합니다.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한 전투와 스킬들은 엑소스사가의 비주얼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가 탄탄하기 때문에 스토리라인을 따라 즐기는 모험이라던가, 다른 유저와 협동해 즐기는 레이드의 재미는 플레이를 해봐야만 알 수 있는데요, 추후 12명의 파티원을 데리고 진행되는 싱글 모드는 더욱 흥미진진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른 유저와 실력을 겨루는 아레나의 경우 상대를 선택하여 진행하지 않고 랜덤하게 매칭되는 상대와 진행을 하게 됩니다. 시작전 전투력을 확인하고 승리여부에 자신이 없다면 골드를 소모해 상대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일반전투나 레이드의 경우 자동전투와 함께 스킬 시전도 자동으로 되는 반면, 아레나의 경우에는 자동전투는 지원되나 스킬은 일일이 선택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무래도 파티를 어떤 방식으로 구성하고, 캐릭터 육성이 얼만큼 되어 있냐에 따라 승패가 좌우됩니다.





엑소스사가는 애니메이션부터 스토리 진행까지 흠잡을 곳 없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무조건 보여주는 것에 치중하기 보다 플레이를 즐기는 재미와 어우러져 기존에 즐기던 모바일RPG 게임들과는 차별화 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심심하고 지루한 오후 재미있는 게임이 없을까 고민되는 분들이라면 엑소스사가 꼭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