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스마트밴드의 표준! 핏비트 차지HR 사용기

반응형

 

 

 

 

 

 



스마트밴드의 표준! 핏비트 차지HR 사용기


최근 날이 따뜻해지면서 공원을 걷거나 하이킹, 달리기 등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건강관리의 가장 기본은 운동이 될 것 같은데요.


제 주변을 살펴보더라도 최근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거나 동네 공원에서 걷거나 달리는 등 가볍게 운동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운동을 할 때는 무작정 시작하는 것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면서 시작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이럴 때 걷기, 달리기, 자전거 혹은 하이킹 등 운동은 물론 일상생활 속의 걸음 수와 칼로리, 심박 수를 기록해 주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파트너 Fitbit(핏비트)의 신제품 차지HR(Charge HR)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Fitbit(핏비트)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일상 휘트니스와 활동적 휘트니스, 성과 휘트니스를 비롯해 WIFI 스마트 체중계까지 다양한 분류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는 만큼 내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휘트니스 제품들은 Charge HR, Charge, Flex, One, Zip 등 선택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밴드 핏비트 차지HR은 24시간 실시간 활동량 및 다양한 운동 모니터링할 수 있는 제품으로 블랙과 플럼이 먼저 출시되었으며, 블루, 텐저린 컬러 또한 추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크기는 Small과 Large 2가지 크기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9만 9000원으로 프리스비, 윌리스, 에이샵, 교보문고 등 오프라인 스토어 및 11번가, 옥션, 인터파크, G마켓, GS샵 등 국내 온/오프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핏비트 차지HR의 구성품은 본체와 충전 케이블, 무선 동기화 동글, 사용설명서 등으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밴드 핏비트 차지HR을 처음 사용하신다면 메뉴얼을 꼭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페어링방법부터 연결방법까지 굉장히 쉽게 설명되어 있답니다.



 


핏비트 차지HR은 손목에 최적화된 곡선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남자나 여자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가볍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나 일할 때 그리고 잠을 잘 때까지 착용한 듯 안한 듯 사용할 수 있다는게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차지HR의 밴드는 일반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스포츠 시계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유연성과 내구성을 갖춘 엘라스토머 소재로 제작되어 부담없이 착용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핏비트 차지HR에는 의료용 등급의 스테일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고정 클립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착용하면 견고하게 결합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착용을 할 때는 밴드와 손목 사이에 손가락 하나가 들어갈 수 있는 정도로 공간을 두어 오랫동안 손목에 차고 사용하더라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핏비트 차지HR은 블루투스 4.0 무선 기술을 탑재해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등 150종 이상의 인기 스마트폰과 무선 자동 동기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선 USB 동기화 동글을 활용하면 컴퓨터 및 노트북에서도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핏비트 차지HR의 경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일반 스마트밴드에 비해 긴 배터리 타임을 지원하는데요.


한번 완충으로 평균적으로 5일간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겨우 1~2시간 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충전을 할 때는 충전 케이블을 핏비트 차지(Fitbit Charge)에 직접 연결해 충전이 가능하며, 무선 동기화 동글은 PC와 동기화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충전 케이블 연결부 아래로는 핏비트 차지HR에 적용된 심박센서를 확인할 수 있느데요. 심박센서를 통해 나의 심박수를 실시간으로 측정 및 관리해줍니다.



 


핏비트 차지HR에는 전면에는 작은 디스플레이 창이 있는데요. 디스플레이의 OLED를 통해 시계 및 실시간 활동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핏비트 차지HR을 사용한다면 http://www.fitbit.com/kr/setup 페이지에서 앱 및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구글 플레이, 아이폰 유저라면 앱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하며, PC로 접속했다면 Fitbit Connect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 S6 엣지와 노트4에서 핏비트(Fitbit) 앱을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최초 사용시에는 회원 가입을 해야 하며, 계정이 있으시다면 로그인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입이 끝났다면 스마트폰과 핏비트 차지HR의 연동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한번 연동해 두면 블루투스를 통한 실시간 무선 동기화로 24시간 데이터를 스마트폰 및 PC 대시보드로 활동량 및 운동량을 모니터링 하며 통계를 확인할 수 있게됩니다.



 


핏비트 차지HR을 제 손목에 차고 하루를 생활해 보았습니다.


출/퇴근을 할 때도, 업무미팅이나 운동을 할 때는 물론 잠을 잘 때까지 핏비트 차지HR을 손목에 차고 생활했는데요. 재미있는 것은 24시간 나의 모든 활동량 및 다양한 운동이 측정되어 모니터링할 수 있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핏비트 차지HR 왼쪽 측면에는 버튼이 하나 있는데요. 버튼을 누르면 OLED 화면을 통해 시간과 활동량, 운동량, 알람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 있는 버튼을 한번 누르면 시계가 나타나고, 2번 누르면 오늘 내가 걸었던 걸음수가 나타납니다. 저의 경우 하루 목표치가 10,000보인데, 생각보다 적게 걸었습니다. 내일은 목표에 재도전!




그리고 빠르게 한번 더 버튼을 누르면 심박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핏비트 차지HR의 경우 퓨어펄스(PurePulse)™ 기술을 통해 24시간 동안 자동적이고 지속적으로 심박동 수를 측정한다는 것이 전작과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더 누르면 이동거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주말에 저는 겨우 6.73km를 걸었습니다. 그외에도 나의 소모 칼로리와 매우 활동적 시간, 오른층 수 등을 OLED 화면으로 심플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핏비트 차지HR은 알람 기능도 지원합니다. 알람 설정은 PC나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설정이 가능한데요. 알림 시간이 되면 진동을 통해 잠을 깨워주게 됩니다.


24시간 나의 실시간 운동량 및 다양한 운동 모니터링은 스마트밴드 핏비트 차지HR 기기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기 자체에서는 단순하게 현재 상태만 확인할 수 있었다면 스마트폰에서는 하루의 걸음 수, 심박 수, 이동 거리, 칼로리 소모량, 오른 층 수 및 활동적 시간(분)등을 도표형태로 보다 쉽고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핏비트(Fitbit) 앱의 메뉴는 현재 활동량을 도표로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와 친구와 가족을 초대하고 공유하고 경쟁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특히 챌린지 기능은 좀 더 강력한 동기 부여를 제공하기 때문에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걸음수입니다. 한눈에 쉽게 들어오는 차트와 그래프로 일일 활동 목표 달성률 확인 및 과정을 모니터링 해보시길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심박수도 확인이 가능했는데요. 안정시 심박수를 통해 나의 상태를 보다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핏비트(Fitbit) 앱을 활용하면 단순히 걸음 수 뿐만 아니라 GPS를 통해 걷기, 달리기, 하이킹의 지도상 경로, 구간별 페이스, 이동 거리, 운동 시간 등을 정확히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운동을 하고 많은 거리를 걸었다면 자동 계산을 통해 오늘 소모한 칼로리수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읽기 쉬운 차트와 그래프 형식으로 추이를 분석하고 진도를 확인할 수 있어, 좀 더 체계적인 운동이나 활동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내 손목에 차고 있는 핏비트 차지HR로 측정된 데이터가 바로 무선 동기화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PC로 바로 동기화 되는 것 또한 마음에 쏙~ 드네요. 무엇보다 오늘, 주간 등 기간에 맞게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것 또한 사용자 입장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친구와 가족을 핏비트(Fitbit)에 초대 해 데이터를 공유하고 응원 및 약 올리기를 주고 받으며 리더보드에서 경쟁한다면 재미있을 것 같지 않나요?



 



핏비트(Fitbit) 소프트웨어를 PC에 설치해서 사용할 때는 먼저 무선 동기화 동글을 PC에 연결하고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되구요. 계정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현재 출시 중인 인기 스마트폰을 지원하며, PC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에서도 연결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및 Mac 요구 사항
•Windows: Windows Vista 이상
•Mac: Mac OS X 10.6 이상
•인터넷 연결
•USB 포트



 


핏비트 차지(Fitbit Charge)은 블루투스 4.0 무선 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동기화 범위는 6M로 넓은 범위를 커버하게 됩니다.


PC로 접속한 핏비트(Fitbit) 대시보드입니다.


일별 걸음수와 주 단위, 월 단위의 걸음수를 수치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최근 운동과 이동 거리, 수면 모드 / 기록, 몸무게, 소모 칼로리, 활동량, 오른 높이 등 다양한 수치를 눈으로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핏비트 차지HR은 블루투스 4.0 무선 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동기화 범위는 6M로 넓은 범위를 커버하게 됩니다.


PC로 접속한 핏비트(Fitbit) 대시보드입니다.


일별 걸음수와 주 단위, 월 단위의 걸음수를 수치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최근 운동과 심박 수, 이동 거리, 수면 모드 / 기록, 몸무게, 소모 칼로리, 활동량, 오른 높이 등 다양한 수치를 눈으로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걸을 때나 운동을 할 때 그리고 잠을 잘 때까지 24시간 나를 관리해주는 헬스케어 스마트밴드 핏비트 차지HR을 소개드렸습니다.


보다 효율적으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기록해주는 핏비트 차지HR 스마트밴드는 일하느라 항상 바쁜 직장인들에게 딱 필요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제 스마트밴드 핏비트 차지HR로 일상의 움직임에 동기를 부여받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위 Fitbit Charge HR 상품을 소개하면서 Fitbit으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