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없이 즐기자!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 무선 외장하드

2015.04.27 04:00

 

 

 


선 없이 즐기자!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 무선 외장하드


그동안 외장하드라고 하면 단순히 데이터를 보관하는 저장장치로 많이 생각했었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스마트 디바이스가 빠르게 보급되면서 외장하드의 용도도 데이터 보관에서 데이터 공유로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외장하드는 PC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파일 백업이나 저장하는 등에서 주로 사용했다면 이제는 PC나 노트북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디지털 카메라, TV 등 다양한 기기에서 서로의 데이터를 공유하는 시대를 맞이 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외장하드 대안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도 있지만 네트워크에 항상 접속이 되어야 하고, 용량의 제한, 비용발생 등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소개드리고 싶은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씨게이트의 와이어리스 플러스(Wireless Plus) 무선외장하드 입니다.



 


하드디스크 전문 업체인 씨게이트(Seagate)에서는 기존의 데이터를 보관하는 기능은 물론 무선과 공유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무선외장하드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를 출시했습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는 WIFI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PC, TV, 콘솔게임기 등에 음악, 동영상, 문서, 사진을 공유할 수 있고, 기존 외장하드 처럼 유선으로 PC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외장하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는 씨게이트 제품 답게 3년간 품질보증을 지원하며, 최대 8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무선접속이 가능하고 PC나 노트북에서는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8.X를 비롯해 맥OS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 iOS 4.3 이상, 안드로이드 2.3 이상 등 웹 브라우저를 실행할 수 있는 WIFI가 가능한 기기에선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을 한번 살펴볼까요?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와 데이터 전송용 USB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 사용설명서, 일명 돼지코라고 하는 변압 콘센트가 다양하게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와이어리스 플러스(Wireless Plus) 씨게이트 무선외장하드는 국내에만 출시되는 제품이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출시되는 제품인 만큼 사용설명서는 다양한 언어로 사용방법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놓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만큼 제품을 사용하기전에 사용설명서를 꼭 읽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USB의 경우 USB 3.0을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을 담당하게 됩니다. 와이어리스 플러스(Wireless Plus) 씨게이트 무선외장하드에는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한번의 충전으로 최대 10시간 내가 원하는 만큼 미디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와이어리스 플러스(Wireless Plus) 씨게이트 무선외장하드는 메탈 느낌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크기는 가로 12.7cm, 너비 8.9cm, 높이 1.99cm로, 한 손으로 쥐고 사용하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단, 무선 WIFI 기능과 자체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외장하드에 비해서는 다소 두꺼운 편입니다.



 


와이어리스 플러스(Wireless Plus) 씨게이트 무선외장하드의 전면에는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의 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손 쉽게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그리고 USB 3.0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일반 외장하드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USB 3.0을 지원해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측면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켰습니다.



 


와이어리스 플러스(Wireless Plus) 씨게이트 무선외장하드의 전원을 켜면 WIFI LED에 파란 불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 무선 외장하드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씨게이트 미디어 앱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고,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서도 무선외장하드에 접속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저는 씨게이트 미디어 앱을 통해 활용해 보았는데요. 씨게이트 미디어 앱은 마켓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WIFI를 켜고 WIFI 설정에 들어가면 Seagate Wireless기 검색됩니다.


Seagate Wireless에 연결하면 스마트폰에서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를 사용할 준비가 끝이 납니다. 저는 갤럭시S6 엣지로 한번 연결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그리고 씨게이트 미디어 앱을 실행하면 갤럭시S6 엣지와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무선외장하드가 연결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미디어 앱을 이용하면 동영상과 사진은 물론 음악과 문서까지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무선외장하드에서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외장하드 내의 Full HD 화질의 영상을 한번 재생해 보았는데요.


무선 환경이지만  외장하드 내의 동영상을 빠른 속도로 다운받아 스마트폰을 통해 바로 볼 수 있었습니다.



 


고화질의 사진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저 처럼 블로그를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리뷰할 사진이나 그동안 촬영했던 사진들을 백업해두고 필요할 대 스마트폰으로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외장하드 내의 음원파일도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평소 좋아하는 음원을 소장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와이어리스 플러스(Wireless Plus) 씨게이트 무선외장하드에 넣어둔다면 WIFI를 통해 듣고 싶을 때 마음껏 들을 수 있습니다.



 


문서까지 확인이 가능해 마치 유선 외장하드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듯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스마트폰 용량이 적은 분이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제품이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설정 페이지에서는 자동 업로드 설정도 가능한데요. 마치 엔드라이브나 드롭박스와 같이 앱 내에서 자동으로 새로운 데이터를 백업하는 자동 업로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외에도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능을 제공해 클라우드 스토리지 계정과도 동기화를 지원합니다.


동기화된 파일은 인터넷 연결 여부에 상관없이 씨게이트 무선외장하드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인터넷에 연결되면 씨게이트 무선외장하드가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자동으로 동기화 됩니다.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iOS에서도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무선외장하드를 모바일 웹이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PC나 노트북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WIFI 연결을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무선외장하드로 하게 되면 노트북에서도 외장하드와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실제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니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로 연결되어 외장하드내의 동영상과 사진, 문서등을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없이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에 저장된 각종 자료를 스트리밍을 통해 모바일기기나 노트북에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일반 WIFI의 경우 환경에 따라 끊기는 현상이 생기곤하는데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는 다소 거리를 두고도 끊김없이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간단하게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무선외장하드의 개봉기와 사용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무선외장하드는 자체 와이파이(Wi-Fi)와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와이어리스 플러스는 1TB와 2TB의 용량으로 출시되어 있는데요. 2TB 기준 영화는 1000여편, 음악(평균 6MB)은 32만곡, 사진(평균 5MB)은 28만장 등을 보관할 수 있고 최대 10시간의 배터리 지속시간을 자랑합니다.


무엇보다 최대 8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무선 접속이 가능하다는 것과 작고 가볍고 무선 성능이 좋아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는데요. 사용방법도 쉬워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쉽게 사용방법을 익히고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를 통해 외장하드를 단순히 PC의 데이터를 백업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보다 고용량 고화질의 동영상이나 음원파일, 사진 및 문서 등을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공유하면서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본 포스팅은 씨게이트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