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캐프가 만든 뷰맥스플러스 레볼루션RX 와이퍼

반응형

 

 

 

 


(주)캐프가 만든 뷰맥스플러스 레볼루션RX 와이퍼


벚꽃이 만개하고 이제 진짜 봄이 온 것 같습니다. 봄이라는 계절에 생각나는 것이 많이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봄비가 생각나는데요.


운전을 하는 분이라면 봄이 되면 정기적으로 차량점검도 받아야 겠고, 오랜만에 세차도 하고 에어컨 필터나 소모품도 갈아야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곧 시작될 봄비에 대비해 빗길운전시 안전을 위해 와이퍼도 교체해야 겠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 완벽한 밀착으로 안전운전을 도와주는 차량용 와이퍼! 뷰맥스플러스 레볼루션RX 와이퍼를 추천드릴까 합니다.



 


기존 사용하고 있는 와이퍼입니다. 차를 구매하고 약 2년간 한번도 와이퍼를 교체하지 않아서인지 비가 올 때 사용하더라도 깨끗하게 빗물이 닦이지 않고, 소음도 심해 오히려 운전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와이퍼 고무 부분의 마모가 심해서인지 시야를 가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빗길에서 방심하면 사고로 이어지는 만큼 교체를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차량용 와이퍼는 캐프 와이퍼 뷰맥스입니다.





차종에 따라 14"(350mm) ~ 26"(650mm) 등 총 7종의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되어 있는 차량용 와이퍼 캐프 와이퍼 뷰맥스는 5절 분할 Spoiler, 6 Point 지지 Structure, Graphite Coating Rubber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캐프 와이퍼 뷰맥스를 꺼냈습니다. 보이는대로 5절 구조로 이루어져 있네요. 트랜스포머의 범블리나 옵티머스에 장착해야 할 것 같은 건 저만의 생각인가요?



 


운전석과 조수석의 와이퍼 모두 꺼내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와이퍼의 사이즈는 운전석과 조수석이 다르죠. 뉴 모닝의 사이즈는 운전석이 550mm, 조수석이 400mm 입니다. 캐프의 와이퍼 뷰맥스의 차량별 와이퍼 사이즈에 대해서는 캐프 홈페이지(http://www.capco.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P이란 글씨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일반 와이퍼와는 다르게 묵직함과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와이퍼를 빼냅니다. 빼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와이퍼의 암을 세우고, 와이퍼 중앙 안쪽 클립을 누르면 기존 와이퍼가 쏙 빠집니다.


직접 해보시면 "아~ 이렇게 하는거구나"라면서 쉽게 할 수 있는데 말로 설명드리자니 쉽지 않은데요. 캐프 홈페이지에 분리방법이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제, 캐프 와이퍼 뷰맥스를 결합해보겠습니다. 결합 방법은 빼내는 것 보다 더 간단합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와이퍼 중앙의 클립을 위로 젖혀서 오픈하신다음에 와이퍼 암의 갈고리 모양 U자 부분을 와이퍼에 아래로 당겨서 걸어주세요. 딱 걸렸을때 느낌이 납니다. 그런다음에 클립을 닫아 주시면 됩니다. 



 

캐프 차량용 와이퍼 뷰맥스 설치 끝!


설치를 완료하고 나서 당연히 고무 보호커버를 벗기고 사용하셔야 겠죠?


예전에 제 아는 지인분이 처음으로 와이퍼를 교체하고 위 노란 고무 보호커버를 벗기지 않고 비오는 날에 사용한 웃지 못할 해프닝이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그러실 분 없으시겠죠? 그러시면.. 제가 창피해한답니다.



 


기존 와이퍼와 비교했을 때 확실히 모양이나 크기에서 차이가 있었습니다.


외형의 차이 만큼이나 성능 면에서도 차이가 난답니다. 기존 와이퍼로도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지만 비가 오는날에 좀 더 안전하고 좋은 환경에서 운전할 수 있기 위해서는 캐프 차량용 와이퍼 뷰맥스를 구입하여 사용해보심이 어떨까 싶네요.



 


좀 더 확실하게 밀착 / 코팅처리까지 되어 있어 고무로 부터 발생하는 소음과 떨림은 적고, 수명은 더욱 늘어났다고 할 수 있는데요. 닦임성능의 경우 기존 와이퍼보다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좋아졌습니다.



 


들뜨는 현상이 없어서 사용시 시야를 가리는 것 없이 깔끔하게 물기와 얼룩을 닦아 주었습니다.



 


교체 후 마지막으로 성능을 확인해 볼 겸 작동을 시켜보았습니다. 비가 오는 날씨에 제대로 테스트를 해봤으면 좋았을텐데 몇일을 기다려도 비가 오질 않네요.


캐프 차량용 와이퍼 뷰맥스는 15,000~20,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한 번 구매만으로 일반 시중 판매되는 와이퍼보다 오래사용할 수 있는 만큼 와이퍼 교체를 고민하는 분이라면 캐프 차량용 와이퍼 뷰맥스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요즘 비오는 날씨를 구경하기 힘들죠. 하지만 비가 오면 그때서야 차량용 와이퍼를 교체하기 위해 구입하시겠다는 분들은 없겠죠? 그건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입니다.


조만간 봄비가 오고 장마가 오게 될텐데요. 미리미리 캐프 차량용 와이퍼 뷰맥스 준비하여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유비무환의 자세로 임해보는 건 어떨까요?


홈페이지 URL : http://www.capco.co.kr


<본 포스팅은 뷰맥스를 소개하면서 캐프로부터 원고료를 지원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