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가 아닌 WD 마이클라우드 선택 이유!

2015.04.23 15:30

 

 

 



드롭박스가 아닌 WD 마이클라우드 선택 이유!


출퇴근을 하다 보면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보는 분이나 예능 프로그램, 미드, 일드 등을 보는 분들을 자주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커피숍이나 학교를 가더라도 틈틈히 영상을 즐기는 분들을 자주 보게되는데요.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디스플레이와 해상도가 발전함에 따라 점점 고화질, 고해상도의 영상을 찾게 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 영화 1편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적게는 1.5GB에서 많게는 40GB까지 용량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대다수 스마트폰 사용자는 이러한 영화를 이동 중이나 언제 어디서나 보기 위해 스마트폰에 저장하거나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볼텐데요. 용량의 한계가 있다보니 매번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고민은 WD 마이클라우드를 사용하면 모두 해결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제어디서나 NAS처럼 활용할 수 있는 WD 마이클라우드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16GB의 아이폰6 그리고 32GB의 갤럭시S6 엣지입니다.


아이폰6는 원래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고 있으며, 최근 출시된 갤럭시S6 또한 마이크로SD 슬롯을 지원하지 않아 용량을 늘릴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 아이폰6는 이제 겨우 2.5GB의 여유 공간만 남았습니다.



 


스마트폰의 내장용량이 부족하다보니 자연스럽게 N드라이브나 드롭박스, iCLOUD에 평소 보는 영상, 사진, 음악, 문서 등을 저장해두고 있는데요.


각 클라우드 서비스마다 제한된 용량을 주다보니 용량이 큰 영화는 업로드할 엄두가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드롭박스!


저도 드롭박스는 업무용과 개인용으로 2개의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 제공되는 용량이 2GB 밖에 되지 않다보니 영화 한편도 업로드 해두기 부담스러운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용량을 늘리자니 월 1만원부터 추가금을 월정액제로 부담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제한된 용량, 느린 백업, 추가금 부담 등 드롭박스 등 온라인 클라우드 서비스의 단점을 극복하고 추가 요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WD 마이클라우드입니다.



 


WD 마이 클라우드 주요기능
- 비용과 용량의 제한 없는 클라우드 환경 구축
- 듀얼-코어 프로세서 탑재
- WD SmartWare Pro 백업과
- Apple Time Machine 백업 지원을 자동 백업 강화
- USB 3.0 의 다양한 활용성
- 자동 펌웨어 업데이트
- 친환경 RoHS 디자인
- 품질 보증 서비스 2년



 


저장장치 제조사로 유명한 WD에서 선보인 WD 마이클라우드는 홈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최상의 선택이 될만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WD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모든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하고, 무선 공유기과 연동하고 사용하면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도 간편하게 공유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WD 마이클라우드와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용량과 가격만 두고 비교하자면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우 느린 속도와 적은 용량으로 불편할 뿐 아니라 용량을 증설할 때는 별도의 정액료가 발생하는 반면 WD 마이클라우드는 별도의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 후면에는 USB 3.0 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B 3.0 포트를 통해 추가 스토리지 확장이 가능한데요. 외장하드는 물론 카메라 또는 캠코더 등을 연결해 스토리지 확장 및 간편하게 콘텐츠 전송을 도와줍니다.


스토리지 용량도 확대할 수 있는 만큼 드롭박스나 N드라이드 등 클라우드 서비스와는 차원이 다른 용량을 활용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WD의 안정성이 탁월한 HDD! WD Red NAS를 탑재해 데이터 손실은 최소화, 성능과 전력 효율성은 뛰어날 뿐 아니라 안전한 나만의 클라우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의 경우 강력한 대시보드를 제공해 드라이브를 항상 모니터링하고 사용자 관리 / 절전 기능 활용, 고급 서비스 및 기능 등을 설정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 대시보드 메인 화면을 살펴 보면 상단 홈 / 사용자, 공유, 클라우드 액세스, 백업, 스토리지, 앱 등 메뉴를 통해 해당 기능에 맞는 내용을 확인하고 설정이 가능한데요.




 


메인에는 총 용량과 장치명, 진단 / 펌웨어 확인은 물론 네트워크 작업상태와 클라우드 장치의 수, 사용자, 앱 등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에는 사용자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별 ID, 이름, 이메일, 암호는 설정은 물론 폴더별 권한까지 설정이 가능해 여러 사람이 함께 WD 마이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무실이라면 직원들 계정을 만들어 직원들 별로 사용할 수 있는 폴더권한을 설정할 수 있고, 집이라면 가족들끼리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룹설정도 가능한데요. 저희 회사는 개발팀과 마케팅팀, 영업팀이 구분되어 있는데, 팀별로 그룹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룹별로 용량도 설정할 수 있어, 효울적인 용량관리가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접속 권한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각 사용자별 클라우드 액세스 상태와 연결 장치까지 확인이 가능하고 설정할 수 있어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My Cloud 모바일 앱을 통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 등 태블릿에서도 WD 마이클라우드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도 화질이 좋아져 스마트폰으로 경치나 인물, 사물 등을 촬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반대로 그동안 촬영했던 사진들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보고 싶을 때도 있을겁니다.


이럴 때 My Cloud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WD 마이클라우드에 백업해둔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문서 등을 빠르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저 처럼 사진을 많이 촬영하거나 아이가 있다면 교육용 사진이나 영상을 담아 이용할 때 굉장히 편할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요. 고화질의 영상 컨텐츠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저장하기에는 용량 제한이 있어 부담스러울 때가 많이 있지만 WD 마이클라우드를 활용하면 용량 걱정없이 고화질의 컨텐츠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단순히 보고 확인하는 수준이 아닌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나 이메일, 모바일 메신저에도 공유할 수 있어 보다 쉽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 대시보드에서는 네트워크 설정이 가능한데요.


네트워크 설정에 보면 FTP 액세스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TP 액세스 설정을 하면 출퇴근하는 지하철이나 버스는 물론 커피숍이나 언제어디서나 동영상 스트리밍 및 음악감상, 문서작업 등이 가능합니다.


원격지에서 PC나 노트북을 켜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WD 마이클라우드에 접속해서 활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드리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FTP 지원 어플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Dice Player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Dice Player는 안드로이드 마켓인 구글 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보면 FTP Server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외부에서 WD 마이클라우드를 접속하기 위해서는 FTP 계정 정보를 입력하기 전 간단하게 DDNS 설정과 공유기 포트포워딩 설정이 필요합니다.



 


저는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삼성전자의 공유기 뿐만 아니라 IPTIME이나 일반 공유기에도 포트포워딩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내부 IP 주소에 WD 마이클라우드 IP 주소를 입력하고 내부 포트는 FTP 포트인 21을 입력하고 외부포트에는 자유롭게 입력합니다. 향후 포트를 중복으로 입력할 수 없는 만큼 왠만하면 잘 사용하지 않는 4자리수를 입력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Dice Player에 공유기에 설정한 포트포워딩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IP주소와 포트를 입력하고 FTP ID / PW 내용을 입력하고 접속을 선택하면 한번에 접속이 됩니다.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었다면 내가 WD 마이클라우드에 저장해 놓은 사진과 음원, 동영상, 문서 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평소 출퇴근 할 때나 업무 미팅 때문에 지하철을 타고 장거리 이동할 때 영화나 뮤직비디오, 예능, 드라마, 미드, 일드 등을 보곤 하는데요.


아이폰6나 아이폰6 플러스 그리고 갤럭시S6나 갤럭시S6 엣지의 경우 외장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아 부족한 용량으로 고민하게 되는데요. 이럴때 FTP로  WD 마이클라우드에 접속해 스트리밍으로 이용한다면 용량 걱정없이 고화질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드라이브나 드롭박스의 경우 적게는 2GB, 많게는 20~30GB 정도 무료로 지원해주지만 WD 마이클라우드의 경우 최대 6TB까지 대용량을 지원하는 만큼 용량걱정 없이 마음껏 이용해 보기 바랍니다.





특히 기가비트 이더넷 및 듀얼 코어 프로세서 내장으로 대용량 파일을 순식간에 백업해주는 만큼 내 스마트폰 또는 PC의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WD 마이클라우드에 보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처럼 항상 카메라를 들고 다니면서 사람사는 모습, 아름다운 풍경, 전시회나 제품 등을 촬영하는 분이라면 이제 소중한 추억의 사진을 보다 많이 보관할 수 있고, 안정적으로 관리하며 언제든 보고 싶을 때 꺼내 볼 수 있는 WD 마이클라우드에 저장해 보는건 어떨까요?


제한된 용량만 제공하며 추가 용량에 대해선 비용이 발생하는 드롭박스와 같은 클라우드가 아닌 대용량을 사용하더라도 추가 요금을 낼 필요가 없는 진짜 클라우드! WD 마이클라우드!


WD 마이클라우드는 안정성이 탁월한 WD Red NAS 하드디스크 탑재, 자동 백업 기능, USB 3.0 탑재, 모바일 APP 지원, 확실한 미러링, 강력한 프로세서, 지속적인 사후관리 그리고 비용과 비용과 용량의 제한이 없는 클라우드 환경 제공 등 장점이 많은 NAS 추천 제품인데요.


저도 오랫동안 모아오고 있는 추억의 사진과 영상 컨텐츠를 WD 마이클라우드에 백업하고 보고 싶을 때 꼭 꺼내서 보는데요. 저와 같이 소중한 자료 또는 업무용 파일 등을 WD 마이클라우드에 담아 백업 / 공유해서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매주 수요일! WD에서는 WenDy 스토어(http://www.wendystore.kr )를 통해 WD 제품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10% 핫딜판매 웬즈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WD 제품을 1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매주 수요일 상품이 바뀌는 만큼 매주 수요일 웬즈데이 이벤트를 통해 최고의 저장장치를 저렴하게 구매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