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이어폰 EH2 일본 가전잡지 성능평가 1위 기록

2014.03.17 14:30

 

 

 

 

 

 

코원 이어폰 EH2 일본 가전잡지 성능평가 1위 기록

 


MP3플레이어, PMP 및 블랙박스 제조사로 유명한 코원에서는 음향과 관련된 스피커와 이어폰 제품도 꾸준히 출시해오고 있는데요. 이번에 일본의 가전 전문지 가전비평 3월호에서 코원의 하이브리드 이어폰 EH2가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코원 이어폰 EH2는 극 세밀 초고해상도 Balanced Armature(BA) 드라이버와 단단한 베이스의 Dynamic Driver가 정교하게 튜닝되어 가상 이상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이어폰입니다.

 

저가형 이어폰과 달리 스테인레스 SUS 재질이 적용되어 100년간 부식은 물론 녹이 안 슬고, 인체에도 무해한 재질이 적용있습니다.

 

하우징의 내부형상은 Acoustic Tuning을 거쳐 음향학적으로 설계/가공해 완전한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고 하는데요. 코원 EH2는 메탈 하우징을 통해 Hi-Fi 사운드를 사실 그대로 전달과 함께 소리를 단단하게 잡아준다고 합니다.

 



 

소니, 보스, 비츠바이닥터드레 등 33개사의 57개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이어폰 성능 테스트에서 코원 EH2는 저/중/고음역대별 사운드, 장착감, 차음성, 가격 등의 평가 항목에서 모두 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소니의 프리미엄 이어폰 XBA-H3와 함께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최고의 제품으로 공동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소니의 XBA-H3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점에서 코원이 자랑스럽게 생각되네요.

 

일본 가전잡지 가전비평은 하이브리드 방식의 정교한 튜닝을 거친 코원 EH2 이어폰 만의 섬세한 해상도와 박력 있는 중저음의 밸런스가 특히 탁월하다고 호평했으며, 에코 및 노이즈를 최소화 해주는 고강도의 메탈 하우징과 패브릭 케이블에도 높은 점수를 줬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태블릿를 조작할 수 있는 리모트 기능이 있는 고음질 커널형 이어폰 코원 EM1 이어폰도 음악 장르에 따른 속도감과 보컬 표현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과 함께 7만원대 이상의 다른 고가 이어폰들과 같은 점수를 획득,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으로 많은 주목을 끌었다고 하는데요.

 

코원 EM1 이어폰은 다소 독특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지만, 2만원대의 이어폰이라고 하기엔 믿을 수 없을 만큼 정밀하고 미래지향적인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특히 코원 EM1은 Air Hole을 통해 더욱 선명하고 공간감과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코원 EM1은 3.5mm 플러그를 지원하는 MP3 플레이어나 PMP, 노트북을 비롯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등 거의 모든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원 MP3, PMP, 블랙박스는 물론 이어폰 등 리시버 제품까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렇게 해외에서 인정받고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하니 고음질로 대표되는 코원의 경쟁력을 한번 더 보여준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코원의 앞으로 출시될 제품이 더 기대되는건 저뿐인가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잇통 엠찬 IT 정보/IT 제품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