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만한스마트폰게임] 스마트폰야구게임 카톡야구게임으로 즐기자 프로야구드림나인

2013.03.23 08:00




[할만한스마트폰게임] 스마트폰야구게임 카톡야구게임으로 즐기자 프로야구 드림나인


이제 곧 개막하는 프로야구가 개막합니다. 야구를 좋아하는 팬분들이라면 벌써부터 야구장을 찾을 마음에 가슴이 설레이실꺼라 생각됩니다. 저역시 제가 응원하는 팀의 시원한 홈런한방을 기대하면서 야구장을 찾을 생각에 부풀어있답니다. 하지만 보는것 만으로는 뭔가 아쉬운 야구를 이제 스마트폰야구게임으로 함께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할만한스마트폰게임을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만한 게임이 없을 꺼란 생각이 드는 스마트폰야구게임 프로야구드림나인입니다.





할만한스마트폰게임 프로야구드림나인은 카카오톡과 연계되어 친구들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을 통해 다운받기를 선택하면 구글앱스토어로 연결되어 무료로 다운로드와 설치가 진행됩니다. 저도 다운로들르 받으려고 했더니 이미 게임을 진행한 분들의 평점에 깜짝 놀랐답니다. 프로야구드림나인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고 말이죠. 이번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류현진 선수도 이 평점처럼 별다섯개 만점에 근접하는 선전을 했으면 하는 바램도 문득 들었답니다. 






프로야구드림나인을 설치한다음 카카오톡계정과 연결해주면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일먼저 선택해야하는 부분은 바로 구단!  두산/ 기아/ 롯데/ 삼성/ 한화/ LG/ SK/ 넥센 까지 총 여덟개의 구단중 자신이 좋아하는 구단을 지정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구단을 선택하게 되면 선택한 구단에 대한 연고지와 창단 일자 그리고 홈구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한번 선택한 구단은 추후 바꿀수 없으니 후회없는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스포츠를 좋아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팀이 있기 마련이라 이런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야구팀은 롯데자이언츠! 아쉽게도 제가 사용하는 이름을 벌써 다른분이 사용중에 계시더군요. 아쉽긴 했지만 올해 프로야구에서 롯데의 선전을 기대하면서 롯데자이언츠 불량A구단을 창립하였습니다.  





프로야구 드림나인의 구단을 창설하면 17장의 선수카드를 먼저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튜토리얼을 통해 프로야구 드림나인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데, 조작법이 간단하고 어렵지 않은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기존의 야구게임이 경기에 참여를 통한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면 프로야구 드림나이는 내 구단을 관리하고 선수의 레벨업에 신경쓰는  매니지먼트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의 구단을 통해서 보유하고 있는 선수들을 관리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벨/ 드림코인/ 드림볼/ 강화포이트/ 응원포인트/ 드림티켓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미션과 정규리그를 통해 드림나인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기에 필요한 선수들은 스카우트 메뉴를 통해 각 지역을 탐색하면서 선수카드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을 탐색할때는 행동P를 이용해서 탐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탐색을 통해 보다 다양한 선수카드를 획득 할 수 있고, 선수를 강화할 수 있는 강화포인트와 구단레벨업을 할 수 있는 경험치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구단을 구성하는 선수들은 스카우트이외에도 선수뽑기 메뉴를 통해 충원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두번 무료뽑기를 통해 카드를 뽑을 수 도 있고, 드림볼이나 응원포인트등 다양한 방법으로 선수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레어카드에 가까운 선수를 뽑을 확률은 아무래도 유료카드뽑기쪽에 좀더 확률이 높기 때문에 팀구성에 있어 강한 선수들을 원하는 분들은 유료뽑기로 진행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구단을 이끌어가면서 제일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 강화메뉴입니다.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치를 강화시켜주기 위해서는 강화를 통한 레벨업이 꼭 필요하게 됩니다. 강화를 진행할때는 투수/ 타자/ 대기선수로 나뉘어 원하는 선수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으며 구단에 크게 사용되지 않는 선수카드를 이용해 자신의 선수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선발선수인 박준수 선수를 강화해보았습니다. 실제 필요하지 않은 선수카드를 이용해 강화를 시켜 레벨업을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되는 카드에 따라 경험치를 획득하는 양이 다르니 참고해서 강화를 진행하면 더욱 자신이 원하는 선수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프로야두 드림나인은 퍼즐카드시합과 연습시합으로 나뉘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합을 진행하면 자동적으로 전투가 진행되기 때문에 별도의 어려움 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경기는 양진영의 선수배치를 확인한다음 빠르게 게임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결과를 먼저 보고싶다면 결과 바로보기를 통해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진영의 불꽃 틔는 과정이 보고 싶다면 1분이 채 걸리지 않는 시간이니 생략하지 마시고 과정도 함께 즐기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게임경기는 보유하고 있는 카드들의 활약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이순간이 가장 긴장이 되는건 멋진 한방을 기대해서 인지도 모르겟습니다. 같은 레벨이라고 해도 선수카드 구성이나 능력치에 따른 요인으로 승패가 달라 질 수 있어 결과에 대한 확실한 장담을 하지 못하는 요소가 더욱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되어주는것 같습니다.





프로야구 드림나인은 내가 직접 구단을 꾸리면서 어렵지 않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장점이 게임의 재미요소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매일 야구장에서 열기 넘치는 함성을 들을 수 있다면 그 기분을 느끼고 싶은 분들께는 그 마음을 달래줄 게임으로  제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프로야구에서 즐기는 재미를 이제 손안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야구 드림나인. 좋아하는 야구팀의 선전을 기대하며 프로야구 드림나인에서 친구들과 함께 그 열기를 즐겨보시는 것도 큰 즐거움이 되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꾸리히메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