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게임 추천] 2011 올스타프로야구, 안드로이드게임 추천

반응형

 

[안드로이드게임 추천] 2011 올스타프로야구, 안드로이드게임 추천2011 올스타프로야구

프로야구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부산에 살면서 롯데자이언츠의 팬으로 자주 야구장에 자주 갑니다. 그리고 직접 경기장에 방문 못할 때는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라디오를 통해 야구중계까지 꼬박 챙겨봅니다.

평상시에는 스마트폰으로 야구게임을 즐기는데요. PC 온라인 게임으로는 실제 프로야구 선수들이 나오는 게임들이 많지만, 모바일 게임에서는 찾아보기가 힘들었습니다. 대다수 가상의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 3000명이 넘는 국내 프로야구 선수들이 나오는 2011 올스타프로야구 게임어플이 출시해 진짜 같은 프로야구를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1 올스타프로야구는 안드로이드게임으로 출시해, 약 13MB로 티스토어(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선수협의회 라이센스를 취득해 3000명이 넘는 선수가 게임속에서 출연하고, 모바일 최초로 가로형태의 야구게임이라고 합니다. 게임 모드는 역대 우승팀과 진검승부를 펼치는 레전드모드와 연습모드, 올스타전, 홈런모드 등으로 즐길 수 있는 리얼한 안드로이드게임 입니다.

선수 뿐만 아니라, 팀까지 국내프로야구와 거의 동일합니다. 아무래도 팀명은 기업이름이 들어가는데, 팀명 대신 연고도시명으로 어느팀인지 확실히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선택은 부산 갈매기! 팀을 선택하고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게임은 연습경기, 시즌모드, 레전드모드, 컵 모드, 홈런더미 등 다양한 게임모드를 지원합니다. 연습경기는 짧게 1경기 즐기고 싶을 때, 시즌모드는 한팀을 1시즌 동안 육성하는 모드,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을 가리는 컵모드, 해마다 우승했던 레전드 팀과 경기할 수 있는 레전드모드, 홈런왕을 가리는 홈런더미로 2011 올스타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의 사운드, 게임속도, 진동여부, 퀄리티, 버튼 위치 그리고 게임초기화나 아이디를 환경설정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고, 게임설명, 조작법, 게임문의를 할 수 있는 도움말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템이나 선수를 거래할 수 있는 경매장도 있는데요. 3장~6장의 선수카드를 자유롭게 조합해 레어카드를 제작할 수도 있고, 내 팀에 필요한 선수를 경매장을 통해 영입도 가능합니다. 3000장이 넘는 선수카드가 있으니 조합만 잘하면 프로야구 최고의 팀을 만들수 있겠죠?

부산 롯데자이언츠(부산 갈매기)와 인천 SK와이번스(인천 그리핀)를 선택해 게임을 잠깐 즐겨보았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쉽다는 건데요.

타자로 공격을 할 때나, 투수로 수비를 할 때 쉽게 조작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타격을 할 때는 능력치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수비를 할때는 포수 리드를 통해 빠른 진행과 간편하게 투구를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도중 아이템을 사용해 공격할 때는 더욱 강력하게, 수비할 때는 보다 완벽하게 틀어 막을 수 있을수 있을것 같네요.

경기도중에는 아이템사용을 비롯해, 선수교체나 수비전술 변경, 도움말보기, 환경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리그로 게임을 즐길 시 경기수(최소 21게임~최대 133경기)를 설정하고, 순위와 홈런등 설정에 따라 목표달성 보상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보상액을 달성하면, 아이템을 구입할 때 유용하겠죠? 보다 좋은 선수카드를 얻기 위해서는 좋은 성적을 내어, 목표달성을 해야 합니다.

컵모드의 경우 WBC가 생각나는데요. 한국을 포함해 쿠바, 미국, 대만, 일본, 맥시코 등 총 8개 국가가 토너먼트 형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레전드 모드는 프로야구 원년부터 작년 2010년까지 우승팀을 선택해 내가 키우고 있는 팀과 경기를 할 수 있고, 경기에서 이기면 선수카드를 통해 보상을 받게 됩니다.

홈런더미는 총 10번의 기회 중 홈런을 많이 치면 이기는 방식으로, 점수에 맞게 머니를 받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2011 올스타프로야구게임은 국내 3000명의 프로야구 선수를 직접 게임에서 조작할 수 있다는 장점과 구단 매니지먼트를 통해 육성, 거래, 조합, 뽑기등 카드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연습모드, 시즌모드, 레전드모드, 컵 모드, 홈런 더미등 다양한 게임모드를 제공해 금방 질리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팀컬러 설정, FA, 올스타전 등 기존의 야구게임에서는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해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즐기다보면, 각 팀, 선수들의 응원가까지 생생하게 들려주네요.

지금 티스토어에 접속헤 무료로 2011 올스타프로야구를 다운로드 받아, 진짜 프로야구를 즐거보세요

자세한 게임정보는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