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꿈이 현실이 되다 올레드(OLED)

2019. 1. 15. 01:14



미래의 꿈이 현실이 되다 올레드(OLED)


얼마전까지만해도 TV하면 볼록한 브라운관을 가지고 있는 디자인과 외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흑백으로 시작해 컬러TV가 나올 때 만해도 얼마나 더 발전하고 보여질 수 있을까에 대한 막연한 꿈을 가지기도 했는데요, 올레드(OLED)의 등장은 미래에 대한 막여한 기대나 꿈이 아닌 현실임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레드(OLED)는 별도의 광원 없이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0.95mm의 얇은 한장의 패널로 뛰어난 디자인 자유도와 완벽한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무엇보다 가장 진보된 디스플레이 기술로 각광받고 있기도 합니다. LCD와는 달리 필셀 단위로 빛과 색을 제어하기 때문에 완벽한 블랙 표현이 가능하고, 어떤 위치에서도 컬러의 왜곡이 없이 정면과 동일한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직관적이면서 시작화된 정보전달. 어디서나 자유롭고 확장성이 뛰어나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올레드(OLED). 모든 사물이 연결되는 지금 디스플레이가 생활의 중심이 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지금 미래 디스플레이가 갖춰야 하는 중요한 요소를 모두 충족시키는 최적의 디스플레이로 올레드(OLED)가 대두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올레드(OLED)는 기존LCD가 구현하지 못하는 최고의 화질과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눈으로 보여지는 색깔은 단순히 원색이 가지고 있는 확연한 차이가 아닌 각각의 색깔이 가지고 있는 미세한 차이를 느낄 수 있으며 그에 따라 달라지는 차이는 상상하는 것 이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존 LCD의 경우 백라이트와 액정으로 완벽한 구현이 되지 않았던게 사실입니다. 때문에 올레드(OLED)가 보여주는 완벽한 블랙은 어떤 장면이나 색감에 있어서도 살아있는 디테일을 만들어 내어 몰입도를 더욱 높여주고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LCD화면으로 보던 흐릿한 장면들의 경우에도 올레드(OLED)를 만나게 되면 더욱 선명하면서 직관적인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랄까요?





완벽한 블랙을 구사한다는 점은 LCD보다 높은 색 대비도를 가짐으로써 보다 정확한 색을 표현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정확한 색을 표현한다는 점은 눈으로 하여금 더욱 선명한 화질로 인식하여 색감의 차이를 느끼도록 만들어 줍니다. 비유를 한다면 LCD가 뿌옇게 안개가 낀 호숫가를 연상하게 한다면 올레드(OLED)는 맑은 하늘에 작은 것 하나 생동감 넘치는 호숫가를 연상하게 만든다고 할까요?






기본적인 TV의 경우에도 정면에서 보는 이가 있다면 여러 각도를 가진 측면에서 보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LCD는 액정층을 통과하면서 발생되는 굴절현상에 의해 보는 각도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표현되는 반면 별도의 액정이 없는 올레드(OLED)는 어느 각도 측면이라고 할지라도 정면과 동일한 색감을 표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가시 광선 파장내 높은 에너지를 갖는 청색광이 강하게 방출되는 블루라이트. 흔히 눈의 피로를 더해주고 시력을 감퇴시키는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레드(OLED)는 LED 대비 블루라이트 방출량이 81%가 적어 눈에 미치는 영향을 덜어주는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올레드(OLED)에 대한 기술이나 활용등에 대한 궁금증은 OLED SPACE 커뮤니티를 통해 보다 많은 것들을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OLED SPACE : http://www.oledspace.com





딱딱하고 어려운 단어들로 올레드(OLED)에 대한 특징들을 이야기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 여러 곳에서 접목되어 있는 올레드(OLED)에 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접목한 기술들에 대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전문가 일반인 구분 없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OLED SPACE 커뮤니티가 톡톡한 다리 역활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OLED SPACE 커뮤니티에서는 지니어스 클럽이라는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루키부터 시작해 활동에 따라 멤버, 스페셜리스트 그리고 지니어스 등급으로 올라가게 되는데요, 최종 지니어스 등급이 되면 

우수활동 시상부터 매월 이달의 멤버 선정에 올레드(OLED) TV 체험등 여러 혜택이 주어집니다. 





올레드(OLED)는 디스플레이의 기술에 따른 생활이 얼마나 변하고 다양해지는지 직접 느낄 수 있는 중요한 척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TV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술과 접목해 그 가치를 더해주고 있는 만큼 앞으로 그 가치가 얼마나 높아질지 기대됩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꾸리히메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