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천명 플레이 후기

반응형



천명 플레이 후기



인기 IP를 사용하거나 대형 플랫홈 또는 퍼블리셔 없이 오로지 게임성만으로 구글플레이 TOP10에 오른 게임 천명에 대한 관심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몇십명 몇백병이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천명이 동시에 참여 진행하는 국가전은 다른 게임에서 보지 못하는 인기비결로 자리잡고 있기도 합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와 설치를 진행한 이후 먼저 맞딱드리는건 준비되어 있는 특성에 따라 구분되어져 있는 역린, 사령, 천황, 신수 클래스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일이고, 이후 국가전을 진행할 곳을 선택하는 일입니다. 어떤 국가를 선택하더라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가능하면 마음 가는 곳을 선택 즐기는 것이 추후 국가전이나 필드쟁을 즐기기에 좋기 때문에 현재 거주하는 곳을 선택하는게 플레이를 즐기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모바일게임 천명은 필드 전투를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임무를 따라 진행하면서 성장이 가능하고, 파티를 구성하거나 던전 플레이를 통해 필요한 아이템 획득도 가능합니다. 특히 500vs500으로 진행되는 국가전 외에도 다른 국가 유저를 만나면 필드에서 바로 전투를 벌이는 방식이기 때문에 긴장감을 늦추기 어려운게 다.







임무에 따라 진행되는 필드 전투는 언제 어느 때라도 원하는 만큼 즐길 수 있는 반면, 던전 플레이는 조금 다릅니다. 혼자서 진행하거나 다른 파티원들과 함께 팀을 이뤄 진행하게 되는데, 보유하고 있는 체력을 소모해 도전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준비된 던전은 지역과 레벨에 따라 나뉘어져 있어 본인에게 맞는 던전을 선택 하고 클리어 하면 기본 아이템에 더한 추가 보상을 챙길 수 있습니다.





 


전투력을 높여주는 장비는 승급을 통해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해주는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임무를 수행하거나 던전에서 획득한 장비는 더 좋은 장비로 교환이 가능하고, 캐릭터 레벨이 오를 때 마다 장비 승급을 통해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 전투력을 높이는데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필드 전투와 임무 수행에 따른 캐릭터 레벨 상승은 전투력을 올려주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추가적인 능력치를 부여하는 카드 시스템이 있어 여러 무장을 획득 추가적인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필드 전투 뿐만 아니라 국가전, 필드쟁을 진행하는데 있어 컨트롤도 중요하지만 기본 능력치가 중요하기 때문에 캐릭터 육성과 함께 카드 수집도 신경써야 합니다.






아쉽게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국가전에 참여하지 못해 500vs500이라는 PVP를 즐겨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앞서 진행한 유저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기존 모바일게임에서 즐기지 못한 엄청난 전투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기게 된다는 이야기를 하시더군요. 조만간 있을 국가전은 필히 참여 어떤 짜릿함이 담겨져 있는지 직접 경험해 봐야겠습니다.





 

얼마전부터 천명의 특징을 잘 살린 TVCF가 공개되었습니다. 얼른 보면 황산벌의 한 장면을 보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한데요, 각 국가의 대표로 보이는 이들이 원탁에 모여 모바일게임 천명이 가지고 있는 500vs500에 대한 이야기를 코믹하게 나누고 있어 시종일관 웃음을 짓게 만든답니다.





 

 

8대 8을 시작해 50대 50 전투를 이야기 하는 강원왕! 멀 모르기 때문에 약한 모습으로 조심스럽게 이야기 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그런 이들에게 경상도 특유의 억양으로  돌아버리겠다며 아직도 모르겠냐며 면박을 주는데!





 

듣고 있던 전라 왕이 천명 이하로는 취급을 안해버린다며 질문을 하려던 충청왕의 입을 막아버립니다. 분명 천명이 가지고 있는 국가전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각 지역의 억양이 들어가면서 특유의 유머러스함이 묻어나오더군요. 





참다 못해 얼른 천명을 채우자는 경상왕의 말이 끝나기 무섭게 500 vs  500으로 붙는 이들의 모습이 등장합니다. 영상 속에서 보여지는 천명의 전투가 모바일 게임을 통해 그대로 재연되는 모습과 함께 등장하는 국가전! 치열한 국가전의 이야기를 각 국가의 왕들이 모여 유머러스하게 풀어냄으로써 더욱 궁금증을 자아내게 만든답니다.






스케일이 화끈하다는 표현으로 천명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는 6자회담. 실로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와 함께 국가의 승리를 위해 500명이라는 유저들이 대전에 참여 전투를 진행하는 부분은 모바일게임 어디에서도 만나기 힘든 엄청난 스케일의 전투가 아닐까 싶습니다.




 

 

 



 


필드전투로 원하는 만큼 충분히 즐길 수 있으면서, 국가별 필드쟁과 실시간 국가전이라는 엄청난 스케일로 즐기는 모바일게임 천명. 기존에 자동으로 즐기던 PVP에 실증이 난 분들이라면 필히 즐겨봐야 하는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불어 런칭 기념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꼭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