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5100과 함께한 부산여행
지난 2014년 크리스마스 이브! 저는 고향 부산을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고향 부산에 내려가게 되서 대학동기들과 동네친구들과 약속을 잡고 찾았는데요. 부산의 멋진 풍경과 친구들과 추억을 담기위해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5100을 들고 손에 들고 부산으로 내려갔습니다.
휴대하기 좋은 컴팩트 카메라의 경우 화질이 불만족스럽고, 화질이 좋은 DSLR의 경우 휴대성이 떨어져 아쉬움이 남는데요.
미러리스 카메라는 이러한 컴팩트 카메라의 장점과 DSLR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는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A5000 시리즈는 NEX-5 시리즈를 잇는 소니의 미러리스 카메라 라인업으로 5세대 A5100이 출시되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5100은 DSLR과 동일한 APS-C타입의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마치 DSLR로 촬영한 것 같이 보다 뛰어난 색감과 보다 자유로운 아웃포커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타사의 1인치 타입의 센서와 비교한다면 더 뛰어난 해상력과 빛의 단계적 표현(DR), 적은 노이즈와 정확한 화이트 밸런스를 자랑해 마치 DSLR로 촬영하는 것 같은 성능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A5100은 전작에 비해 업그레이드된 것이 몇가지 있는데요.
가장 큰 차이는 더 높아진 화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0만 화소였던 전작과 달리 미러리스 카메라 A5100은 2430만 화소로 크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집 근처에서만 A5100으로 사진을 몇장 촬영하다가 대학 동기들과 식사를 하기 위해 이기대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맛집으로 알려진 오륙도 가원의 모습입니다. 부산 경치를 구경하며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가족이나 연인끼리 많이 찾는 식당으로 부산에선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A5100은 속도가 빠른 위상차 검출 AF와 정확도가 뛰어난 콘트라스트 검출 AF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초고속 듀얼 AF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그래서 바람에 흩날리는 갈대를 비롯해 빠르게 움직이는 스포츠 선수나 장난치며 노는 아이들의 모습까지 빠르게 AF를 포착하고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초고속 듀얼 AF 시스템은 이미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000에 탑재가 된 적이 있는데요. A5100에서도 초고속 듀얼 AF 시스템을 적용해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타사 중급기 DSLR카메라의 AF 포인트는 19~51개, 플래그십의 경우에도 51~61개 수준이지만 A5100의 경우 179개의 정확한 위상차 AF 포인트로 구성되어 화면 어디에서든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의 위치와 크기를 포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25포인트의 컨트라스트 AF의 경우 이전보다 빠른 속도와 정확성까지 보여주는 만큼 보다 빠르고 정확한 AF를 A5100을 통해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A5100은 전작에 비해 더 뛰어난 해상력과 빛의 단계적 표현(DR), 적은 노이즈와 정확한 화이트 밸런스를 자랑해 마치 DSLR을 가지고 다니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산 오륙도 가든에서 맛있는 삼겹살과 오리 주물럭을 이렇게 아웃포커싱으로 사진을 담아 보았는데요.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식사를 마치고 미러리스 카메라 A5100으로 사진을 몇 장 담아 보았습니다. 촬영한 사진은 선명하면서 자연스러운 디테일과 사실적으로 표현된 사진이 마음에 쏙~ 드네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가 단순히 촬영만 된다면 재미없겠죠?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난 기념으로 셀카도 몇 장 찍어 보았습니다.
셀카 촬영을 하는 분들을 위해 소프트 스킨 기능을 제공해 피부는 깨끗하고 이목구비는 또렷하게 촬영이 가능하고, 민낮인 분들은 풀 메이크업을 한것 같은 소프트 스킨 기능을 제공합니다.
셀프카메라를 촬영할 때나 다양한 각도의 사진을 촬영할때 화면을 보지 못해 좀더 좋은 사진을 얻어내지 못했다면 이제 A5100 180도 플립 LCD를 이용해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A5100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WIFI 무선인터넷과 NFC 근거리 통신 기술을 탑재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NFC로 스마트폰과 카메라 연동을 하면 스마트폰을 리모트로 활용할 수 있고, 촬영한 사진은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SNS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저는 평소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SNS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A5100으로 촬영한 사진을 NFC 연동으로 쉽게 스마트폰으로 옮기고 스마트폰에서 바로 SNS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겨울 바다를 보기 위해 광안리를 찾았습니다.
부드럽게 확대/축소가 가능한데, 저 멀리 부산을 상징하는 광안대교까지 확대해서 사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새해 소원을 빌기 위해 부산 금련산 전망대를 올랐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가깝게 보이던 광안대교도 멀리서 보이고 부산의 해운대구와 수영구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부산에 새롭게 건설된 부산항 대교! 가족들과 밤에 쇼핑을 가면서 부산항 대교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5100으로 사진을 몇 장 담아 보았는데요. 차를 타고 이동 중에 부산항 대교의 야경을 촬영해 보았는데 흔들림 없이 멋지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미러리스 카메라에서도 감도(ISO)를 높게 설정 할 수 있어 빛이 부족한 어두운 곳에서도 흔들림 없이 밝고 화사하고 선명한 이미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두운 야경을 촬영했을 때 디테일이 보다 또렷하고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억제해 생생함을 잃지 않는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촬영한 사진은 NFC와 연동하면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전송할 수 있답니다. ^^;
- 더욱 빠르고 강력해진 5세대 NEX-5 시리즈
- 2430만 화소 Exmor APS HD CMOS 센서
-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엔진
- 알파 미러리스의 강점을 모두 담은 작고 가벼운 카메라
- 화면 92%를 커버, 179개 위상차 AF 포인트 등 초고속 듀얼 AF 시스템
- 180도 플립 LCD 화면 통한 셀프 촬영
- 원터치 NFC & 내장 WIFI로 무선 원격 촬영과 공유
- 50Mbps XAVC S Full HD 동영상 초고속 하이브리드 AF
짧게 나마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5100과 함께한 부산여행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행을 갈 때 부피가 큰 DSLR이 아닌 미러리스 카메라로도 충분히 멋진 풍경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작고 가벼운 바디와 대형 APS HD C 센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엔진, 내장 WIFI 공유와 NFC, 180도 플립 LCD, 초고속 듀얼 AF 시스템, 마지막으로 다양한 E마운트 렌즈 등 a5100은 다양한 기능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컴팩트 카메라는 아쉽고, DSLR은 부담스러운 분들이나, DSLR의 성능 원하면서 무겁지 않은 카메라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A5100가 최적의 카메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IT 기기 리뷰 > 소니 A500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니 미러리스 4년 연속 점유율 1위 푸짐한 이벤트 (0) | 2015.02.11 |
---|---|
셀카에 강하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5100 (0) | 2015.01.13 |
정우성 카메라! 소니 미러리스 A5100 (0) | 2014.12.31 |
셀카 잘 찍는 법? 송혜교 카메라 A5000으로 해결! (0) | 2014.08.19 |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5000과 남산 나들이! (1) | 2014.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