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놀이 어플추천 꼼지쪼물

2013. 9. 4. 09:00




인형놀이 어플추천 꼼지쪼물


명절이 가까워 지면서 한가지 고민이 생겼습니다. 명절만 되면 조카아이들이 함께 놀아 달라고 어찌나 보채는지 매번 무얼 하고 놀아주어야 할지 고민이 된답니다. 이번 명절에는 또 무얼 하고 놀아주어야 하나 고민하던 찰라 인형놀이 어플 꼼지쪼물 인형놀이를 알게되었습니다. 지난 주말 미리 조카아이에게 꼼지쪼물 어플을 보여주니 최고라며 엄지 손가락을 들어주어 어깨가 절로 으쓱해졌습니다.






꼼지쪼물 인형놀이 어플은 Tstore를 비롯한 구글 앱스토어를 이용해 검색하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무료다운로드와 설치가 가능해 자유롭게 이용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어린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인형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안성맞춤인 추천어플 꼼지쪼물 인형놀이입니다.






어플추천 꼼지쪼물 인형놀이는 인형놀이의 배경이 되는 테마와 인형들을 지원해주고, 아이들이 직접 인형을 가지고 꾸미면서 만들어 가는 어플입니다. 현재 3개의 테마를 이용가능하며, 순차적으로 인형놀이 세트가 업데이트 되어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인형놀이를 구성하고 인형들을 꾸밀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플추천 꼼지꼬물 인형놀이는 먼저 토이보를 만나 인형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간단한 설정을 하게 됩니다. 먼저 토이보를 통해 이름/ 나이/ 성별을 넣어 자신만의 인형극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를 하지 않고 진행해도 되지만, 추후 인형극을 만든 뒤 자막에 이름이 등장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이름이나 별명을 꼭 넣어서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어플추천 꼼지쪼물 인형놀이는 아이들이 자신만의 인형극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단의 인형아이콘을 선택하면 선택된 무대위에 자신이 원하는 인형을 원하는 곳 어디에라도 추가해 넣을 수 있습니다.





추가된 인형을 손가락으로 살짝 누르고 있으면 무대위에서 바로 착용 가능한 의상이나 악세사리들을 선택할 수 있고, 나만의 인형으로 저장을 하거나 세세한 부분까지 꾸미고 싶다면 중간의 옷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주면 드레스룸으로 이동해 인형의 옷과 표정 그리고 악세사리까지 원하는 아이템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꼼지쪼물 인형놀이의 드레스룸에서는 간단한 조작으로 원하는 형태로 인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의상이나 표정등을 바꾸고 싶은 부분을 살짝 누르고 있으면 바꿀수 있는 의상이나 악세사리들이 반투명한 모습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드래그를 통해 원하는 의상을 선택해준뒤, 왼쪽 색상을 선택하면 해당하는 의상이나 악세사리의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선택하면 다양한 악세사리 선택이 가능합니다. 머리에 이용가능한 다양한 악세사리 부터 얼굴을 꾸밀 수 있는 악세사리까지 무척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악세사리의 양쪽을 잡고 드래그를 하면 악세사리의 사이즈를 원하는데로 늘리고 줄일 수 있어서 어떤 인형이라도 원하는 악세사리를 가지고 꾸며줄 수 있답니다.






드레스룸을 통해 인형을 꾸미고, 왼쪽 하단에 있는 카메라 버튼을 선택하면 자신이 꾸민 인형이 저장되어 마이룸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매번 인형을 꾸미는 것도 좋지만,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꾸민 인형을 언제든지 그대로 불러올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더욱 다양한 인형을 만들고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어플추천 꼼지꼬물 인형놀이에서 인형극을 만들때 다양한 무대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하단 무대아이콘을 선택하면 가지고 있는 무대의 종류들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한 무대는 자동으로 저장되어 인형극을 녹음할때 차례대로 보여지게 됩니다.





인형극을 위해 무대를 꾸미고 인형을 배치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인형의 종류에 추가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그림판이나 사진첩 혹은 카메라를 통해 자유롭게 원하는 인형을 추가하거나 무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꼼지꼬물 인형놀이는 인형들을 원하는대로 꾸밀 수도 있지만, 아이들이 직접 무대와 인형들을 이용해서 인형극을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신의 목소리를 더할 수도 있고, 인형들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소리를 이용해 인형극을 완성할 수 도 있답니다.





인형과 무대를 통해 원하는 장면들을 연출했다면, 배경음악 선택하기 메뉴에서 원하는 배경음악 삽입도 가능합니다. 아이들이 손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인형놀이 어플의 진수를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인형극의 배경음악까지 만들고 나면 제목을 지정하고 인형극 장르를 선택해 꼼지쪼물 인형놀이를 즐기는 다른 친구들과 인형극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처음 자기소개 부분에 아이의 이름이나 별명을 넣었다면 감독부분에 그대로 노출 되기 때문에 자기소개에서 이름부분을 아이를 위해 채워주어야 한답니다.




 

다 만들어진 인형극을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고 마음에 드는 인형극은 좋아요버튼을 꾹 눌러 인형극을 만든 친구에게 표현을 해줄 수도 있답니다. 다른 친구들은 어떻게 인형극을 만들었는지 하나둘 선택해서 볼 수도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인형극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어플이랍니다.





지난 주말 함께 놀아 달라는 조카에게 꼼지쪼물 인형놀이 어플을 실행시켜주었습니다.  인형극을 만들기전 어떤이야기로 만들까 고민하는 아이에게 먼저 만들어져 있는 꼼지쪼물 인형극을 보여주었답니다. 인형극을 보고 있는 조카의 눈빛이 예사롭지 않더군요.





인형극을 본 조카아이에게 직접 인형극을 만들기 위해 꼼지쪼물 인형놀이 하는 방법을 하나씩 가르쳐 줘야 하는데, 워낙 스마트폰에 익숙한 세대이다 보니 가르쳐 주지 않아도 혼자서 인형옷도 마음에 드는 걸로 갈아 입히고 꾸며주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인형놀이에 푹 빠져들었답니다.





조카아이는 인형극을 만들기전 한참을 인형 옷갈아 입히는데 시간을 보내고 있었답니다. 꾸밀 수 있는 악세사리도 많고, 인형마다 꾸밀 수 있는 부분이 달라서 인지 인형하나를 가지고 한참을 꾸미고, 또 다른 인형을 가지고 꾸미고 인형이 쉴새 없이 옷도 갈아입히는 모습에 웃음이 날 정도였습니다.





한참 인형옷갈아 입히기를 하더니 슬슬 인형극을 만들기 시작했답니다. 어떻게 만들어야 한다는 규칙 없이 아이가 원하는 무대와 인형을 가지고 만들 수 있어 슥슥 손가락으로 선택을 몇 번하고 나니 인형극이 하나 뚝딱 만들어지더군요





저 처럼 명절이나 아이들과 함께 무얼하고 놀아주어야 하나 고민되는 분들이 있다면 꼼지쪼물 인형놀이 어츨 추천드립니다. 아이와 함께 인형극을 만들면서 대화도 할 수 있고, 아이 혼자서도 얼마든지 자신만의 인형극을 만들 수 있어 재미있는 놀이로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아이들과 어떤 놀이를 해줄까 이런저런 고민인 분들이라면 꼼지쪼물 인형놀이 어플을 다운받아 아이와 함께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인기만점 삼촌되기 어렵지 않답니다.






꼼지쪼물 인형놀이 바로가기


 Google Play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tk.skt.playdoll

 T Store : http://tsto.re/0000137100 




 




꾸리히메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