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2] 아이패드2 출시정보 (기존 iPAD 보다 20% 가볍고, 화면/해상도 유지)

2011.02.04 15:59



 애플의 아이패드2의 출시정보가 공개되었다. 기존의 아이패드보다 아이패드2는 무게가 20% 정도 가벼워져 540g안팎으로 가벼워졌다고 한다. 또한 기존에 루머로 돌았던 것과 달리 기존의 아이패드2도 9.7인치 화면과 해상도는 그대로 유지된다고 한다.

 

 

아이패드2에 대해서 잘아는 업계 관계자의 글에는 3월에 전세계에 정식 공개하고, 판매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아이패드2의 컨샙은 기존의 아이패드에서 무게를 가볍게 만드는데 주력했다고 하니 크게 스팩에서는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히 달라지는 것이 있다면, 터치패널이 글라스 타입이 아닌 필름 방식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이유는 아무레도 무게를 감소할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에는 디스플레이 위에 멀티터치가 가능한 유리타입의 터치패널을 사용했었다.)

 

해상도의 경우 기존과 동일한 XGA(1024*768)을 지원한다. 또한 기기전면부에는 아이폰4에서 지원하는 페이스타임과 같은 영상통화가 가능하도록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아이패드2에 대해서 일부 외신과 블로거들의 루머로 7인치, 2048해상도 지원등 많은 얘기가 있었지만 그냥 루머로 끝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이패드 화면의 크기와 해상도는 수십만개의 어플에 최적화된 규격이기 때문에 당분간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했다고 한다.

 

 3월에 전세계적으로 공개된다면 국내에는 빨라도 4월에 출시할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언제나 그러하듯 기존 아이패드 재고량 및 통신사와의 협의 문제로 국내 출시는 언제될지 미지수이다.

잇통 엠찬 IT 정보/IT 제품소식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