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오토캡슐 AC1 블랙박스] 코원 블랙박스 AC1 - 개봉기

2011.12.25 21:01

 

 

 


[코원 오토캡슐 AC1 블랙박스] 코원 블랙박스 AC1 - 개봉기

 

MP3와 PMP 제조업체로 코원을 모르는 분들은 아마 거의 없을 겁니다. 코원은 그동안 MP3와 PMP 시장에서 국내 업체의 자존심을 지키며 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코원은 그동안 MP3와 PMP 뿐만 아니라 네비게이션, MID, 교육컨텐츠, 게임, 태양광 사업등 꾸준히 다양한 분야에 투자하고 제품을 출시해왔습니다.

 

그리고 코원은 자동차 블랙박스 모델인 오토캡슐 AC1을 출시했는데요. 운이 좋게 네비인사이드를 통해 코원 AC1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4주간 체험단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코원 AC1 박스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재활용지를 박스로 제작해 친환경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코원의 박스 패키지는 코원의 안드로이드 MP3 D3를 시작으로 이후 출시되는 제품들은 모두 같은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재활용 종이를 통해 박스를 구성하고, 서랍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포장 패키지를 제품을 개봉하고 버리는 용도가 아닌 책상의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구성품은 위와 같이, 에어캡슐 AC1 본체와 고정용 거치대, AV-Out 케이블, 시거잭 전원 케이블, 8GB 마이크로SD 메모리와 휴대용 리더기, 부착용 양면 테이프,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설명서는 약 50여페이지로 상세하게 구성품과 명칭소개, 제품 사용방법 , 부가기능 및 기타정보에 대해 설명되어 있습니다. 블랙박스를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사용설명서만 봐도 충분히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코원 AC1는 거치대에 결합하고 유리에 부착하게 되는데요. 결합은 쉽지만 분리는 힘만 줘서는 자칫 부러질 수 있는데, 거치대로부터 AC1 블랙박스를 분리하는 방법을 별도의 안내장을 통해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전원 시거잭 길이를 재어보진 못했지만 차에 연결했을 때 여유 길이가 있을 만큼 충분히 길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영상 출력 케이블을 기본 제공해주는 것이었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네비게이션과 연결해 실시간으로 바로 영상을 출력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양면 테이프는 여유분까지 총 2매가 들어있고, 휴대용 마이크로SD 리더기, 8GB 마이크로 SD카드가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있는데, HD 화질을 제공하는 블랙박스에서 8GB 마이크로 SD는 다소 부족한것 같아 아쉽네요.




 

코원 오토캡슐 AC1 블랙박스의 디자인은 캡슐형 알약을 모티브로 카메라가 모듈이 있는 부분은 유광, 반대편은 무광으로 처리해 고급스러움을 느낌을 줍니다.

 

특히 렌즈부는 메탈 재질로 포인트를 주어 세련된 느낌까지 느낄 수 있네요. 전면하단에는 작은 구멍이 하나 보이는데, 이는 녹음을 위한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코원 AC1 블랙박스의 특징이라고 하면 200만 하소의 CMOS 이미지 센서를 통해 720P 1280*720 해상도의 고화질 영상(초당 30프레임, 16:9 비율)으로 녹화하고, 대각 기준 최대 150도로 넓은 각도로 녹화 제공, 영상 녹화와 함께 음성 녹음, 상시 녹화, 충격 이벤트 녹화, 수동 녹화, 모션 감지 녹화 등 다양한 녹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3축 가속 센서를 통해 외부 충격을 감지해 자동 녹화 기능과 전원 이상시에도 내장 배터리를 통해 마지막 녹화 파일을 안전하게 저장까지 지원합니다.



 

뒷면에는 마이크로 SD카드를 장착하거나 분리할 수 있는 보호 덮개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덮개를 바깥쪽으로 힘을 주면 열리는데, 안쪽에 마이크로 SD 삽입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전원 시거잭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와 촬영되고 있는 영상을 외부 기기에 송출하는 AV OUT 케이블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수동녹화 버튼과 코원 AC1 블랙박스의 각종 동작 상태를 표시해주는 작동 표시램프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RED색이 켜지면 녹화 진행, BLUE색이 켜지면 녹화 준비 상태를 표시해줍니다.

 

간단하게 개봉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내 차의 안전을 위해 코원 AC1은 충분히 투자할 가치있는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코원 AC1 블랙박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