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슈팅RPG 서브컬쳐 SF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 후기

반응형

 

슈팅RPG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SF와 서브컬쳐의 조합이라는 특별함이 더해져 출시 전부터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았던 게임인 만큼 출시와 함께 플레이를 시작한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무엇보다 서브컬쳐의 반전매력이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이니 어느 정도인지 대략 감이 오시나요?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을 보다 재미있게 즐기고 싶다면 본격적인 플레이에 앞서 프롤로그와 함께 공개되는 세계관과 스토리를 챙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성인병으로 인해 미성년자가 줄어든 시대를 배경으로 타이탄이라는 거대한 존재가 등장하면서 멸망 위기에 몰린 인류를 지키려는 과정은 플레이어와 미소녀 팀원의 조합이라는 특별함을 만나 재미를 더해줍니다.

서브컬쳐 SF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은 슈팅RPG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재미도 좋지만, 각기 다른 외모와 매력을 가지고 있는 미소녀들이 등장해 수집하는 즐거움은 놓칠 수 없는 재미이기도 합니다.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과 수려한 일러스트로 표현된 미소녀들은 2D와 3D로 구현되어 몰입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슈팅RPG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의 전투는 두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인데요, 언리얼엔진4로 개발된 풀 3D그래픽으로 생동감 넘치는 전투가 진행됩니다. 배경이 되는 SF 분위기의 주변과 적들은 미래 암울한 시대의 배경을 더욱 실감 나게 표현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미소녀들은 각기 자신에게 맞는 무기를 사용하여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총기의 경우 슈팅RPG가 가진 특징에 걸맞은 타격감과 상황에 따라 캐릭터를 선택해 유연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는데요, 단순히 총기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엄페라던가 회피등 주변 지형지물을 이용한 전략적인 전투를 벌일 수 있어 흥미진진합니다.

또한 팀을 구성하는 미소녀들은 각기 다른 고유 능력을 갖추고 있어 이를 전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건 전투에 나서지 않은 캐릭터의 고유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태그를 통해 캐릭터를 교체하지 않아도 필요한 순간 각 캐릭터가 가진 고유능력을 순간적으로 끌어 쓸 수 있어 다양한 방식의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각 캐릭터는 기본 공격 스킬과 고유능력 외에 에너지를 채워 궁극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 사용시 사용하는 무기를 활용해 회심의 일격을 가하는 모습이 연출되는데요, 캐릭터마다 보유하고 있는 궁극기가 모션이 다르고, 그에 따른 효과도 달라 전략적인 플레이도 필요해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서브컬쳐 SF장르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슈팅RPG장르의 재미와 미소녀들의 매력을 한층 올려주는 수준 높은 고퀄리티일러스트. 그리고 슈팅게임이 가지고 있는 짜릿한 타격감까지 어느 것 하나 아쉬운 부분이 없는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 모바일이 아닌 PC에서도 즐길 수 있는 장점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제대로 된 손맛을 즐기기에 손색없을 정도입니다.

캐릭터 뿐마만 아니라 구현되어 있는 무기를 살펴보면 퀄리티가 장난 아니라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입니다. 여기에 각기 다른 공격력을 자랑하는 무기를 강화하면 캐릭터 육성부터 전투까지 훨씬 수월해지는데요,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와 함께 전투를 통해 느끼는 손맛까지 제대로 만든 것 같습니다.

초반 캐릭터 획득이나 필요한 물자는 사전예약 보급 물자를 활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하지 않았더라도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아이템 수령이 가능하고, 스토리를 따라 스테이지를 쭉쭉 밀어야 준비된 콘텐츠가 오픈되는 만큼 시작과 함께 허들이 걸리지 않는 한 쭉쭉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출석만 해도 풍성한 아이템이 주어지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비롯해 캐릭터 뽑기를 할 수 있는 티켓이 주어지는 등불의 기원이벤트도 시작되어 캐릭터 획득이 더욱 수월해졌습니다. 스테이지 클리어에 따른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지휘여정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어 필요한 아이템 수급이 원활합니다.

그 외에도 14일 출석에 따른 보상이 주어지는 스노우 트래킹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출석만 해도  퍼플 등급 캐릭터 아오와 코스튬 아오 워크모토를 비롯해 각종 아이템을 수령이 가능해 초반 부족함 없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만큼 제대로 된 서브컬쳐 SF 게임의 매력과 슈팅RPG의 조합으로 기대 이상의 재미를 즐겨보고 싶다면 지금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에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