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게임 건담 어크로스 워즈(GAW) 김광규 등장

2016.02.04 20:15



건담게임 건담 어크로스 워즈(GAW) 김광규 등장


영화 친구의 한장면으로 유명한 김광규의 한마디 < 아버지 뭐하시노? >한마디와 함께 시작된 건담게임 건담 어크로스 워즈 티저영상! 실로 김광규가 모델로 나서 생생함을 더해주고 있는데요, 아버지 뭐하시느냐는 말에 뜬금 없이 건담 파일럿이라고 대답하는 아이. 누가 듣기에도 어처구이 없는 답변이지만, 이내 깜짝 놀랄만한 일이 벌어집니다.





아버지가 건담 파일럿라는 아이에게 아버지도 건담도 모두 불러오라는 말을 하지 갑자기 창가에 등장하는 건담! 반전체 학생은 물론 김광규도 놀라기는 마찬가지였답니다. 창문뒤에 보이는 건담! 두 눈빛이 누가 불렀냐고 말을 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눈빛만으로도 상대를 압도하는 힘이 대단합니다.






그동안 건담 관련 게임들이 수 많이 등장했지만 매번 아쉬움이 남았기에 이번에도 똑같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었지만, 건담 어크로스 워즈(GAW)는 건담의 모든 애니메이션이 등장하기 때문에 한층 기대감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가로가 아닌 세로로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되어 한손으로 조작하기에도 수월합니다.




건담게임 건담 어크로스 워즈(GAW)는 건담과 파일럿을 조합해 출전하는 방식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초반 애니메이션을 보신 분이라면 익숙한 인물 아무로 레이가 등장하는데요, 등급이 나뉘어져 있어 각 등급에 따라 다른 전투력을 보이게 됩니다. 아무래도 같은 파일럿이나  MS라도 등급이 높을 수록 좋습니다.






MS와 파일럿은 가샤를 통해 획득 하거나, 미션을 진행하면서 획득 부대를 편성할 수 있습니다. 가샤를 진행할 경우 여러 종류의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건담이나 파일럿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좋아하던 인물이 있다면 기간한정이나 캠페인을 잘 확인 하고 가샤를 진행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미션이나 가샤를 통해 획득한 MS와 파일럿은 출전을 위해 부대를 편성하게 되는대요, 이때 원하는 원하는 건담과 파일럿을 자유롭게 매칭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능력치가 서로 상이한 MS는 파일럿이 탑승하면 건담 우측 하단에 파일럿이 콤보를 이루고 있다는 표시를 확인 손쉽게 체크가 가능합니다.






미션이나 방어를 위한 부대를 편성하는데 있어 일일이 선택 편성할 수도 있지만, 자동편성을 통해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 팀을 편성하는데 일일이 MS와 파일럿을 매칭시켜주는 일을 하지 않고 빠르게 구성이 가능합니다. 편성된 부대를 확정하면 이후 설정에 따라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편성된 부대와 함께 진행되는 미션! 앞서 설정했던 미션 부대와 함께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다만 각 챕터마다 출격 불가한 기체가 있기 때문에 참고해서 진행해야합니다. 승리와 패배조건은 미션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으나 대부분 적의 전멸하면 승리를 하게 되고, 아군이 전멸하면 패배하는 방식입니다.



 


전투 진행의 경우 독특한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진군 버튼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 말판에서 한칸씩 자리를 이동하다 맞딱드리면 공격을 하는 방식으로, 무조건 가까이 다가가서 공격을 하는 것도 좋지만, 적의 숫자나 위치에 따라 전략적으로 접근 공격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적군과 진행되는 전투는 공격을 주고 받으면서 진행되며 상당히 빠른 시간내에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서 미션 부대를 배치한 MS와 파일럿이 전투에 나서 해당 미션에 배치되어 있는 적군을 모두 쓰러트리면 미션이 완료되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 방식입니다. 미션모드의 경우 전투가 다소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콜로세움에서 진행되는 전투는 MS의 화려한 스킬을 하나씩 접할 수 있어 빠른 진행에 중점을 두고 진행 하는데 초점을 맞춰 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유저와 벌이는 콜로세움 전투는 보유하고 있는 MS의 스킬 사용을 확인하면서 승패를 가리게 됩니다. 각각의 MS가 가지고 있는 스킬들을 살펴보다 보면 어느새 승패가 가려져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복되는 스킬 화면을 보는 시간이 아깝다면 SKIP버튼을 눌러 바로 결과를 확인 진행도 가능해 스피드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너는 아직 진짜 건담을 모른다 >는 슬로건으로 대규모 출격 론칭을 알리고 있는 건담 어크로스 워즈(GAW). 론칭과 함께 금주의 MS 선정 이벤트를 비롯한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특히SNS를 통해 GAM 런칭 소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건담 프라모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건담게임도 즐기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지금 건담 어크로스 워즈(GAW)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참여 : http://www.acrosswars.com

공식 카페 : http://cafe.naver.com/gdaw



본 포스팅은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꾸리히메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