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패션과 기술이 만났다. 신개념 스마트워치 게스 커넥트!

반응형

 

 


패션과 기술이 만났다. 신개념 스마트워치 게스 커넥트!

게스(GUESS)라는 브랜드를 생각하면 패션과 관련된 다양한 의류와 시계, 화장품 등이 먼저 생각이 납니다.


그동안 패션을 강조한 시계를 만들어오던 게스워치에서는 지난 CES 2015에서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새로운 스마트워치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를 처음 선보였으며 당시 큰 호응을 받은바 있습니다.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는 12월말 국내에 공식 출시될 예정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패션과 기술이 결합된 게스의 스마트워치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를 출시 전에 먼저 소개드릴까 합니다.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 홍보영상 살펴보기>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는 트랜드를 이끌어가는 게스의 디자인과 Martian의 스마트워치 제조 노하우를 결합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기존의 스마트폰인지 전자시계인지 구분이 되지 않았던 스마트워치와 달리 패션시계의 장점과 스마트워치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만들어진 제품으로 크기는 41mm와 45mm 2가지, 색상은 블루/브라운(45mm), 블루/화이트(41mm)로 사이즈마다 2가지 컬러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여성분은 41mm, 남성분은 45mm 2가지 사이즈로 선택해서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패키지 박스를 열어 보았는데요.


지금까지 제가 사용했던 스마트워치와는 전혀다른 디자인으로 굉장히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보였습니다.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 시계 본체와 사용설명서 및 제품보증서 그리고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USB 5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개념 스마트워치 게스 커넥트를 제대로 사용해 보기 위해서는 제품 설명서를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 설명서에는 페어링 연결법과 사용법 그리고 활용법까지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대다수의 스마트워치는 배터리가 방전되면 어떠한 기능도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는 1번의 완충으로 3~5일 스마트워치 가능을 사용할 수 있고, 아날로그 배터리가 별도로 있기 때문에 스마트 워치 배터리가 방전되더라도 아날로그 시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의 배터리는 약 2년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워치 게스 커넥트는 게스워치 베스트 셀러인 리거(RIGOR)의 볼드한 디자인에 Martian사의 기술력이 적용된 제품으로 2가지(41mm, 45mm) 사이즈에 트렌디한 블루와 화이트 그리고 브라운 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5mm : 브라운 / 블루, 41mm : 화이트 / 블루)


 


저는 45mm 사이즈에 블루컬러를 선택했는데요. 굉장히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다이얼은 블루, 전체적인 테두리는 로즈 골드 톤과 블루, 밴드 또한 블루 컬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블루와 로즈골드의 조화가 패션을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남성분에게 딱 어울릴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측면에는 조작 버튼과 다이얼 그리고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어 손 쉽게 아날로그 시간을 조절할 수 있고, 스마트워치 메뉴 및 실행 등 조작이 가능합니다.


 


반대편에는 스피커 폰으로 통화할 수 있는 스피커와 충전단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우리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주로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5핀을 통해 가능합니다.


 


완충 후 사용은 스마트워치 기능은 최소 3일, 최대 5일 정도 가능하며, 방전이 되더라도 아날로그 시계 기능 독자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의 배터리는 약 2년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계를 구매할 때 브랜드도 중요하고,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저의 경우 시계줄의 재질과 종류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시계의 경우 가죽과 메탈 그리고 폴리 우레탄 고무재질 모두 가지고 있는데, 저의 경우는 폴리 우레탄 고무재질이 가장 부담없고 편한 것 같습니다.


 


스마트워치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를 착용해보았습니다.


패션시계라 묵직함은 물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입은 옷 스타일에 포인트를 준다면 한층 더 활동적인 느낌과 젊어 보이는 느낌이 들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제 스마트워치 기능을 사용해 볼까요?


가장 먼저 스마트폰과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를 연결해야 겠죠.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게스 커넥트를 페어링 모드로 두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검색 후 연결하면 됩니다.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는 블루투스 4.0을 사용해 보다 안정적인 무선 블루투스 환경을 제공합니다.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는 안드로이드의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iOS 앱 스토어에서 전용 앱을 제공합니다.


 


전용 앱을 통해 음성으로 명령, 전화, 카메라 컨트롤, 뮤직 컨트롤, 폰 찾기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스 커넥트 앱을 설치하고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위와 같이 현재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의 상태와 위치, 날씨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세게 시간 설정 및 방해 금지, 내 워치 찾기 등 기능 실행이 가능합니다.


 


설정 페이지에서는 언어 설정, 날짜와 시간의 형식은 물론 스크롤의 속도와 지연 경보, 진동 강도 등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의 전반적인 설정과 LED 활성, 리쉬 활성, 제스처 컨트롤 등 기능적인 부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소개한 것처럼 전용 앱은 상단 마이워치/내워치, 알람, 경보 3가지 메뉴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메뉴인 마이워치/내워치가 메인 메뉴이며 연결상태 및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알람 메뉴에서는 실제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의 알람 설정이 가능한데요. 설정해 놓은 시간에 진동을 통해 중요한 약속이나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보 메뉴에서는 내 스마트폰에 설치된 수 많은 앱들의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어떤 앱에 대해 알림을 받을지 설정은 물론 진동의 패턴까지 설정할 수 있어서 진동의 패턴만으로 스마트폰을 보지 않아도 어떤 알림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 업무 메일은 하나도 빠짐없이 신속하게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회사 메일로 사용 중인 웍스 메일의 알림을 활성화 시켜 보았습니다.


알림 활성화 스위치 밑으로 4개의 막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4개의 막대를 통해 길고 짧은 진동으로 앱마다 다른 진동 패턴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는 앱 리스트인데요. 앱별로 다른 진동을 적용해서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 손목의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 진동만으로 어떤 앱에 알림이 왔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를 겉으로 볼 땐 일반 패션 아날로그 시계처럼 보이지만 다이얼 하단을 자세히 보면 작은 디스플레이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에 화이트로 아이콘 또는 글이 표현되어 가독성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측면 스위치를 선택하면 다양한 설정 및 기능 등을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 스마트워치 내에서 가능한데요.


볼륨이나 밝기, 카메라 조작과 같은 기능을 쉽게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외에도 스톱워치나 내 폰 찾기, 설정 등도 간편하고 쉽게 가능했습니다.


 


작은 OLED 디스플레이 하나 만으로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알림, 설정 등이 가능해 패션에 관심이 많은 젊은 분들이 특히 좋아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 앱 내에서 설정해둔 알람 시간이 되면 위와 같이 알람 시간과 함께 알람의 제목을 보여줘 중요한 약속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림설정을 해 둔 앱에 새로운 소식이 있다면 위와 같이 진동과 함께 알려주는데요.


저는 네이버 웍스 메일, 카카오톡, 라인, SMS 메시지 등을 설정해 두니 새로운 대화나 새로운 메일이 올 때마다 알림을 줘서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것은 바로 음성으로 명령하고 실행하는 것이었습니다.


측면 버튼을 눌러 게스 커넥트 스마트 워치에 말을 하면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음성으로 메시지 전송은 물론 앱 실행, 정보 확인등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오늘 날씨를 한번 말 해 보았는데요. 바로 스마트폰에 음성이 인식되어 오늘 날씨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 스마트 워치에 7시 알람을 음성으로 명령해 보았는데요. 바로 스마트폰에 7시 알람이 설정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인에게 통화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음성으로 XXXX 통화 라고 말을 하자 스마트폰에서 바로 팝업창으로 통화를 할건지, 문자를 보낼 건지 확인창이 뜨고 바로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 스마트 워치 스피커를 통해 편하게 통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캐쥬얼 스타일에 딱 어울리고 고급스럽기까지! 스타일리쉬한 패션을 즐기는 젊은 남성분들에게 딱 어울릴 것 같은 스마트워치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



 


간단하게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 스마트워치의 개봉기와 디자인 그리고 기능과 사용기까지 소개드렸습니다.


패션을 주도하는 게스와 스마트 워치 기술력의 만남으로 그 동안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가장 스타일리시한 스마트 워치로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12월 말 국내에 공식 출시될 예정인데요. 패션과 스마트워치의 콜라보레이션된 제품을 찾는 분이라면 이번기회에 게스 커넥트(GUESS CONNECT)를 구매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트는 게스워치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