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소니 A7

전남 나주 전남농업기술원 소니 A7 II로 담아보다.

반응형

 

 

전남 나주 전남농업기술원 소니 A7 II로 담아보다.


7월 8월이 되면 다들 산과 들과 바다를 찾아 국내외로 휴가를 떠나죠. 저는 휴가철이나 평소 생각할 일들이 많으면 평소 가보지 못했던 국내 명소를 찾아 다니곤 합니다.

 

지난 7월에도 나만의 여행을 다녀왔었는데요. 이번에는 용산역에서 KTX를 타고 광주를 거쳐 전남 나주시 산포면에 있는 국제농업기술원을 다녀왔습니다.

 

서울에서 전남 나주까지의 긴 여정인 만큼 크고 무거운 DSLR보단 작지만 선명한 사진을 담을 수 있는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II를 챙겨들고 출발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니 A7 II로 담은 전남 나주 전남농업기술원 방문 후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호남선 KTX를 타기 위해 용산역을 오랜만에 찾았습니다. 예전에 광주를 갈 때 버스를 타고 갔던 기억이 있는데, 이제 KTX를 타고 빠르게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처음 방문한 광주 송정역! 아담한 크기의 역이었지만 고향을 찾는 분들로 역안은 복잡했습니다.

 

 

 

 

전남 나주는 광주 송정역에서 차로 이동시 약 30~4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짜잔~! 이 곳이 바로 전남농업기술원의 본관 모습입니다.

 

 

 

 

전남농업기술원은 전라남도의 농업과 농촌발전을 위한 농업과학기술개발 및 보급/지도 등의 농촌진흥사업을 담당하는 기관인데요. 앞으로 농업의 국제화/개방화 시대에 대응해 고품질 그리고 저비용 유기농산물 생산기술개발과 ICT 융복합 첨단 농업 기술개발 및 전문 농업 경영인 육성에 중점을 두고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 기술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도시생활만 하다가 이렇게 탁 트인 곳을 바라보니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랄까요. 눈과 코와 귀가 모두 힐링되는 기분입니다.

 

전남농업기술원에서는 올 10월 15일부터 11월 1일 18일간 전남농업기술원 일대에서 2015 국제농업박람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창조농업과 힐링농업, 교류홍보와 체험학습 등 다양한 주제로 먹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즐길거리가 기대되네요.

 

 

 

 

배가 고파서 이동한 곳! 바로 나주맛집으로 알려진 한정식집 예향입니다.

 

 

 

 

전통 한옥의 식당으로 서울에서는 볼 수 없는 식당이었습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집 100선에 뽑힌다는 나주 예향 한정식 집으로 무엇보다 정원이 아름답고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물론 맛도 예술입니다. 전라도 한정식은 맛있다고 소문난 만큼 기대하며 식사를 했는데요. 음식들이 모두 정갈하고 깔끔하고 무엇보다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처음에 차려진 한상 뿐만 아니라 이후에 전복과 산낙지, 연어롤, 잡채, 새우구이, 떡갈비, 돼지고기 석쇠구이, 굴비, 도가니찜, 고등어구이 그리고 전라도 음식 중 빼놓고 얘기할 수 없는 삼합까지 정말 배부를 정도로 식사를 했던 것 같습니다.

 

 

 

 

다시 전남농업기연구원으로 돌아와 아열대 식물원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소니의 세계최초 35mm 풀프레임 이미지센서를 탑재한 미러리스 카메라 A7의 후속제품인 A7 II 으로 아열대 식물원 식물들을 담아 보았는데요.

 

 

 

 

2430만 화소의 35mm 엑스모어 CMOS 센서와 신형 비온즈 엑스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극강의 해상도와 선명도는 물론 완벽에 가까운 저노이즈를 보장하는 소니의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로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A7II는 35mm 풀프레임 카메라 중에는 최초로 5축 손떨림 방지 기능이 탑재되었는데요. 카메라를 상하좌우로 움직일 때 나타나는 손떨림은 물론 수평 회전 또는 상하좌우 회전 등 사진과 영상 촬영 시 5개의 축을 따라 나타나는 다양한 손떨림을 감지해 보정까지! 흔들림까지 잡아주는 A7II 정말 사진이 이쁘게 잘 나오네요.

 

 

 

 

둥근 돔 모양의 아열대관에서는 야자나무, 관엽식물, 열대과수 및 허브식물들이 난대성 식용작물원, 공중식물정원, 열대과수 및 관엽정원 등을 보며 힐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A7II의 전작이었던 A7의 경우 느린 AF로 사진을 담으려고 할 때 불편함이 많았는데요. 새롭게 출시된 A7II은 거리를 분석하는 117포인트의 위상차 검출 AF와 높은 정밀성의 25포인트 콘트라스트 검출 AF를 결합해 강력한 고속 듀얼 AF로 어느 피사체도 빠르고 정확하게 포착하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아열대관에서 찍은 다양한 야자나무, 관엽식물, 열대과수 및 허브식물들이 난대성 식용작물원, 공중식물정원, 열대과수 및 관엽정원까지!

 

 

 

 

이렇게 촬영한 사진은 근거리무선통신(NFC)을 이용한 원터치 공유가 가능해 바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전송해 SNS나 블로그, 메일 등으로 전송까지 가능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 II 주요스펙

- 센서타입 : 35mm풀프레임
- 화소 : 2430만
- 감도 : ISO 25600
- 손떨림 보정 : 바디 내장 5축 손떨림보정
- AF방식 : 위상차 검출 AF / 콘트라스트 검출 AF 지원
- 뷰파인더 : EVF100%
- LCD사이즈 : 7.5cm 120만화소
- 틸트LCD : 틸트가능
- 셔터스피드 : 1/8000
- 연사속도 : 초당5연사
- 동영상 : Full HD 60P/50P, 60P/24P
- WIFI : 가능
- NFC : 가능
- 크기 : 126.9mmX95.7mmX59.7mm
- 바디무게 : 556g
- 배터리성능 : 정지화상 약 350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 II 주요기능
- 세계 최초 5축 손떨림 보정 기능 탑재
- 고성능 초고속 듀얼 AF
- 35mm 풀프레임 2430만 화소 Exmor CMOS 센서
- 혁신적인 이미지 프로세서 BIONZ X  탑재
- XAVC S 포맷 50Mbps 동영상 기술

 

 

 

 

간단하게 소니 새로운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II와 함께한 전남 나주 전남농업기술원 방문 후기를 소개드렸습니다.

 

기존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와 DSLT 제품의 장점은 그대로 계승하고 소니 기술의 집약체로 선보이는 세계 최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II!

 

전작에 비해 아쉬움이 많았던 AF는 A6000급의 고성능 초고속 듀얼 AF와 A7s 급의 동영상 성능도 향상되어 만족스러운데요.

 

강력한 성능과 함께 NFC 기능을 탑재해 성능, 휴대성, 공유 능력까지 모두 갖춘 미러리스 카메라의 완전체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특히 여행갈 때 부담없이 들고 날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그리고 2015년 10월 15일부터 11월 1일 18일간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열리는 2015 국제 농업 박람회도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