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LED 전조등! 필립스 익스트림비전 H7 사용후기

2014.03.18 09:30

 

 

 

 

 

 

 

밝은 LED 전조등! 필립스 익스트림비전 H7 사용후기

 


눈/비가 오는 날이나 안개가 심한 날 그리고 어두운 날이면 앞이 잘 보이지 않아 안전운전을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아무래도 앞이 잘 보이지 않는다면 사고 위험이 커질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야간 운전시 너무 어둡게 느껴졌던 전조등을 교체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필립스 익스트림 비전인데요.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필립스의 헤드램프 벌브로 성능과 내구성 그리고 안정성까지 갖추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LED 전조등! 필립스 익스트림비전의 장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았는데요.

 

 

 

 

무엇보다 밝은 빛을 제공한다는 것과 순정전구에 비해 35m 더 긴 광선,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석영유리, 강화된 필라멘트 설계와 가스혼합으로 수명손실 없이 밝기를 개선하는 등 다양한 특징이 있는 제품입니다.

 



 

빛의 색상은 일반 순정전구와 색이 거의 동일(3,350K)하지만 가시거리는 2배 더 멀리 비춰준다고 하니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램프 표면에 쓰이는 유리도 그냥 일반 유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UV 차단이 가능한 석영유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차단시켜 전조등이 변색되는 것을 막아주고 전구 내 압력을 중대시켜 더 많은 빛을 만들어 냅니다.

 



 

뿐만 아니라 불이 켜진 상태에서 심한 열 충격에 견딜수 있어 보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조등을 구매할 때는 내 차에 적용이 가능한지 확인이 필요한데요. 차량의 년식종류에 따라 같은 차량이라도 벌브규격이 다를 수 있는 만큼 벌브 규격을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겠습니다.




 

전조등은 정비소에 가면 쉽게 교체할 수 있지만 개인도 방법만 알면 조금 귀찮지만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차종마다 차이가 있지만 본네트를 열고 전조등 뒤에 있는 캡을 열어 바꿔 끼우면 됩니다.

 



 

전조등을 필립스 익스트림비전 H7로 바꾸고 한번 켜 보았습니다.

 



 

일반 전구에 비해 다소 밝은 빛이 느껴지고 빛이 퍼져나가는 정도도 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좌측에 일반 전구, 우측에 필립스 익스트림 비전으로 주차장 벽면을 비춰보았습니다.

 

오른쪽이 좀 더 밝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단순히 주차장 뿐만 아니라 실제로 주행해보면 더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얼마전 비가 올 때 특히 그 차이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빛이 나아가는 광선이 보다 길기 때문에 사물을 미리 인식하고 사골르 미연에 방지는 기본!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LED 전조등! 필립스 익스트림비전 H7를 소개드렸습니다.

 

비가 오는 날이나 어두운 날! 운전을 할 때 시인성이 떨어진다고 생각되는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필립스 익스트림비전으로 바꿔 보는건 어떨까요?

 

개인적인 느낌은 가격대 성능으로 교체를 잘 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무엇보다 좀 더 밝게 좀 더 멀리 볼 수 있어 사고 위험이 확실히 줄어들고 눈의 피로도 줄어들어 운전이 한결 더 편안해 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

  1. Blog Icon
    행인1

    케이스에서 전구 어떻게 빼나요? 고정되 있어서 분리가 안되네요 뒤에 빼죽나온 부분에 걸려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