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PC 추천] 세상에서 가장 얇은 태블릿 소니 엑스페리아Z

2013.05.20 10:00

 

 

 

 

[태블릿PC 추천] 세상에서 가장 얇은 태블릿 소니 엑스페리아Z


최근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서브용으로 태블릿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저 또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태블릿PC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가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함께 사용하는 이유는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이 아닌 큰 화면에서 보다 쾌적하게 업무를 하거나, 동영상 감상 등 멀티미디어용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태블릿시장은 그동안 애플의 아이패드와 삼성전자의 갤럭시탭/갤럭시노트, 넥서스 시리즈가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소니에서는 가장 얇은 6.9mm 태블릿 엑스페리아Z를 국내에 출시하며 다시 한번 국내 태블릿PC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제가 태블릿PC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것은 휴대성입니다.

크고 묵직한 태블릿PC는 가방에 넣어 다니기에도 불편하고, 손에들고 사용하기도 불편할 수 밖에 없는데요. 엑스페리아Z는 6.9mm의 초슬림 두께와 495g의 초경량 무게로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닐 수 있는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합니다.


 

아무리 가볍고 슬림하다고 해도, 디자인이 이쁘지 않다면 구매하지 않게 되는데요.

소니 엑스페리아Z의 경우 옴니밸런스 디자인이 채용되어 어느 각도에서도 대칭이 되어 자연스럽고 완벽한 균형미를 자랑합니다. 특히 블랙LCD와 베젤이 완벽한 일체감을 보여주는 것 같네요.


 

얼마전 친구녀석이 커피숍에서 커피를 먹다가 물컵을 실수로 태블릿PC에 쏟아 고장이 났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Z의 경우 IP57 방진/방수 설계가 되어 있어 먼지나 물을 버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데요. IP5X는 먼지로 부터 보호가 되고 IPX7은 15cm~1M까지 침수되어도 30분간 방수가 되는 정도라고 합니다. 이제 샤워를 하거나 주방에서 요리를 할 때 그리고 물놀이를 할 때 엑스페리아Z와 함께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로 출시되는데요. 블랙은 16GB, 화이트는 32GB 용량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엑스페리아Z는 10.1인치로 Over Full HD(WUXGA, 1920X1200)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옵티콘트라스트 패널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옵티콘트라스트 패널은 빛 반사를 줄이고 깊이감 있는 화면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성능 또한 강력한데요. 최신 스냅드래곤 S4 Pro 쿼드코어 프로세서(APQ8064), 2GB RAM을 탑재해 빠른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OS는 구글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이 적용되어 있고, 배터리의 경우 6000mAh가 적용되어 WIFI 웹 브라우징 이용시 최장 8시간, 동영상 재생 최장 10시간, 대기시간 97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소니 제품에서 빼 놓고 얘기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음향기술일겁니다.

엑스페리아Z에는 네개의 내부 서라운드 스피커에 음질을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Clear Phase 기술, 내부 스피커의 볼륨을 높여주는 xLOUD 기술, 자연스럽고 현실감 있는 3D 사운드를 사실적으로 재현해주는 S-Force Front Surround 3D 기술을 더해 실감나는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헤드폰을 사용해 감상할 때는 Clear Audio+ 기술을 통해 최적화된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VPT 기술을 통해 스튜디오 클럽, 콘서트 홀에서의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좌우 사운드가 섞이지 않도록 하는 기술과 선명한 베이스음을 감상할 수 있는 기술도 적용되어 있다고 하네요.


 

소니의 Exmor R for mobile 센서가 탑재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노이즈가 적은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면 210만, 후면 810만 화소의 카메라를 통해 화상채팅이나 고품질 사진, Full HD 동영상 촬영 및 HDR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36가지 상황에 대응하는 프리미엄 자동모드와 다양한 사진 효과를 통해 나만의 작품 사진도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소니 엑스페리아Z는 NFC(근거리 무선 통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번거로운 셋팅이나 케이블 연결 없이 NFC를 지원하는 기기와 한번의 터치만으로 블루투스 커넥션이 가능합니다.


 

그외에도 전용 휴대용 가죽커버와 충전 스탠드, 액정보호필름까지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함께 출시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휴대용 가죽 커버가 가장 마음에 드네요. 가죽커버의 경우 블랙, 화이트, 레드 3가지 제품으로 커버를 개폐시 전원 버튼 동작을 대체하는 등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Z는 뛰어난 디자인! 막강한 사운드 그리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제품인데요. 엑스페리아Z는 책을 접어 든 듯한 느낌으로 추억의 워크맨을 듣고 있는 것 같은 사운드! 그리고 선명해진 소니만의 색깔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태블릿PC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잇통 엠찬 태블릿PC/엑스페리아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