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프린터] WIFI 모바일 프린팅도 지원한다! 흑백 레이저 복합기! M2870FW

2013.04.24 08:30

 

 

 

[삼성프린터] WIFI 모바일 프린팅도 지원한다! 흑백 레이저 복합기! M2870FW

얼마전까지만 해도 복합기를 사용하려고 하면 프린터와 PC를 로컬로 연결해 사용하거나, LAN 케이블을 연결해 같은 네트워크상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으면 인쇄를 할 수 있었는데요.

최근 출시되는 프린터 또는 복합기는 스마트폰을 비롯해 태블릿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WIFI를 통해 인쇄할 수 있는 기능들을 내장하고 출시하는 제품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삼성복합기 M2870FW는 인쇄, 복사, 스캔, 팩스 다중 작업을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고, 600MHz CPU와 128MB 메모리를 사용하여 분당 28페이지(ppm)까지 출력이 가능한 복합기로 버튼 하나로 해결되는 빠르고 쉬운 모바일 출력 및 원터치 와이파이 /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다 간편하고 쉽게 모바일 출력 및 원터치 와이파이 연결, 네트워크 연결 등을 지원하는 삼성 흑백 레이저 복합기 M2870FW의 스마트한 기능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삼성복합기 M2870FW의 메뉴에서는 네트워크 정보를 확인하거나 설정할 수 있도록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트워크 설정에서는 유선은 물론 무선 WIFI 설정도 가능합니다.

먼저 삼성복합기 M2870FW와 스마트폰을 WIFI 다이렉트로 연결해 인쇄하는 스마트 프린팅을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 프린팅은 프린터와 스마트기기가 WIFI로 연결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갤럭시노트2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마트 프린팅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노트2의 WIFI를 먼저 활성화 시킵니다.


 

그리고 WIFI Direct 메뉴에 들어가면 내 디바이스 이름 밑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기들이 검색되어 리스트가 출력되는데요.

이때 위와 같이 287x 시리즈가 검색된다면 해당 항목을 클릭하고 연결합니다.



스마트폰은 '연결중' 맨트와 함께 스마트폰이 프린터와 연결하기 위해 계속 시도를 합니다. 이때 삼성복합기 M2870FW의 조작부에 WPS 버튼을 한번 눌러줍니다.

그럼 삼성복합기 M2870FW와 스마트폰이 위와 같이 WIFI 다이렉트로 연결이 됩니다.



 

그럼 스마트폰으로 한번 인쇄해 봐야 겠는데요. 저는 웹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제 블로그 화면을 한번 인쇄해봤습니다.


 

스마트 프린팅으로 인쇄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갤럭시노트2를 비롯해 갤럭시S3, 갤럭시탭 등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고 인쇄를 누르면 쉽게 인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웹브라우저를 인쇄해보았지만 위와 같이 갤러리는 물론 S노트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최초 인쇄시 WIFI 네트워크 환경 내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공유기 정보를 출력해서 보여줍니다.


 

삼성복합기 M2870FW는 흑백 인쇄를 지원하는 복합기 제품인데요. 위와 같이 프린터와 연결이 되면 화면이 흑백으로 바뀌고 인쇄페이지와 함께 미리보기로 화면이 출력됩니다.


 

무선이라 느리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이 계실텐데요. 유선에서 인쇄하는 것과 차이없이 빠르게 인쇄가 가능했습니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모바일 기기와 삼성복합기 M2870FW를 WIFI 다이렉트로 연결해 인쇄하는 스마트 프린팅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일반적으로 PC에서 프린터를 사용하려면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AP설정 및 복잡한 과정이 필요하지만 스마트 프린팅을 이용하면 별도의 작업 없이도 주변에 있는 어떤 삼성 프린터를 통해 쉽고 편하게 인쇄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사진 뿐만 아니라 이메일, 웹브라우저, S노트 등 다양한 컨텐츠 출력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의 복합기는 삼성 모바일 프린트 앱을 통해서도 인쇄가 가능합니다.

삼성 모바일 프린트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용으로 각각 출시되어 있는데요. 저는 갤럭시노트2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프린트 앱을 다운받아 설치해보았습니다.


 

삼성 모바일 프린트 앱의 경우 사진, 이메일, 워드, PDF, MS 오피스 등 대부분의 컨텐츠를 출력하도록 도와주고, 스캔, 팩스전송까지 지원해 주는 특징이 있는 앱입니다.



 

먼저 모바일 프린트의 UI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상단에 인쇄, 스캔, 팩스 큰 메뉴가 탭메뉴 방식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인쇄메뉴에서는 앨범 내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카메라로 바로 촬영한 결과물,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컨텐츠나 메일, 웹페이지, TXT나 PDF, DOC, PPT 등 MS 오피스를 포함한 문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의 내용까지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갤러리에 있는 이미지를 한번 인쇄해보았는데요. 내 스마트폰에 있는 이미지를 한번의 터치만으로 인쇄할 수 있어 굉장히 편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캔 기능은 원하는 장면을 스캔하고 PC에 저장하게 되는데요.

삼성 모바일 프린트앱을 이용하면 PC에 저장되지 않고, 스캔 후 바로 나의 스마트폰에 전송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삼성 모바일 프린트 앱의 스캔 기능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상단 탭 메뉴에서 스캔을 선택하고 하단에 스캔 시작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선명한 화질로 스캔되고 미리보기를 보여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로 제공하는 이미지는 원하는 크기로 조절하고 스캔이 가능하네요.


 

미리보기를 통해 스캔할 영역과 크기를 설정한 후 스캔을 진행했는데요.


 

스캔이 완료되면 스캔된 결과물이 PC로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나의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송됩니다.

삼성복합기 M2870FW는 단순히 PC를 통해 인쇄, 스캔, 복사 그리고 팩스를 이용하는 일반 프린터와 달리 WIFI나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PC 없이 프린터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스마트 환경에 가장 최적화된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무리 좋은 프린터기라고 해도 유지비가 많이 든다면 구매할 매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요.


삼성 프린터 M2870FW에는 대용량 모노 레이저 토너 카트리지 MLT-D115L를 넣어 사용하는데 제조사 제공 스펙에 따르면 3000매까지 출력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Easy Eco Driver를 지원해 에너지 사용량과 출력 비용 절감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교환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전면 커버를 열고 토너 손잡이를 잡고 쏙 잡아 당기면 분리, 결합을 쉽게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삼성 프린터 M2870FW은 프린터, 스캔, 복사, 팩스가 하나로 4-in-1 복합기로 600MHz CPU와 128MB 메모리의 빠른 처리속도로 다양한 문서를 빠르고 높은 해상도로 출력해 업무효율을 높여주는데요.

그외에도 Wi-Fi 다이렉트로 스마트 프린팅은 물론 모바일 프린트까지 지원해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거기다 에코모드 지원으로 경제적이기 까지한 삼성 프린터 M2870FW!!

성능은 강력하고, 기능은 다양할 뿐 아니라 선명한 화질과 경제적인 효과까지 갖춘 흑백 레이저 복합기를 찾는다면 삼성전자의 M2870FW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삼성 스마트프린터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