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기아자동차캠페인] 세계속에 자리잡은 기아는 어떤모습일까? 기아 "Inspired by kia" UCC 컨테스트

반응형


[기아자동차캠페인] 세계속에 자리잡은 기아는 어떤모습일까?  기아 "Inspired by kia" UCC 컨테스트


 

 

SNS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이 함께 소통하면서 다양한 캠페인들이 한나라에만 국한되지 않고 진행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글로벌 기업인 기아자동차 역시 페이스북을 통해서 전 세계 기아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전세계로 뻗어가는 기아자동차. 우리나라 자동차 브랜드로서 세계인의 인정을 받고 있는데요,

 과연 수많은 나라의 사람들은 기아자동차를 어떤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을까요? 기아자동차 역시 이런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질문에 답을 찾는 듯 기아자동차에서는 "Inspired by kia" 라는 제목으로 글로벌 UCC컨테스트가 진행하였습니다.

전 세계인이 함께 한 기아 UCC 컨테스트 과연 세계 속의 기아는 어떤 모습일까요?

 

 

 

 

 

 


 

" Inspired by kia" 라는 제목으로 진행되었던 UCC컨테스트는 기아자동차의 슬로건인 “Power to surprise”이

개인/ 문화/ 시장마다 다른 의미와 해석을 불러 일으킨다는 점에 착안.

기존 기업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개발과정에 소비자들의 아이디어를 직접 반영하려는 의도로

이번 "Inspired by kia" UCC 컨테스트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세계인들이 생각하는 기아자동차 과연 어떨지 저도 궁금해진답니다.

 

 


" Inspired by kia" UCC컨테스트는 지난 9월부터 시작되었던 기아자동차의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한  컨테스트입니다.

총 상금 60,000 규모는 물론

전세계 20만명의 아마추어 크리에이터들의 도전이 이루어졌다는 후문입니다.

한국을 포함해 프랑스, 중국, 러시아, 영국 등 세계 각국에서 총 251개의 영상과 애니메이션이 접수되었고

수준 높은 작품들로 인해 수상작 선정이 어려웠다고 후문이 있었습니다.

 

베스트 영상들을 감상해보니 수상작 선정이 어려울 수밖에 없겠더라구요.

기존의 가볍게 즐기던 UCC에서 퀄리티의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나는 작품들이었습니다.

기아자동차를 자신들의 색깔로 표현한 UCC. 과연 어떻게 순위 선정이 되었을지 궁금한데요,

UCC컨테스트 순위 선정은 세 차례의 평가를 통해 이루어 진행되어

13개의 수준 높은 영상들이 그 영광을 차지 했다고 합니다.

어떤 영상들이 그 주인공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ia Weekend Fun

 

기아" Inspired by kia" UCC컨테스트 영광의 1위는 NiGeria Damseremie 가 출품한 ‘Kia Weekend Fun‘ 작품에 돌아갔습니다.


 

 

 

 

 

 

 

식탁 위에 올려둔 기아자동차 키가 식탁위의 주방식기들과 즐기는 파티를 모티브로 한 이 영상은

기아자동차가 있는 곳이라면 그곳이 어디든 즐거운 곳으로 변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담겨있는 듯 느껴졌답니다.

현란하게 움직이는 식탁 위의 식기들과 함께 현란한 댄스를 보이는 기아자동차 KEY.

활력이 넘치고 생동감 있는 기아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것 같아요.

마치 미녀와 야수에서 보았던 살아있는 주방기구들의 행복한 파티가 연상이 되었답니다. 그렇다면 기아자동차 KEY의 정체는 미녀?!

 

개인적인 입장에선 기발한 아이디어에 탄성이 나온 영상입니다.

하지만 기존 비슷한 모티브를 주제로 한 영상들을 많이 보아 와서인지

아쉬운 면도 있었답니다. 조금 더 의인화를 한다던가 특유의 음성을 넣어 주었더라면 좀더 특별한 영상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영상이었습니다.

 

 

 

Breaking Barriers

 

 

 

 

 

중간에 서있는 저 남자. 무언가 비장한 표정입니다.

이 영상 역시 이번 기아 "Inspired by kia" UCC컨테스트에서 영광의 2위를 차지한 작품

Breaking Barriers(Portugal / Leonardo Dias)입니다.

 

저는 실로 UCC를 보고 깜짝 놀랐는데요, 저라면 엄두도 내지 못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보게 된 영상이기도 합니다.

또한 더 나은 미래를 향하는 기아자동차의 이미지가 오버랩이 될 정도였습니다.

주인공을 자세히 살펴보면 한쪽 팔이 불편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있는 저 곳은 비보잉을 하는 무대!

 

몸이 불편하지만 자신이 하고 싶은. 좋아하는 것을 끝까지 해내는 모습에 절로 탄성이 나오는 영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이 작품이 기아자동차의 앞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과 무척 닮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의문이 들더라구요. 과연 UCC에 나오는 분은 정말 장애가 있으신 분일까?

UCC를 출품하는 기간 동안 단 시간 내에 저렇게 비보잉을 배우기는 힘들 텐데 하는 얄궂은 의문들이 떠오르는 건 어쩔 수 없더군요.

 

 

 

My First Kia

 

 

 

 

 

기아 "Inspired by kia" UCC컨테스트에서 3위를 차지한 “My First Kia (Spain / Alfonsoq35) 영상입니다.

아빠가 가지고 온 기아자동차 매거진을 보고 자신이 직접 만든 자동차 기아자동차 SOUL.

골판지 자동차가 움직일 리 만무하지만 갑자기 자동차가 달려나가기 시작합니다.

아이를 위해 뒤에서 몰래 밀어주는 아빠가 있기 때문인데요,

기아자동차가 있기에 가족의 행복을 더욱 느낄 수 있는 끈끈한 연결을 해주고 있는 마음을 표현한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순위를 차지한 영상들 중 제일 관심있게 보았던 영상이 바로 My First Kia 영상인데요,

실제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영상이기에 그렇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가족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 매개체가 기아차라는 점을 부각시킨 UCC영상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기아 "Inspired by kia" UCC컨테스트에서 입상한 총 13편의 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상작 보러가기 http://bit.ly/VoHDz8

 

각 나라별로 개인별로 기아의 슬로건인 “Power to surprise”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고,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상들을 하나씩 보고 있으니 표현하는 방식과 이야기하고픈 주제는 모두 다르지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낸 많은 분들이 정말 놀랍게 느껴질 정도였답니다.

하지만 이번 글로벌로 진행된 이번 컨테스트는 세계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었지만

정작 우리나라 크리에이터들의 수상작이 없어서 하는 아쉬움이 남는답니다.

조만간 기아차를 사랑하는 국내 팬들을 위해서 기회를 마련해 주시겠지요?

기아자동차만의 또 다른 색다른 캠페인 기대하겠습니다

 

 

 

 

글로벌 기업 기아자동차는 고객을 위한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플레이어로 변모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 Power to surprise" 세상을 놀라게 하는 힘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세계 최고 수준의 자동차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즐겁고 활력을 주는 자동차 메이커로서 자동차의 디자인이나 성능 안전 환경에 있어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라인업을 갖추어 더 앞선 서비스로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 선다는 일념으로 앞을 향해 달리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기아자동차가 말하는 "디자인"은 통상적인 외관 스타일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고객의 생활과 자동차에 대한 끊임 없는 물음을 던지며 명확한 해결책을 찾아내고자 하는

"변화와 혁신의 마인드이며 창의적인 생각의 방식"이 기아자동차가 말하는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최초라는 타이틀을 목표로 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고객의 보다 나은 자동차 생활"을 생각하며

새로움을 끊임 없이 추구해 온 기아자동차.

이런 마인드가 있기에 세계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게 아닐까요?

 

 

 

 

 

 

 

사람들의 마음에 감동을 전해주는 음악의 비트처럼 역동적인 성장을 통해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울림을 퍼트리고 있는 기아.

Vibrant _ 활력이 넘치고 / Distinctive_ 눈에 띄게 탁월한/ Reliable_ 믿음직스러운 세 가지의 core identities를 통해

사람들의 삶이 하루하루 더욱 풍요로워지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글로벌 브랜드 기업 기아.

 

The Power to surprise” 라고 외치는 기아의 슬로건처럼

기대를 넘어서는 역동적이고 설렘을 주는 경험으로 세상을 놀라게 하는 힘이 어떤 것인지 실현하는 모습이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최종 수상작들 소개해드립니다.

 

 

. –본 포스팅은 기아자동차와 함께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