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플레이오프] SK 롯데 플레이오프! T베이스볼과 함께한 문학경기장 관람기!

반응형

 

 

 

 

[플레이오프] SK 롯데 플레이오프! T베이스볼과 함께한 문학경기장 관람기!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TV를 통해서도 보겠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프로야구 중계를 동영상이나 실시간 문자대화 서비스를 통해 보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마음은 항상 경기장을 찾고 싶지만 일 때문에 경기장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시즌 중에는 프로야구 전경기를 문자와 TV중계를 지원하는 SK텔레콤의 T베이스볼(T baseball) 애플리케이션으로 종종 경기를 봤었는데, 제가 응원하는 팀이 포스트시즌까지 진출한 만큼 지난 16일 시간을 내어 인천 SK 와이번스와 부산 롯데자이언츠의 플레이오프 1차전이 열리는 인천 SK의 홈구장인 문학경기장을 찾아 직접 보고 왔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이 다행히 부천이라 인천문학경기장과 가까운데요. 힘들게 얻은 표인 만큼 경기을 내고 경기시간에 맞춰 문학경기장에 도착했습니다.



SK 인천 문학경기장 입구에는 SK구단과 제휴사들이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저도 온라인 쇼핑몰 기업이 진행하는 이벤트에 응모해 응원도구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게 먹거리겠죠? 맛있는 간식까지 사서 입장을 했습니다. 야구장에 오니 괜히 즐거워 지는 것 같네요.



경기를 시작하기전 몸을 푸는 선수들의 모습이 보였는데요, 넓은 야구장을 보고 있으니 가슴이 확 트이는것 같았습니다.

경기장에 들어간 시간이 조금 일러서이지 자리가 아직 많이 비어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는데요, 이윽고 경기가 시작되니 발딛을 틈 없이 경기장이 관중으로 가득했습니다.




플레이오프 1차전이 SK 홈구장 문학에서 열리는 만큼 SK텔레콤의 많은 홍보문구들이 눈에 띕니다.

특히 '일하면서 야구보고(T베이스볼)', '친구들과 레이싱 게임하고(카트라이더)', '통화하면서 쇼핑하는(11번가)' LTE 시대의 변화된 생활을 실시간 멀티플레이로 개념화하고 메시지화한 SK텔레콤의 새로운 캠페인 '한다면 한다' CF가 눈에 쏙 들어오더군요.



오늘 경기의 선발 투수와 타자 라인업이 궁금해서 T베이스볼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봤습니다. 1차전 선발 투수는 롯데의 흑색 갈매기 유먼 선수와 SK의 영원한 에이스 김광현 선수의 대결이네요.

T베이스볼은 내가 응원하는 팀을 투표하고 확인 할 수 있고, 선발 투수와 타자의 올시즌 성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투팀의 성적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이날 양팀의 경기도 흥미진진했지만, 양팀의 응원전도 경기에 뒤지지 않을만큼 뜨거웠는데요.

SK 홈구장인 만큼 수많은 SK팬들과 전국에서 가장 열정적인 팬인 롯데팬들까지 열심히 응원을 하더군요.



롯데와 SK 두팀 중 어느 팀이 이길지 엎치락 뒤치락하는 가운데 어느 한팀이라도 안타를 치면 한쪽에선 아쉬움의 탄성이 한쪽에선 환호로 경기장은 뜨거웠습니다.



응원의 열기와 거리가 있어 선수들의 모습이 자세히 보이지 않아 방송을 함께 시청했습니다.

저뿐 아니라 많은 분들께서 동시 시청을 하시더군요. 단연 최고의 인기 앱은 T베이스볼이 아닌가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T베이스볼로 경기를 보고 계시더군요.



T베이스볼이 다른 업체들의 스트리밍 영상 중계와 다른 점이 있다면 지상파 DMB 대비 3배 수준으로 선명한 1Mbps의 고화질로 실시간영상을 제공하고, LTE라는 빠른 전송속도와 반응속도를 활용한다는 것인데요. 경기시작과 득점찬스 또는 역전찬스나 투수교체 및 홈런 등 이용자가 보고 싶은 상황을 미리 설정해 두면 설정한 상황시 스마트폰 푸쉬(팝업)알림을 통해 중계화면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타임머신 기능을 통해 지나간 순간도 실시간 중계 중에 되돌려 볼 수도 있습니다.



6회초까지 SK가 롯데에 1 : 0으로 이기고 있는 상황. 롯데의 손아섭 선수의 안타로 동점이 되던 그순간 롯데 응원석은 흥분의 도가니였는데요.

경기 장면을 제대로 보지 못해서 T베이스볼의 Live TV를 선택해 실시간 야구중계를 보았습니다. 사진으로 모두 담지는 못했지만 1Mbps의 실시간 고화질 영상과 고음질로 사실감있게 야구중계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팀이 어떻게 이겼는지 궁금할 때나 지금 경기를 요약해서 보고 싶을 때! 있으시죠?

T베이스볼은 지난 경기나 진행 중인 경기를 선택하면 팀별 주요기록과 함께 하이라이트 영상, 문자중계 기록, 선수별 주요기록을 한번에 쉽게 볼 수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경기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보고 싶나요? 영상 메뉴에서는 지난 경기의 풀영상과 하이라이트, 인터뷰 영상들과 함께 현재 진행중인 게임의 영상들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실시간 중계 중에서도 홈런이나 역전상황 등 지난간 순간을 타임머신 기능을 통해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은게 특징입니다. 이젠 보고 싶은 장면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답니다.




기록 메뉴에서는 현재 팀순위와 팀공격(타율, 득점, 안타, 홈런, 도루, 장타율, 출루율, 병살, 삼진, 볼넷) 순위와 함께 팀수비(방어율, 탈삼진, 피안타, 피홈런, 사구, 실점, 실책, 세이브, 홀드, 볼넷)을 개수와 순위로 볼 수 있고, 개인타자와 투수의 기록과 순위도 함께 제공합니다.



설정에서는 내가 응원하는 팀을 복수로 선택할 수 있고, 알림보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을 하면 스마트폰에 푸시알림을 통해 항목에 맞게 알려주는데요.

오늘의 경기나 선발 라인업, 경기취소와 같은 경기전 정보나 경기시작과 종료, 연장, 하이라이트 영상 업데이트 등 경기 상태에 맞게 알려주는 알림 서비스 그리고 득점찬스나 득점성공, 홈런, 투수교체 등 경기 상황에 따라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득점찾스와 득점성공, 홈런시 알림이 오도록 설정을 했었는데요.

위와 같이 스마트폰에 알림옵니다. 전 경기를 모두 볼 필요없이 내가 선택해놓은 상황에 맞게 알림이 와서 중요한 타이밍에만 경기를 본다면 시간과 데이터사용량, 배터리 등을 아끼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롯데 응원석에서는 부산갈매기를 부르며 너나 할것 잆이 경기를 즐기고 SK 응원석에서 불빛이 하나둘 켜지더니 핸드폰 라이트를 이용한 응원이 봇물을 이뤘답니다.



SK텔레콤의 '하면서 한다' 캠페인이 갑자기 생각나는데요. 지금 저는 문학경기장에서 야구를 보면서 T베이스볼로 야구 보는 상황??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T베이스볼을 꼭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겠죠?


포스트시즌 1차전 경기는 9회초 롯데의 공격이 아쉽게 무산되어 1 : 2의 점수로 SK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야구팬이라면 시간이 날 때 꼭 야구장에서 가서 야구장에서 직접 야구를 보는 것을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야근이나 개인사정으로 야구장을 방문이 어려운 분이라면 T베이스볼을 강력추천 합니다.

T베이스볼은 4G LTE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로 간편하게 고화질 야구중계 영상도 시청할 수 있고, 세부적인 경기 내용을 파악하기 곤란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프로야구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그리고 홈런 등 득점을 내거나 2루이상 주자가 진루하는 득점찬스, 투수 교체 등의 주요 상황만 골라볼 수 있었는데요.

T베이스볼은 출시 2달만에 다운로드 가입자가 72만명을 기록했고, 플레이오프 경기가 있는 날에는 일 평균 5만명이 접속하는 등 최고의 인기 프로야구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SK텔레콤 LTE 전용 요금제 가입자는 누구나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지금 바로 다운받아 보세요.

남은 플레이오프5차전과 한국 시리즈도 T베이스볼과 함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