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쾌적수면을 위한 온수매트 경동나비엔 굿초이스

꾸리히메 2018. 10. 15. 13:47
반응형

쾌적수면을 위한 온수매트 경동나비엔 굿초이스


여름엔 더워서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고 하지만 가을 바람이 선선하다 못해 차가운 요즘은 더위 때문이라는 말은 더이상 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숙면을 취해다 다음날 상쾌한 기분으로 일어나 생활을 시작하는데 스트레스와 부쩍 늘어난 불면증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생길 정도이더군요.




깊게 잠들지 못하고 얕은 잠은 결국 수면 부족으로 이어져 신경을 날카롭게 만들고 피부까지도 거칠하게 만들어 여러가지로 힘든점이 생겼을 정도 입니다.




이대로는 더이상 안되겠다 싶어 쾌적수면에 좋다는 방법은 거의다 해본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따듯한 우유나 차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해서 약간의 귀찮음과 화장실에 대한 걱정도 뒤로 한채 잠들기 한두시간 전 챙겨 마셔주었는데요, 도움을 받은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저한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 아로마 향을 머금은 디퓨저도 좋다는 이야기에 침실에 두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방법도 활용해 보았으나 큰 도움이 안되더군요. 잠들기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해서 잠들기 전까지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도 잠들기 최소 30분 전에는 멀리 하니 약간의 도움이 되는 듯 했으니 이마져도 실패.




평소 완전히 어두운 공간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매번 무드등을 은은하게 켜두고 잠자리에 들고는 했었는데요, 이마저도 숙면을 취하는데 방해가 된다는 생각이 들어 치워버렸을 정도입니다. 무드등을 치운 후 밖에서 들어오는 불빛이 문제가 아닐까 싶어 암막커튼에 안대에 참 여러 방법을 사용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잠자리가 포근하고 아늑해지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온수매트를 구매했습니다. 날씨도 점점 쌀쌀해 지는 만큼 따듯한 잠자리를 만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침대에서 생활하다보니 온돌과는 다른 온기가 전달되지 않은 단점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온수매트를 사용하니 확실히 온기가 더해져 굳어져 있던 몸이 풀어지는 걸 느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이렇게 몸이 굳어있었나 생각이 들 정도로 노곤해지는 기분이랄까요?



온수매트 그대로 놓고 사용해도 좋지만 얇은 패드를 하나 올려 사용하면 쿠션감도 좋고 보온성도 더욱 높아지더군요. 쌀쌀해지는 날씨에 실내온도를 높이게 되면 공기가 건조해져 힘든 부분이 있는데, 온수매트를 사용하니 건조함이 없어 별도의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쾌적수면이 가능한 점은 두말팔 필요가 없구요.





실로 온수매트를 사용한 수면실험도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수면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부분은 공감이 가는게 푹 잠들지 못해 일어나기 힘들었던 아침 온수매트를 사용하면서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걸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확실히 아침에 일어나는게 달라졌다고 할까요?




여러 방법에도 그리 큰 도움을 받지 못했던 반면 온수매트를 선택한 후 눈에 띄게 아침이 개운해진 느낌이 들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시중에 여러 제품들이 나와 있지만 경동 나비엔 온수매트 평이 좋아서 선택했는데 후회하지 않는 중입니다. 어쩌면 올 겨울 난방은 별도 보일러를 켜지 않고 경동 나비엔 온수매트 하나만으로도 추운 날씨는 물론 쾌적수면 걱정도 훌훌 털어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았음을 명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