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의날 봉사활동 롯데플레저박스 소방장갑지원
소방의날 봉사활동 롯데플레저박스 소방장갑지원
매년 사회소외계층이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손을 내밀고 있는 롯데플레저박스 캠페인! 올해는 특별한 곳을 위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소방의날을 맞이 해 많은 분들과 함께한 롯데그룹 플레저박스 전달 캠페인 과연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롯데그룹에서 진행하고 있는 플레저박스 캠페인 행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롯데 플레저 박스 캠페인은 지원 대상을 선정해 도움이 되는 물품을 플레저 박스에 담아 전달하는 CSR 캠페인입니다. 롯데 페이스북에서 팬들의 참여로 함께 진행되는 캠페인이기도 합니다.
2013년 7월 처음 시작한 이후 시작장애아동과 다문화가정 그리고 독거노인 , 빈곤가족아동, 학대피해아동 등 다양한 수혜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는데요, 올해는 한국소방복지재단에 열악한 근무환경에서 일하는 소방관들을 위해 필요한 물품을 지원했습니다. 준비한 플레저박스만도 400개!
플레저박스 안에는 소화 작업시 필요한 방열작업을 비롯해 해온 목욕타월과 델리카한스 쿠키세트 그리고 추위를 막는데 도움이 되는 핫팩과 양말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방열장갑의 경우 소방관들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조사하여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을 선정하였다고 합니다.
많은 이들의 손길을 거쳐 준비된 플레저박스는 관내 소방서로 지급될 예정인데요, 여러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위치에서 묵묵히 고생하고 계시는 소방관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롯데그룹과 롯데호텔이 함께 준비한 이번 플레저박스 행사 전달 물품의 가격을 따지면 약 6천만원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롯데호텔에서 지난 한 달간 총 10개 체인호텔 객실 패키지 판매를 통한 수익금 일부를 적립하고, 자체 출연금을 더해 롯데그룹과 함께 플레저박스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플레저박스안에는 필요한 물품 뿐만 아니라 감사하는 마음이 담긴 메세지도 함께 전달되었습니다. 조금씩 다른 내용이지만 감사하는 마음이 담아 있는 만큼 받아보시는 소방관 분들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따스해졌으면 좋겠습니다.
플레저박스를 준비하는데 동참한 분들도 많으셨는데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자발적으로 나서서 도와주신 분들이기에 그 마음이 더 빛을 내는 것 같습니다. 포장하는일이 결코 쉽지 않으셨을테지만 그만큼 보람도 뿌듯하시겠지요?
롯데그룹의 플레저박스 캠페인은 이번 소방의날을 맞이해 소방장갑지원을 하는 것 외에도 앞으로 지속적으로 소외계층 및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누가 시켜서도 아니고, 마음을 함께 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 하기 때문에 다음 플레저박스 캠페인의 주인공은 누가될지 궁금할 정도입니다.
롯데그룹을 주축으로 많은 분들의 봉사활동으로 운영되는 플레저박스. 좋은 일에 동참하기에 날이 갈 수록 참여하는 분들의 숫자도 늘어나는게 아닐까 합니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마음을 따스하게 하는 소식이 간절한 지금 어느때 보다 롯데그룹 플레저박스 캠페인 소식이 따듯하게 느껴지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본 포스팅은 롯데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