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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리뷰

[iPhone Game Programming] 만들면서 배우는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 개정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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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hone Game Programming] 만들면서 배우는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 개정판

프로그래밍을 잘 할줄 모르지만, 아이폰 어플을 만들어보고 싶은 저에게 귀를 솔깃하게 해주는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책 제목 그대로 만들면서 배우는iPhone Game Programming은 cocos2d 2.0을 배워가며 게임 프로그램의 동작 원리를 설명해주는 그야말로 실전과 이론을 같이 배울수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자분을 한번 살펴볼까요? 저자 강권학은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서 학사와 석사학위를 받으셨고, 국방과학연구소, 퓨쳐시스템, 안철수연구소에서 13년간 개발자, 보안전문가, 프로젝트 관리자로 근무하였으며, 2009년 4월 호주 멜번에 iGonagi Pty. Ltd.를 설립하고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으신 분이다.

그리고 저자 박창민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어도비 시스템즈(Adobe Systems, Inc.) 본사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컬러, 폰트, PDF, FLEX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관련 일을 해 왔고, 최근에는 얼굴/인물 자동 인식과 같은 콘텐츠 분석(Contents Analysis) 분야와 SaaS(Software as a Service) 관련 분야의 일을 하고 있다. 또한, GTekna Corporation의 공동 창업자로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마케팅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 첫플(thefirstgood.com) 아이폰 개발자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게임 개발 강좌를 진행 중이다.

 

 

이 책만의 특별한 점을 아이폰 게임을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만들어 보면서 배운다는 점입니다.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고 cocos2d 프레임워크로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맞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정판으로 나오면서 iOS SDK 5.1, Xcode 4.3.2, cocos2d-iphone 2.0 rc0의 최신 기술들을 반영하였습니다. 게임 센터, iAd 지원 기능을 추가했고, 코드 분석 장을 추가하여 다양한 경우의 문제에 대한 트러블슈팅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밍은 웹프로그래밍과 달리 개임에 필요한 여러가지 움직임과 효과들이 필요하죠. 또 이미지나 배경 음악, 사운드 효과 등을 삽입할 일이 많기 때문에 미디어를 적용하는 기술도 알아야 합니다. 이 책을 통해 게임을 직접 만들어가면서 게임 프로그래밍의 원리들을 배울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센터, iAd 등의 부가 기능을 게임에 추가하는 방법과 앱의 배포, 앱스토어 등록과 홍보까지 안내가 되어 있어 더욱 학습효과가 큽니다. 실전과 같은 훈련을 할 수 있는 "만들면서 배우는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 개정판"은 게임앱 개발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 cocos2d 설치와 Xcode 환경 구성
- 화면 스크롤 구현
- 캐릭터 이동과 배경 화면의 이동
-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공격 애니메이션의 구현
- 주인공 캐릭터와 몹 캐릭터의 타격 판정
- 적 캐릭터에 인공지능 부여하기
- 화면을 예쁘게 하는 폰트 파일 제작
- 배경 음악과 사운드 효과 추가
- 게임 일시정지/계속하기 기능 구현
- 게임 저장/복원 기능 구현
- iAd와 게임 센터
- 실제 디바이스에 배포하기와 앱스토어 등록
- 앱 홍보와 광고
- GarageBand로 사운드 루프 만들기
- cfxr로 효과음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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