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에서 인코딩 없이 영상을 보자 VLC 플레이어

2011.03.08 19:40

애플의 폐쇄적인 정책으로 인해 mp4확장자만 재생되는 아이폰4는 멀티미디어 부분에 대해서 타OS에 비해 단점으로 얘기가 많이됩니다. 학생이나 직장인분들에게는 인코딩하는 프로그램 사용법도 알아야 하고, 인코딩하려면 많은 시간도 소요되는데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주는 많은 플레이어 어플리케이션들이 출시했는데요.


Yxflash, YXplayer2, OPlayer 등 많은 어플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VLC 플레이어가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그래서 앱스토어에서 VLC를 검색해서 설치를 합니다. 설치법은 일반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합니다.



영상을 넣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튠즈의 왼쪽 카테고리에 장비 메뉴에 자신의 아이폰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탭 메뉴에 응용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설치되어 있는 아이폰4의 응용프로그램들이 나타나는데요... 그 중에 VLC Media Player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파일공유가 가능한 프로그램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그때 VLC를 선택합니다. 그렇게 하면 도큐먼트 부분에 영상이 추가/삭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4에 설치된 VLC 아이폰을 확인하셨나요? VLC를 클릭하고 실행을 합니다.


실행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영상의 목록이 나오고, 재생시 가로/세로 모두 지원합니다. G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가로/세로 전환이 됩니다.



400p, 480p, 600p, 720p 등 여러 무인코딩 영상을 지원하고 재생이 됩니다. 가로/세로 모두 재생이 되고, 터치하면 조작 메뉴가 뜨고, 한번 더 터치하면 조작 메뉴가 사라집니다. 심플하고 사용이 간편해서 아이폰4로 무인코딩 영상을 재생할때는 VLC 플레이어를 추천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잇통 엠찬 스마트폰 앱/iOS , , , , , , , ,

  1. Blog Icon
    아이폰유져

    좋은 자료 군요 ㅎ

    근데 제가 다운받으려니 지금은 앱에서 없던거 같은데

    요즘에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받을수 있다면 방법좀 알려주세요.

  2. Blog Icon
    프린스

    앱스토어에서 VLC를 내린지 꽤 된듯합니다. 현재는 다운로드 안되고요.
    VLC는 오픈소스인데 자유와 공유를 모토로 하긴 하지만,
    나름 지켜야할 룰이 있는데 앱스토어에 올라간 건 그에 준하지 않는다 합니다.
    아이폰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