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기기변경 및 초기화시,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로 사용환경 쉽게 복원하자!

반응형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기기변경 및 초기화시,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로 사용환경 쉽게 복원하자!

2011년 3월 휴대폰 제조사 최초 클라우드 서비스인 Skyme를 출시했던 스카이에서 변화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에 대응해 올해 2월 스마트폰 베가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Vega Cloud Live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는 다음과 같은 특장점이 있습니다.

-통합 매니지먼트
: PC Outlook과 구글을 연동해 주소록과 일정을 베가 클라우드에서 통합관리


-클라우드 허브 (Cloud Hub )
: 넉넉한 16GB 저장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타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된 스토리지 확장성을 제공


-라이브 디스크 (Live Disk)
: PC 컨텐츠를 Live Disk 폴더에 넣는 순간 실시간 저장


-퍼스널 셋팅 (Personal Setting)
: 스마트폰의 벨소리, 배경화면, 알람 등의 개인설정을 저장하여 기기변경/리셋시 복원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나에게 맞게 배경화면이나 벨소리, 폰트를 설정하고, 등교 또는 출근시간에 맞춰 알람설정, 사무실과 학교의 WIFI 계정정보를 자동설정해서 사용하실 겁니다. 하지만 종종 스마트폰의 오류나 기기변경 등 상황에 따라 기기를 리셋을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는 스마트폰을 초기화해도 주소록과 일정을 비롯해 WIFI, 이메일계정, 벨소리, 폰트, 배경화면, 숏컷, 폴더등 개인설정을 저장했다가 기기변경/리셋시 복원해주는 Personal Setting을 지원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의 통합 매니지먼트 기능과 퍼스널 셋팅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볼까 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클라우드 라이브(Cloud Liv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PC에서는 응용프로그램, WEB에서는 베가 클라우드 홈페이지(vegalive.co.kr)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애플리케이션 환경설정에서 구글의 전화번호부와 캘린더를연계해 통합관리/동기화를 설정할 수 있고, 디바이스 백업 설정을 통해 스마트폰의 착신벨, 폰트, WIFI 목록, 알람 및 모닝콜, 이메일 계정, 홈스크린 화면을 클라우드 라이브에 백업이 가능합니다.

PC에서는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응용프로그램 환경설정을 통해 Outlook의 전화부/캘린더/메모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1. 통합 Management 기능 활용하기!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에 접속하면, 구글 주소록과 Outlook과 동기화된 전화부가 나타나고, 베가클라우드 라이브에서 연락처를 추가할 수도 있고, 수정/삭제도 가능합니다. 추가/수정/삭제시 스마트폰과 구글/아웃룩도 함께 동기화되어 통합관리됩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과 Outlook의 일정과 메모도 동기화되어 관리가 가능합니다. 일정과 메모를 추가/수정/삭제를 하면 스마트폰과 PC의 정보도 함께 동기화되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통합 Management 기능을 통해 내 휴대폰의 캘린더, 전화부, 메모를 클라우드 라이브와 간편하게 동기화할 수 있고, web과 PC에서 내 모든 기기의 캘린더, 전화부, 메모를 한눈에 통합해 관리 할 수 있습니다.

2. Personal Setting 기능 활용하기!

사용중인 베가 스마트폰의 착신벨, 폰트, WIFI 목록, 알람 및 모닝콜, 이메일 계정, 홈스크린 화면 등 정보를 클라우드 라이브에 저장하고, 기기변경이나 리셋을 해야 할 때 기존의 정보를 예전 그대로 복원시킬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디바이스 관리 메뉴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단말 이름, 배경화면, 폰트, 음성/영상 벨소리, WIFI 리스트, 이메일 계정, 알람/모닝콜 설정사항이 모두 보여집니다.


베가 LTE EX를 초기화 해봤습니다. 기존에 설정해둔 배경화면, 폰트, 벨소리 등 스마트폰의 모든 내용이 초기화 되었는데요.



초기화 후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를 실행하면, 기존 디바이스 설정을 복원 여부 안내창이 뜹니다. 복원하기를 선택하면 디바이스 목록이 나타는데 이때 백업일을 확인하고 복원버튼을 누르면 해당 날짜의 배경화면, 폰트, 벨소리 등 스마트폰의 기존 정보로 복원이 됩니다.



이제 기기변경이나 오류나 상황에 따라 리셋 후 배경화면과 벨소리, WIFI 설정, 알람, 이메일 계정 등을 일일이 새로 설정할 필요없이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를 통해 쉽게 복원할 수 있겠죠?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Cloud Live)는 현재 베가LTE EX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팬택 스카이에서 향후 출시될 베가레이서2를 비롯해 베가 시리즈에 기본 탑재될 예정입니다.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