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제품소식

[갤럭시플레이어] 5인치 갤럭시플레이어 GB70 출시

반응형

[갤럭시플레이어 GB70] 삼성전자의 4인치 갤럭시 플레이어 GB1에 이어서 5인치 갤럭시플레이어 GB70이 출시했습니다. 삼성전자가 모바일 미니기기 시장에 전면적으로 뛰어든 셈입니다. 그동안 5인치 모바일 기기 시장은 코원의 PMP가 거의 독점 하다싶이 한 시장인데요. 이번 갤럭시플레이어 GB70 출시로 인해 코원을 비롯한 아이스테이션, 아이리버 등 국내 중견 모바일 기기 업체들은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GB70은 16gb, 32gb 두 종류의 용량으로 출시가 되며 가격은 49만 9천원과 59만 9천원으로 가격이 넷북가격보다 비쌉니다.

안드로이드 OS 2.2 프로요 버전을 탑재하고 있으며 구글 인증을 통해 구글마켓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통화기능만 빠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글 마켓 뿐만 아니라 삼성이 직접 운영하는 삼성 앱스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삼성앱스를 통해 팅크웨어의 3D 아이나비 내비게이션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WIFI를 통해 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와 카카오톡, 네이버톡 같은 메신저를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교육에 특화되어 동영상 강의를 들으며, 강의시 필기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영/영한 사전이 기본 탑재되어 있고, 스마트 에듀 앱을 통해 6개 교육사이트의 2000여개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EBS,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 방송도 이용이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교육컨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액정은 5인치 WVGA(480*800)급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면카메라와 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플래시가 탑재되어 있으며, HDMI TV아웃기능, 외장 마이크로 SD카드 (최대32gb) 지원, 데이터 무선 공유(올쉐어), 지상파 dmb, 블루투스 3.0등 막강한 하드웨어 스팩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나쁘지 않네요. 크기는 74.2*141.3*11.9mm로 무게는 186g입니다.

배터리의 경우 2500mAh로 내장형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GB1이 10일만에 2만대가 팔려나갔는데, 과연 GB70도 흥행을 이어갈지 기대가 됩니다. 또한 국내 모바일 기기 중견업체인 코원, 아이리버, 아이스테이션이 어떻게 대응을 할지도 지켜봐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