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레종 에어로 vs 팔리아멘트, 여러분의 선택은?

반응형

 

 

레종 에어로 vs 팔리아멘트, 여러분의 선택은?

 

애연가 또는 흡연자라면 선호하는 담배가 하나쯤은 있을 겁니다. 특히 필터 취향에 따라 담배의 선택을 달리하는 분들이 많은데, 저의 경우 담배의 끝 부분에 공간필터가 적용된 필립 모리스의 팔리아멘트(Parliament, 필라멘트)를 주로 피고, 그외 일반 담배를 가끔씩 피는 팔리아멘트 매니아였습니다.

 

저의 경우엔 담배의 끝 부분에 공간이 있는 형태로 혀가 필터에 닿지 않아 일반 담배에 비해 깔끔한 흡연감을 느낄 수 있어서 공간 필터가(흔히들 팔라먼트필터라고들 하지요) 적용된 팔리아멘트 담배를 선호했던 것 같습니다.



 

올해 초 담배를 끊겠다는 다짐을 했었지만, 최근에 일이 많아 결국 다시 담배를 피기 시작했습니다. 단골 편의점에 들러 평소에 피던 팔리아멘트 원(Parliament One)을 구매했는데, 편의점 아저씨가 지난 2월에 팔리아멘트와 비슷한 국산 담배가 출시했다며, KT&G의 레종 에어로를 추천해 주시더군요.

 

어떤 맛일지 궁금해 팔리아멘트 원(Parliament One)과 레종 에어로(Raison Aero)를 편의점에서 구매했습니다.



 

영수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팔리아멘트 가격이 200원 가량 더 비싸네요.

 

작년 말까지만 해도 2500원 했던 팔리멘트의 가격 인상을 혹시나 싶어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더니, 지난달 2월에 외산 담배인 버지니아, 팔리아멘트, 말보로 등도 적게는 100원에서 많게는 200원이 오른 가격으로 인상되었더군요.

 

조금만 가격이 인상되어도 체감상 부담으로 느껴지는게 기름값과 담배값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두 브랜드 패키지 전면입니다. 레종 에어로는 심플한 스트라이프 디자인으로 젊은층을 겨냥한 것같고, 팔리아멘트는 원래 약간 전통적인, 조금은 고풍스러운 디자인 레이아웃입니다. (저는 꼭 엔틱 자동차 엠블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팔리아멘트는 30대 이상을 겨냥하여 제작된 디자인이라고 들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약간 올드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반면 레종 에어로는 디자인이 깔끔하고 참신해 시원스레 하늘의 구름이 흘러가는 디자인 같기도 하네요.



두 브랜드의 공간 필터의 모습입니다. 담배의 끝 부분에 공간이 있어 필터 끝이 혀에 닿지 않아 깔끔한 흡연감을 제공하게 됩니다.

 

레종에어로와 팔리아멘트 두 제품 모두 공간필터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각초가 들어가는 모양입니다. 그래도 눈에 띄게 팔리아멘트의 각초가 많아 보이네요.



 

갯수 뿐만 아니라 길이도 두제품 모두 동일 합니다. 전체의 담배의 길이와 필터를 제외한 담배의 길이 모두 팔리아멘트와 KT&G의 레종 에어로 두 담배 모두 비슷합니다.

 

 

레종 에어로와 팔리아멘트 두 제품의 필터 속에는 숯 알갱이들이 촘촘하게 들어 있는 것까지 비슷하네요.



 

필터가 있는 부분을 찢어보니 위와 같이 필터 2개가 분리되어 있었습니다.

 

레종 에어로의 경우 숯 알갱이가 촘촘하게 들어 있는 필터가 더 긴 형태이고, 팔리아멘트의 경우는 흰색 필터가 더 긴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숯알갱이가 들어있는 필터의 경우 냄새와 각종 좋지 않은 이물질들을 걸러내는 역할을 하는데, 아무래도 숯이 더 많은게 좋겠죠?



 

레종 에어로의 맛은 1mg 제품 치고는 맛이 다소 강하지만 깔끔하고 깨끗한 흡연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빨리는 느낌이 좋네요.

 

맛은 팔리아멘트와 거의 비슷한 느낌입니다. 그런데 흡연하는 동안 필터의 단단함이 유지되는 것은 레종 에어로가 압권이네요. 침에 물러지는 현상이 거의 없다 보니 다 피울때까지 깔끔함을 유지시켜 주는 것 같습니다.

 

레종에어로는 타르 5mg와 1mg의 두 종류로 출시되어 전국 편의점에서 기존 레종과 같이 한갑당 25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라면, 거의 비슷하지만 가격 차이가 있는 담배가 있다면, 어떤 담배를 선택하시겠습니까?

 

그동안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간필터가 적용된 담배가 팔리아멘트 밖에 없어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어쩔수 없이 인상된 가격으로 애용했었다면, 공간필터를 통해 만족스러운 깔끔한 흡연감과 맛을 느낄 수 있고, 상대적으로 착한 가격인 레종 에어로는 어떤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