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필립스 안드로이드 도킹 오디오 Fidelio AS111, 스마트폰 추천 안드로이드 스피커!

반응형

 

 

필립스 안드로이드 도킹 오디오 Fidelio AS111, 스마트폰 추천 안드로이드 스피커!

 

 

도킹오디오의 가장 큰 장점은 충전, 음악감상, 알람기능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것과 질 좋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동안 도킹오디오는 아이폰 유저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었는데, 이번에 필립스에서 안드로이드폰 전용 도킹 오디오/스피커가 출시해 필립스 안드로이드 스피커 AS111을 직접 구매했습니다.

 

필립스에서는 AS111, AS141, AS351, AS851 4가지 모델로 출시했는데요. AS111의 경우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서 14~15만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필립스 피델리오 AS111은 5핀 마이크로 USB를 채택한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모두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삼성과 LG, 팬택을 비롯한 HTC, 모토로라 등 대다수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도킹 스피커입니다.



 

제품 구성품은 전원어댑터, 전원케이블, 사용설명서, AS111 본체로 생각보다는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립스 AS111을 선택한 이유는 171*67*171mm 컴팩트한 크기, 10만원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그리고 부드러운 곡선 기반의 360도 둥근 원형 디자인 때문인데요. 사진으로만 봐도 이쁘지 않나요?


 

상단부에는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받침대와 5핀 마이크로USB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밑으로는 메탈느낌의 버튼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전원, 볼륨(-)(+), CLOCK/NIGHT LIGHT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필립스 AS111에는 FlexDock이 적용된 제품으로 5핀 마이크로USB는 180도 회전이 가능하고, 편리한 조절이 가능해 안드로이드폰을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마다 5핀 마이크로USB 위치가 틀리죠. 제가 가진 갤럭시S2는 하단 중앙에 위치하고 있고, 옵티머스LTE는 상단, 아트릭스는 측면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AS111은 각도, 높낮이를 비롯해 좌우이동도 가능해 5핀 마이크로USB가 채택된 대다수의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스템사양 : 안드로이드 2.1이상, 블루투스 2.1 이상, 마이크로USB 커넥터 사용



 

제품의 후면에 보면 전원잭을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전원을 켜면, 앞 부분 LED 시계 디스플레이에 불이 들어옵니다. 상당히 고급스럽게 보여 도킹오디오면서 침실이나 사무실 등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지 않나요?

 

참고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의 시계를 불러 AS111과 동기화해 LED에서 보여줍니다.


 

도킹오디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폰에서 블루투스 전원을 켜고, 도킹오디오와 연결을 합니다.


 

그리고 필립스 Fidelio 앱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검색 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피델리오 앱을 설치 후 Songbird 앱이 추가로 자동 설치가 됩니다.

 

Fidelio  앱은 시계, 날씨 정보를 비롯해 알람, 음악,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이 내장된 필립스의 애플리케이션인데요. Fidelio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도킹을 이용할 수 있지만, 도킹에 최적화되어 있는 앱인 만큼 다운받아 설치해봤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AS111을 스캔하고 페어링 과정을 자동으로 거치게됩니다. 최초 연결시에만 이런 절차를 거치게 되고, 블루투스만 켜고 연결하면 자동으로 시계 동기화 및 피델리오가 활성화 되어 도킹오디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피델리오가 활성화 되지 않아도 이용가능)



 

갤럭시S2를 연결했을 때 음악을 들으면서 동시에 충전도 가능합니다. 휴대용 스피커, 충전기를 모두 따로따로 둘 필요없이, AS111 도킹 오디오 하나만으로 충전과 풍부한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피델리오 앱에서는 메인에 날짜와 시계, 날씨, 온도등을 알려주고, 시계 설정, 취침모드, 알람설정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메뉴를 위로 드레그 하면 Song bird, 라디오, 시계, 설정, 스피커 연결/분리 메뉴가 보입니다.


 

피델리오 앱에서 음악을 재생해봤습니다. 충전을 하면서 동시에 도킹오디오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희토류 일종의 네오디뮴으로 스피커가 제작되어 왜곡은 줄이고 균형잡힌 소리를 전달해 줍니다. 라디오 모드에서는 전세계 7000여개의 방송을 자유롭게 청취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테마 및 위치, 온도단위를 설정할 수 있고, 장치 이름과 버전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도킹의 경우 대다수가 도킹과 폰이 직접 연결이 되어 있어야 음악을 들을 수 있었지만, 필립스 AS111은 블루투스 기반이기 때문에 도킹에 직접 연결하지 않아도 풍부한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AS111은 야간 조명등이 탑재되어 있어서 밤에 켜두면 은은하게 조명이 들어와 침대 맡에 두고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2 뿐만 아니라 옵티머스LTE, 프라다폰3.0도 연결해봤는데요. 갤럭시S2와 같이 도킹오디오로 음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리 스마트폰에 스트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다고 해도, 출력의 한계로 음량을 높이면 음이 손실되고 잡음이 나기 마련인데요. 필립스 AS111 도킹 오디오는 풍성하고 왜곡이 없는 전방향 사운드, 야간 조명등으로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상당히 매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