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아토믹 플로이드] 스마트폰 이어폰 추천! 아토믹 플로이드(Atomic Floyd) HiDefDRUM

반응형

 

 

[아토믹 플로이드] 스마트폰 이어폰 추천! 아토믹 플로이드(Atomic Floyd) HiDefDRUM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음악을 들을 때 구성품에 들어있는 번들 이어폰을 이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번들이어폰은 게임이나 동영상 볼때는 괜찮지만, 음악을 듣기에는 다소 아쉬움이 남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영국의 명품 이어폰 브랜드인 아토믹 플로이드(Atomic Floyd) HiDefDRUM 입니다.

 

이미 많은 전문가와 음악 매니아들이 추천하는 이어폰인데요. 세계적인 음질과 더불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을 비롯해 갤럭시S2, 옵티머스LTE등 다양한 스마트폰 등에서 전화기능까지 사용이 가능한 이어폰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명품브랜드 아토믹 플로이드 HiDefDRUM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Atomic Floyd) HiDefDrum+MicroPhone 제품 박스패키지는 블랙과 레드 투톤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강렬한 느낌을주는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아이폰 전용 이어폰 하이데프드럼의 제품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박스를 열면 정렬되어 있는 메탈소재의 이어폰이 들어있습니다. 좌우 이어폰과 통화버튼과 마이크가 탑재된 리모컨, 24K 도금된 4극 잭이 보이네요.



 

이어폰이 들어있든 박스를 살짝 들면 밑에 블랙색상의 가죽 파우치와 DJ잭이 들어있습니다.



 

가죽 파우치 안에는 기타 구성품들도 들어있는데요. 제품의 전체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HiDefDrum 이어폰과 이어캡(대,중,소), DJ잭, 항공용 어답터, 가죽 파우치, 제품 카탈로그 등이 들어있습니다.



 

카탈로그 안에는 위와 같은 카드 1장이들어 있는데요. 보증서로 보이는 카드가 들어있는데요. 보증서는 아니고, 일종의 구매자라는 것을 인증하는 카드로 해석하면 될것 같습니다.

 

AS는 극동음향의 보증서만 있으면 2년간 무상으로 AS가 가능하고, 수리 정책이 아닌 무상교환 정책이기 때문에 구매후 문제가 생기면 극동음향에서 무상교환을 받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이어폰을 꽂아쓰는 시간대가 학교에 등/하교 할 때나 직장에 출/퇴근 할 때 일텐데요. 그외 시간대에는 이어폰을 보관을 해야 하는데, 이럴 때 가죽 파우치 안에 이어폰을 보관하면 좋겠죠? 가죽 파우치의 경우 원형으로 디자인 되어 볼록한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어폰은 3.5파이로 출시하는데요. 24K로 도금된 DJ잭으로나 항공용어답터 잭이 들어 있어서 다른 음향기기에도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3.5파이 이어폰잭의 모습입니다. 4극으로 24K 도금처리되어 있고,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마감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일반 이어폰들과는 차원이 틀리죠?

 

이어폰 케이블은 Kevlar 케이블로 일반 이어폰에 비해 엉키지 않고, 단선될 우려도 적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이어폰의 디자인은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금속 메탈 재질로 튼튼하고 무게감이 느껴지는 제품입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아닌 어구스틱 스틸, 티타늄 등 극도로 얇은 금속 소재로 만들어 음향 공간을 극대화 하고, 높은 퀄리티의 사운드를 연출해 주는 특징이 있는 제품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중간 중간에 구멍이 보이는데요. 왜곡없는 베이스 음을 위해 공기구멍으로 공기의 흐름을 제어하기 위해 위 구멍이 존재한다고 하네요.

 

이 모든게 수작업으로 정밀 제조된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이어팁은 대, 중, 소 3가지 사이즈로 자신의 귀 사이즈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어팁은 귀를 편안하게 해주는 역할도 하지만, 소리 새어 나감을 최소화하고 소음을 제거해 완벽한 방음으로 최적의 소리를 구현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어팁까지 결합하니 한층 더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나요? 이어폰 헤드 부분에는 레드 색상으로 아토믹 플로이드의 로고가 새겨져 있고 디자인만 봤을 때 일반 이어폰과는 다른 차별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메탈소재는 플라스틱 제품보다는 무게가 더 나간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장시간 사용시 플라스틱 소재의 이어폰보다는 더 빨리 귀 피곤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이어폰은 단순히 음질만 좋은 하이앤드 제품이 아닙니다. 하이데퍼 드럼의 또 다른 특징이라면 컨트롤러겸 마이크가 내장된 리모컨이 있다는 건데요.

 

이어폰 헤드 부분과 같이 메탈소재로 전화가 올 때는 원버튼으로 전화를 받거나, 전화를 끊을 수 있고, 음악재생시에는 음악을 재생/정지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 보면 작은 구멍이 보이는데, 바로 이 부분이 마이크입니다.



 

아이폰4S와 갤럭시S2, 옵티머스LTE에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모두 완벽하게 호환되고 마이크의 음질도 뛰어났습니다.


 

아이팟, 아이폰4, 아이패드2, 코원 D3, 옵티머스LTE 등에서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기기별 EQ/음향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확실히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보급형 이어폰과 비교해 아토믹 플로이드(Atomic Floyd) HiDef Drum은 미세한 음까지 확실하고 정밀하게 들려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위에 나온 8곡을 다운받아 위 기기들에서 들어보았습니다. 아이유의 너와나, 원더걸스의 Be My Baby, 소녀시대의 My J, 현아/장현승의 트러블 메이커, 울랄라세션의 서쪽하늘, 머라이어케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허각의 죽고 싶단 말 밖에, 리쌍의 광대인데요.

 

전체적으로 고음, 중고음, 저음의 벨런스가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만족할만한 공간감과 저음 사운드가 매력적이네요. 또한 왜곡이나 고음에서 찢어지는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네요.

 

 

아토믹 플로이드(Atomic Floyd) HiDef Drum은 극동음향(02-2234-2233)을 통해 판매되고, A#, 컨시어지, 이메이진, 딜라이드 등 온오프라인 매장이나 신세계, 롯데 등 홈쇼핑 홈페이지나 옥션, 11번가, G마켓등 오픈마켓에서도 판매된다고 합니다.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해보니 최저가로 19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네요.

 

구분

내용

Type

최소 구경, 다이내믹

Driver

고해상도 13.5mm 네오디늄 회토류 영구자석

Power Handling Capacity

100 mW

Sensitivity (1 kHz)

100 dB SPL/mW

Impedance (1 kHz)

16 Ω

Frequency Response

5 Hz – 25 kHz

Cable

1.2m 고성능 무산소 케이블

Plug

24k 금도금, 무소음 3.5mm (1/8”) S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