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기타

드디어 국내 안드로이드마켓 게임 카테고리 오픈!

반응형

 

 

드디어 국내 안드로이드마켓 게임 카테고리 오픈!

 

이달 초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 게임 카테고리가 열린데 이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도 드디어 게임 카테고리가 열렸습니다.

 

국내에서 게임을 다운받을 수 없는 이유가 국내 경우 게임이 출시되기 전  이용등급에 대한 심의를 받아야 하기 때문인데요.

문화관광부 산하 게임물 등급위원회의 심의 과정에서 애플과 구글 등 국내의 심의 기준도 틀리고, 게임 출시시기 문제나 세금까지 내야하기 때문에 대다수의 게임업체들은 해외 계정에만 등록하고, 애플과 구글에서도 게임 카테고리를 폐쇄해왔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 유저는 홍콩이나 미국 계정을 통해 게임을 다운받으며, 우회방법을 통해 게임을 다운받았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는 apk파일이나 블랙마켓을 통해 게임을 받거나, t스토어나 올레마켓과 같은 통신사 마켓을 통해 게임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3주전 게임 카테고리를 오픈한 애플에 이어 29일 오늘 구글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출시 3년만에 게임 카테고리를 공식 오픈해,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전세계의 수천개의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기유료, 인기무료, 최고 매출, 새 인기 유료, 새 인기 무료로 구분해 게임 목록을 볼 수 있었는데요. 유료 게임을 다운받을 때에는 매월 휴대폰 요금에 합산되는 통신사 요금 결제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게임 카테고리의 오픈으로 인해 국내 통신사 오픈마켓인 t스토어, 올레마켓과는 충돌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또한 해외 게임들이 국내에 진출하면서 전체적으로 가격경쟁, 어플 컨텐츠 경쟁 등으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볼 수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