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옵티머스LTE

[옵티머스LTE] 옵티머스LTE VS 갤럭시S2 LTE 동영상 화질 비교

반응형

 

 



[옵티머스LTE] 옵티머스LTE VS 갤럭시S2 LTE 동영상 화질 비교

 

4.5인치 1280X720 HD 해상도의 IPS True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LG 옵티머스LTE와 4.3인치 800X480 Super AMOLED PLUS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 갤럭시S2 LTE로 재미있는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갤럭시S2 HD로 테스트 해보지 못해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옵티머스LTE와 갤럭시S2 둘다 같은 스냅드래곤 듀얼코어 1.5GHz의 AP가 탑재되어 있고, 두제품 모두 최대 1080p의 영상이 재생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전반적으로 두 제품 모두 같은 AP라 비슷한 재생능력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되어, HD 고화질 1080p의 소녀시대와 원더걸스의 신곡 뮤직비디오(MV) 파일을 옵티머스LTE와 갤럭시S2 LTE에 넣어 재생해보고 두 제품의 화질과 색감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옵티머스LTE의 IPS True HD 디스플레이로 소녀시대의 신곡 '더 보이즈' 뮤직비디오를 실행해 봤습니다. 전체적으로 색이 자연스럽게 느껴집니다.




 

사심있는 포스팅으로... 개인적으로 소녀시대의 멤버 제시카를 좋아하는데요. 뮤직비디오의 한장면을 확대해보았습니다.

 

1280X720 HD 해상도의 IPS True HD 디스플레이에 1080p 해상도의 영상을 재생해 봤는데, 329 PPI의 높은 밀집력과 500 니트의 밝기로 확대해도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S2 LTE와 옵티머스LTE에 소녀시대의 '더 보이즈'와 원더걸스의 'Be My Baby' 뮤직비디오 1080p 해상도/확장자 MP4 영상을 재생해 화질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최대한 같은 기준을 주기 위해 밝기 최대로 설정 후 촬영했습니다.)



 

원더걸스의 뮤직비디오 자체가 원래 흑백으로 제작되어 있는데, 두 제품을 정면에서 봤을 때 흰색 배경이 옵티머스LTE는 누런 느낌이 나고, 갤럭시S2 LTE는 푸른 느낌이 납니다.

 


 

하지만 각도가 조금만 달려져도 그 심각성의 차이가 심하게 나는데요. IPS True HD 옵티머스LTE의 경우 각도가 바뀌어도 크게 변화가 없지만, 슈퍼 AMOLED 플로스가 탑재된 갤럭시S2 LTE의 경우 푸른계열의 액정이 더 심하게 보입니다.


 

소녀시대의 '더 보이즈'를 재생해봤습니다. 위 사진은 갤럭시S2 LTE, 아래는 옵티머스LTE입니다. 어느 색상이 더 자연스럽게 보이나요?

 

옵티머스LTE에 탑재된 IPS True HD 디스플레이는 색 정확도가 100%지만 AMOLED는 150%의 과장된 색상이라고 하는데요. 자연스럽지 못하고 색을 제대로 표현해주지 못하는 느낌입니다.



 

밝고 화사한 장면에서 촬영해봤습니다. 옵티머스lte는 500니트의 밝기와 329PPI(인치당 픽셀 수) 때문인지 선명하고, 화사한 영상을  잘 표현해 주는 것 같습니다.



 

역시 비스듬한 각도에서 제품을 보면 갤럭시S2 LTE와 갤럭시S2 LTE 모두 좋은 시야각을 보여주는데, 역시 갤럭시S2 LTE는 전체적으로 푸른색 느낌을 줍니다.



(좌: 옵티머스LTE, 우: 갤럭시S2 LTE)

 

 

위 사진에서 제시카가 끼고 있는 반지 부분을 확대해보았습니다. 확대한 사진을 더욱 확대해 1cm 마이크로 접사로 촬영해보았습니다.

800X480 해상도의 갤럭시S2 LTE의 경우 확대시 알아보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반면 옵티머스LTE는 뚜렷하게 형태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LTE와 갤럭시S2 LTE를 같이 두고 색감이나 해상도 등을 비교해 봤습니다. 두기기 모두 지원하는 동영상 코덱(MKV, AVI, MP4, WMV 등)을 지원하는데요. 시인성이나 시야각, 색표현력 등 부분에서 옵티머스LTE에 탑재된 IPS True HD 디스플레이에 다시한번 놀라게 되는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