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PC] KIRD e.lum K2 태블릿PC 어플 활용기

2011.11.18 00:39

 

 

 


[태블릿PC] KIRD e.lum K2 태블릿PC 어플 활용기

 

KIRD e.lum K2 태블릿PC를 사용한지 약 1달이 지난것 같습니다. 그동안 개봉기나 음악,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어플 사용후기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본 리뷰는 KIRD의 체험단으로 무상지원 받아 작성하는 글이며, 본 제품은 테스터용 제품으로 패키지와 스팩이 출시 제품과 다를 수 있습니다.



 

KIRD e.lum K2 태블릿PC에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마켓(안드로이드마켓, 티스토어, 올레마켓 등)을 이용해 설치하거나 APK파일을 다운받아 넣어서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KIRD e.lum K2 태블릿PC구글의 마켓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단, 통신사 마켓은 이용불가)


 

일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마켓에 접속하는 것과 동일하게 마켓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어플 몇개를 받아 설치해봤습니다.


가입자 3천만명이 넘는 국민 모바일 메신져죠. 카카오톡을 설치해봤습니다. 최초 실행시 휴대폰 번호로 인증 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KIRD e.lum K2 태블릿PC로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N드라이브를 다운받아 설치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수시로 촬영한 사진과 업무용 파일, 음악 등 다양한 자료를 엔드라이브에 업로드해두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다운받아 보는데, KIRD e.lum K2 태블릿PC로도 활용이 용이했습니다.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으로 네이버 카페 어플을 사용할 때 불편한게 많았는데요. 7인치 화면으로 네이버 카페 어플을 사용하니 큼직한 화면이 시원스럽게 느껴지네요. 평소 코원미니피엠피 카페를 운영하는데, 큰 화면으로 카페 운영할 맛 나네요.


 

네이버 웹툰 중에 마음의 소리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웹툰 어플로 화요일, 금요일마다 마음의 소리를 보는데요. 역시 KIRD e.lum K2 태블릿PC의 7인치 큰 화면으로 웹툰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부산에 사는 제가 예전 서울 인사동에 갔다가 길을 잃은 적이 있습니다. 당시 아이폰에 다음지도 어플을 실행해 길을 찾아 간적이 있었는데요.

 

KIRD e.lum K2 태블릿PC도 네이버 지도와 다음 지도를 마켓을 통해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길을 잃었을 때나, 특정 지역을 찾을 때는 네이버의 거리뷰나 다음의 로드뷰로 길 안내를 받아보면 좋겠죠?

 


 

게임어플을 중계해주는 어플인 팟게이트나 앱순이 등을 다운받아 설치해봤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링크를 해주는 게임은 다운받을 수 있지만, 티스토어와 같이 통신사 어플로 연결될 경우는 어플을 다운받을 수 없었습니다.

 

 

리듬 게임으로 유명한 탭소닉을 다운받아 설치해봤는데, 무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단, 아스팔트6과 같은 용량이 크고, 그래픽이 화려한 무거운 게임을 다운받아 실행했을 때는 게임실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모바일 게임이죠? 앵그리버드 시즌을 다운받아 설치해봤습니다. 역시 무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잇통 엠찬 태블릿PC/태블릿 KIRD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