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미니빔TV]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로 고화질 콘텐츠 이용하자!

2011.10.18 23:59

 

 


[LG 미니빔TV]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로 고화질 콘텐츠 이용하자!

 

영화 좋아하시나요? 저는 영화를 너무 좋아해서, 평소 한주에 극장에 2회 정도 방문해 영화를 꼭 보는데요. 집에서도 풀HD를 지원하는 스마트TV로 영화를 보곤합니다.

 

집에서 TV를 보려면, TV가 설치되어 있는 거실에서만 볼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미니빔TV HW300TN 빔프로젝터 하나만 있으면, TV크기, 장소에 상관없이 영화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다나와 필드테스트 체험단으로 지원받은 기기입니다.

 

기존 빔프로젝터의 경우 크기가 커 휴대성이 떨어지고, 유지비가 많이 들었다는 것, 화질이 떨어지는 것이 단점이 있다면,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는 TV 수신 및 네트워크 기능, DIVX 코덱 내장, HDMI 및 DLNA, 돌비 디지털 사운드 등이 내장된 동영상은 선명하고, 또렷하게 감상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또한 LED램프를 탑재해 일반 프로젝터의 10배 정도 더 오래가 유지비 부담도 덜하다고 하죠.

 

이러한 미니빔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Full HD TV가 부럽지 않다!



 

이번 미니빔 체험단에서는 DTV 안테나가 기본제공되었는데요. DTV 안테나는 디지털 TV 신호를 수신하는 안테나로 별도의 IPTV나 케이블방송사에서 제공하는 안테나/케이블이 없이 디지털TV를 볼 수 있는 장치입니다.

 

사무실에서 DTV 안테나를 연결해 켜 보았는데요.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에 DTV안테나를 연결해 HD화질의 예능프로를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해가 떨어지기전 5시즈음에 예능프로를 보았지만 문제없이 깨끗한 화면으로 TV를 볼 수 있었는데요. 크기가 작은 미니빔에도 불구하고 300ANSI의 밝기로 빔을 쏴 주기 때문에 넓고 밝은 곳에서도 문제없이 깨끗한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케이블TV, IPTV를 통해 TV를 보겠지만, 야외나 사무실 같은 곳에서는 DTV안테나가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 TV가 부럽지 않다!


 

최근 스마트기기들이 많이 출시하고 있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비롯해, TV, 냉장고, 모니터, 세탁기 등 백색가전들 까지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활용이 가능한 스마트 기기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는 USB 무선 인터넷 동글을 연결하고, 네트워크 메뉴에서 무선 인터넷을 연결해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위와 같이 WebTV에 접속하면, 8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 웹TV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TV는 실시간으로 뉴스를 받아보는 연합뉴스, 실시간으로 SNS를 이용할 수 있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인터넷라디오 vTuner, 날씨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는 Accu Weather, 간단한 게임 accdedo, 메이저리그 tv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나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제가 프로그래머와 인터넷방송 컨텐츠 제작 등 다양한 일을 하면서, 1주일간 여러 곳의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거나 출장 다니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을 해야할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이번에 인터넷방송과 관련해서 발표할게 있어서 세미나실에서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려면, 노트북이나 컴퓨터와 RGB 입력단자를 연결해 노트북에서 PPT나 PDF파일을 실행해 발표를 하는데요.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는 별도의 PC/노트북 연결없이 외장하드나 USB메모리를 통해 왠만한 문서 및 파일은 파일뷰어를 통해 바로 출력해줍니다.

 

그외에도 외장하드/USB메모리 등 장치에 영화나 사진, 음악, 문서를 넣으면 바로 빔프로젝트로 볼 수 있고, 특히 최대 1920 * 1080 풀HD 해상도의 영상/이미지를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미니빔이라고 선명하지 않겠지, 출력 화면이 작겠지 생각하는 분이 계실텐데요. LG전자 미니빔TV HW300TN는 최대 100인치의 넓은 화면을 비롯해 기존 프로젝터 대비 114%의 색재현력을 자랑하고, 생생하고 풍부한 색감을 보여주네요.



 

회사 업무가 많아 야근을 하던 평일 저녁, 평소 야구를 좋아하는데 하필 롯데자이언츠와 SK와이번스의 프로야구 플레이오프가 진행되는 날이었습니다.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로 프로야구 중계를 볼 수 있었는데요.



 

컴퓨터와 빔프로젝터에 케이블을 연결하고, 사무실 한쪽 벽면으로 고화질 야구 중계를 볼 수 있었습니다. PC 해상도 그대로 빔프로젝터로 출력이 가능했고, 넓은 화면에서 봐서 그런지 더욱 실감나게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음 월드컵때 이용한다면 더욱 좋을 것 같다는 생각까지 드네요.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는 크기가 작아 설치가 용이하고 공간 제약이 적습니다. 집에서 쓰는 DSLR 삼각대에 미니빔을 연결해 침대나 쇼파에 누워서 영상이나 TV, 그외 컨텐츠를 이용하기에 좋았는데요.

 

평소에 영화 보기를 좋아해 야심한 밤에 쇼파에 누워 영화를 보곤 했었는데, 미니빔을 통해 침대에 누워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제방 천장을 스크린으로 활용해 고화질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알림이나 종료 시간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빔프로젝터로 영화를 보다가 잠을 드는 경우라도 컨텐츠 종료나 특정 시간에 자동으로 종료되어 안심하고 취침할 수 있겠죠?




 

리모컨을 통해 거의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침대에 누워 메뉴 및 음량/채널을 설정할 수 있고, WebTV나 다양한 기능과 컨텐츠를 리모컨을 통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는 작고 가볍지만 강력한 출력, 다양한 입력단자 지원, 선명한 색재현율과 풀HD 지원, 풍부한 색표현력 등 장점을 가진 제품으로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를 가지고 다니며, 사용하는 곳이 커다란 대형화면의 영화관으로 생각될 것 같습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LG 미니빔TV HW300TN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