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LG 미니빔TV HW300TN

[LG 미니빔TV] 스마트TV 부럽지 않은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

반응형

 

 

 

[LG 미니빔TV] 스마트TV 부럽지 않은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

 

최근 TV 시장은 풀HD, 큰 화면, 인터넷이 가능한 스마트TV가 대세를 이루고 있죠. 하지만 이러한 TV의 단점은 넓은 공간을 차지한다는 것과 휴대성이 좋지 않다는 것, 그리고 비싸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집에서 스마트TV를 이용하고 있지만, TV를 보기 위해서는 거실로 나가야 하고, 영화를 볼 때에는 42인치 TV로는 아쉬움이 남을 때가 많습니다.

 


※ 본 포스팅은 다나와 필드테스트 체험단으로 지원받은 기기입니다.

LG전자에서는 이러한 TV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미니빔TV HW300TN 빔프로젝터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빔프로젝터의 경우 크기가 커 휴대성이 떨어지고, 램프의 수명이 짧아 유지비가 많이 들었다는 것, 화질이 떨어지는 것이 단점이었다면,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는 TV 수신 및 네트워크 기능, DIVX 코덱 내장, HDMI 및 DLNA, 돌비 디지털 사운드 등이 내장된 동영상은 선명하고, 또렷하게 감상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또한 LED램프를 탑재해 일반 프로젝터의 10배 정도 더 오래가 유지비 부담도 덜하다고 하네요.

 


 

제가 대학에 다닐때 강의실에 빔프로젝트 설치 당번을 맡은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빔프로젝트를 보관하던 가방이 16인치 케리어가방 크기 정도로 크고, 무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는 기본적으로 가방이 구성품으로 들어있는데요. 약 10인치대의 심플한 디자인의 크로스백형태의 가방으로, 굉장히 슬림합니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HW300TN 미니빔TV와 조작이 가능한 리모컨,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사용설명서, 렌즈를 보호해주는 렌즈캡과 스트랩고리, D-sub 케이블, 컴포지트/컴포넌트 케이블, 무선 USB 동글, 가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구성품을 가방에 모두 넣어 보관하거나,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미니빔TV라고 부르니 얼마나 작은지 궁금하시죠?

가로 160mm, 세로 119.5mm, 높이 54mm로 3.5인치 하드디스크보다 조금 더 큰 크기입니다. 3.5인치 외장하드와 거의 크기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제품을 구매할때 가장 먼저 눈이 가는게 디자인이죠.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는 심플한 컴팩트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LG전자의 로고와 빔프로젝터 렌즈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발열 처리를 쿨링이 잘되도록 통풍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장시간을 사용해도 프로젝터의 열을 확실히 식혀줍니다.

 



후면부에는 영상 입력신호를 받는 단자들과 전원단자 등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좌측 상단부터 어답터 전원을 연결하는 전원 단자, 외장하드 및 무선 USB 동글을 연결하는 USB단자, 고화질 영상과 음성 신호를 동시에 전달하는 HDMI 입력단자, PC에서 많이 쓰이는 RGB 입력, AV 입력단자, 컴포넌트 입력단자, 음성출력 단자, TV 안테나 단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삼각대로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를 고정할 수 있는 홈과 각도 조절이 가능한 스크류가 위치해 있어 삼각대를 통한 안정적인 지지가 가능하고, 높이 조절 스크류를 통해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각 모서리에 고무패드가 있어서 쉽게 흔들리지 않습니다.




윗면에는 좌우로 돌려 포커스를 조절할 수 있는 초첨링과 전원, 메뉴, 채널, 볼륨 등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어두울 때도 버튼 조작이 쉽도록 버튼에는 조명이 들어오네요.

 

영상 초점 조절을 제외한 모든 조작은 전용 리모컨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빔프로젝터 전원을 켜봤습니다.

 

대학시절에 사용했던 빔프로젝터는 한번 켤 때 예열을 거쳐서 화면 출력하는데 약 30초 정도 시간이 걸렸었는데,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는 부팅하는데 10초도 걸리지 않았고, 미니빔을 끌 때도 2초내로 종료되었습니다.

 


 

메뉴는 총 10가지(채널, 영상, 스크린, 음성, 시간, 잠금설정, 일반, 네트워크, 외부입력, 내미디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개의 메뉴화면에서 각 항목별로 상세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번 체험단에서는 DTV 안테나를 기본 제공되었는데요.

 

DTV안테나는 디지털TV 신호를 수신하는 안테나로 저의 경우 TV가 나오지 않는 사무실에서 TV영상이 얼마나 잘 나오나 확인하기 위해 DTV 안테나를 연결해보았습니다. DTV안테나는 신호를 잘 받을 수 있는 위치에 두셔야 합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케이블TV나 IPTV 단자를 연결해도 됩니다.)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에 DTV안테나를 연결해 HD화질의 예능프로를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해가 떨어지기전 5시즈음에 예능프로를 보았지만 문제없이 깨끗한 화면으로 TV를 볼 수 있었는데요. 크기가 작은 미니빔에도 불구하고 300ANSI의 밝기로 빔을 쏴 주기 때문에 넓고 밝은 곳에서도 문제없이 깨끗한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케이블TV, IPTV를 통해 TV를 보겠지만, 야외나 사무실 같은 곳에서는 DTV안테나가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에는 DIVX HD 코덱이 내장되어 있어, 외장하드 및 USB 메모리 등을 통해 별도의 재생장치없이 프로젝터 만으로 영상/MP3/사진 재생이 가능합니다.

 

최대 1920 * 1080 풀HD 해상도의 영상/이미지를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스마트 외장하드를 통해 어린이들의 대통령, 뽀통령이라고 불리는 뽀로로를 재생해보았습니다.

 

일부러 색 표현력을 보기 위해 애니메이션을 재생했는데요.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는 기존 프로젝터 대비 114%의 색재현력을 자랑하는데, 생생하고 풍부한 색감을 보여주네요.

 

 

영상 재생시 몇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재생 설정에서는 화면크기와 음성언어, 자막, 반복 설정이 가능하고, 영상설정에서는 7가지의 영상모드 선택 및 명함, 밝기 등 세부 설정이 가능하고, 음성 설정에서는 스테레오 좌우 음 균형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무선 인터넷 동글을 통해 WebTV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 USB에 무선 인터넷 동글을 연결하고, 네트워크 메뉴에서 무선 공유기를 선택하면 사용할 준비가 끝납니다.

 

리모컨을 살펴보면 확인버튼 위에 WebTV 버튼을 누르면 빔프로젝터로 더욱 많은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TV는 크게 8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뉴스를 받아보는 연합뉴스, 실시간으로 SNS를 이용할 수 있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인터넷라디오 vTuner, 날씨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는 Accu Weather, 간단한 게임 accdedo, 메이저리스 tv 서비스입니다.




간단하게 외형과 인터페이스 등을 살펴봤는데요.

 

LG전자 미니빔TV HW300TN 프로젝터는 작고 가볍지만 강력한 출력, 다양한 입력단자 지원, 선명한 색재현율과 풀HD 지원, 풍부한 색표현력 등 장점을 가진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