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iOS

[아이폰어플] 불법사전 스마트폰 어플 추천 이북어플 (ebook)

반응형

 

 

 

 


[아이폰어플] 카피라이터 정철의 불법사전 스마트폰 어플(ebook) 씽크큐브 어플 추천

 

아이폰으로 이북을 많이 읽으시나요? 저는 글이 많은 이북보다는 모션과 사운드, 그림이 많은 이북을 구매해서 자주 읽는 편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책은 '불법사전'이라는 이북입니다.

저자는 27년간 카피라이터로 활동한 정철이라는 분인데 85년부터 지금까지 이름만 대면 다 알만한 광고 카피를 많이 썼던 분입니다. 네이버에서는 뇌진탕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로 유명한 분이기도 합니다.

 

 


 

불법사전은 앱스토어를 통해 $1.99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불법사전을 한마디로 표현하라고 한다면, 기존의 고정관념과 다른, 발상 전환의 교과서와 같은 책이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불법이란 평범, 일상적인 생각을 거부한다는 뜻인데요. 총 30여 단어들을 선택하면 해당 단어에 대한 파생어, 관련표현, 관련인물, 사용팁, 동의어, 반대어 등 다양하게 단어를 표현해줍니다.





불법사전은 종이책(정가 13,000원)으로 출간된 책이 이북(ebook)으로 출시된 것으로 첫페이지에서는 저자소개와 시리즈앱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불법사전은 오늘 소개 중인 첫번째 시리즈 발칙편에 이어 발랄편과 발칵편 총 3개의 시리즈로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메뉴는 상단에 6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부터 메뉴보기, 홈, 목록, 즐겨찾기, 사운드설정, 즐겨찾기 추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록 버튼을 누르면, 30가지의 단어들이 나옵니다.

 

미치다, 청춘, 영화, 가수, 모험, 쓰레기통, 지구, 가난, 지키다, 꿈, 대학교, 친구, 시험, 고래, 거짓말, 엄지, 자유, 열정, 나이, 날개, 비, 이별, 그리움, 유혹, 들키다, 부부, 생명, 여행, 장난감, 낙엽, 사랑1, 사랑2, 두통, 기적, 만나다, 변하다, 함께, 먹다, 커피, 슬럼프 등 총 30개로 구성되어 있고, 모션과 사운드를 통해 눈과 귀를 즐겁해 해줍니다.

 

마음에 드는 단어는 즐겨찾기에 등록해 쉽게 찾아 볼 수 있겠죠.



 

단어들을 발칙한 아이디어로 상식을 넘어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화장실이나 지하철, 커피숍에서 친구를 기다릴 때나 잠이 안와 뒤척일 때, 그냥 멍하니 있을 때 읽어보며 느끼고, 생각하고, 곱씹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어들을 한번에 보기 보단 생각날때마다 하나씩 읽어보면 좋을것 같네요.

 


 

마음에 드는 단어 몇개를 선택해 읽어 보았습니다. 다소 자극적인 말이지만 '미치다'를 선택했습니다. 단어에 대해서 파생어, 관련표현, 관련 인물, 사용팁 등으로 기발한 아이디어로 단어를 풀어 재미있게 풀어줍니다.

 



 

단어가 의미하는 뜻을 사람마다 조금은 다르게 해석할 수 있을 겁니다. 불법사전 어플은 누구나 생각하는 단어가 아닌 조금은 다른 시선에서 바라보거나, 공감가는 단어 해석이 많아 사람과 대화를 할 때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줄 것 같네요.

 

불법사전 어플은 UI나 모션, 사운드가 모두 독특합니다. 앱을 조작시 페이지 전환 시 화면 전체가 전환하며 재미있게 표현해주는데, 단어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색다른 해석을 체험하고 싶으시다면 불법사전 어플을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불법 사전 다운로드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id459371586?mt=8

반응형